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1/09 15

[21/22 APL 6R] 알와흐다, 극적으로 알아인과 비기며 무패 기록을 이어가!

0. 리뷰 1) 샤르자와의 지난 라운드 경기에서 역전패당했던 디펜딩 챔피언 알자지라는 승격팀 알오루바와의 경기에서 알리 마브쿳의 결승골로 1대0 승리를 거뒀습니다. 2) 5라운드까지 3개 무패팀 중 하나였던 샤밥 알아흘리는 알와슬과의 두바이 더비에서 1대0으로 패하며 시즌 첫 패를 당했으며, 알와슬은 3년 7개월여만에 샤밥 알아흘리와의 공식대회 맞대결에서 첫 승리를 거뒀습니다. 3) 알나스르는 바니야스와의 경기에서 두 골을 내주고 퇴장으로 인한 선수 부족 속에서도 후반 막판 두 골을 넣으며 세바스티안 테갈리의 극장골로 2대2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4) 지난 라운드에서 디펜딩 챔피언 알자지라에 역전승을 거뒀던 샤르자는 아즈만과의 경기에서 의외로 일격을 허용하며 패했습니다. 아즈만은 2012년 5월 리그전 ..

[엑스포] 200개 이상의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두바이 엑스포 기념 여권 엿보기

코로나로 인해 1년 연기되어 9월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개월 동안 펼쳐질 지상 최대의 쇼, 두바이 엑스포 2020의 개막이 불과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967년 몬트리얼 세계 엑스포에서 처음 도입된 이후 엑스포의 대표적인 기념품 중 하나가 되었다는 엑스포 기념 여권이 이번에도 어김없이 발행되었습니다. 가격은 20디르함으로 아마존이나 오프라인 기념품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엑스포에는 참가국 191개국의 전시관 (여수 엑스포는 106개국)과 그 외 세 개의 테마관을 포함한 기타 전시관 (에미레이츠 항공, 버진 하이퍼루프 등....) 등 총 200개가 넘는 전시관이 준비되어 있기에 다 방문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발품 팔아 세계를 일주하는 기념비적인 여권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20..

GCC&GU/UAE 2021.09.29

[21/22 QSL 4R] 다섯 골을 넣은 마이클 올룽가, 시즌 첫 선두에 오른 알사드, 또다시 1승 기회를 놓친 알코르!

0. 리뷰 1) 알사드와의 엘클라시코에서 완패한 알라이얀은 다음날 서포터즈를 초대하여 에버튼에서 영입한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공개 입단식을 가졌습니다. 2) 남태희 결장. 알두하일은 많은 주전 선수들이 이탈한 상황 속에서도 후반에만 다섯 골을 터뜨린 마이클 올룽가의 원맨쇼를 앞세워 알사일리야에 5대0 대승을 거두고 4연승을 달렸습니다. 알두하일은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한 경기 다섯골을 기록한 선수이자 다섯점의 팀 득점을 다 넣은 선수가 되었습니다. 남태희는 재활 중이라 결장했습니다. 3) 정우영 선발 71분 출전. 디펜딩 챔피언 알사드는 승격팀 알샤말을 상대로 안드레 아이유의 결승골과 바그다드 부네자의 멀티골 등을 앞세워 7대2 대승을 거두고 알두하일과 마찬가지로 4연승을 달렸지만, 다득점에서 앞세워 이번..

[모바일] 아이폰13 프로로 초근접 접사 사진을 찍어보자 (feat. 별 사진)

어마무시한 렌즈 섬과 함께 카메라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는 아이폰 13 프로 모델의 카메라 소개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포인트는 바로 접사 사진입니다. 울트라 와이드 (초광각) 카메라를 사용해 2cm 떨어진 피사체에도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하죠. 접사 렌즈가 장착되었다는 갤럭시 A51의 경우도 3~5cm의 거리가 확보되어야 한다고 하니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는 접사 전용 렌즈나 추가 악세사리 없이도 초근접 접사 촬영히 가능하도록 발전된 셈입니다. 촬영은 아이폰 답게 쉽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0.5x) 모드에서 초점이 잘 잡도록 피사체에 가깝게 접근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는 테스트 삼아 찍어 본 몇 장의 사진을 올려봅니다. 접사 사진을 거의 안 찍는 똥손으로도 그럴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네요...

[21/22 MBSPL 6R] 5연승 도전에 실패한 알잇티하드, 알힐랄 징크스를 또다시 못 깬 알샤밥!

0. 리뷰 1) 6라운드 경기는 사우디 건국 91주년 기념일 (9월 23일)에 시작되었습니다. 2) 알나스르는 안데르송 탈리스카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켜 알바띤을 1대 0으로 꺾었습니다. 3) 지난 다섯 경기 연속 무승부 행진을 이어오던 알아흘리는 이번 시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알파이하와의 경기에서 라몬 로페스에게 멀티 결승골을 허용하며 2대 0으로 패해 여섯 경기 만에 처음으로 승패가 가려진 경기를 펼쳤습니다. 4) 승격팀 알따이는 알잇티파끄와의 홈경기에서 마르셀로의 결승골로 4대 2 승리를 거두고 1부 복귀 후 첫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알아흘리를 상대로 한 번도 이겨보지 못했던 알파이하는 11번째 맞대결에서 첫 승을 올렸습니다. 5) 장현수 풀타임. 알힐랄은 맞대결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알..

[21/22 APL 5R] 알자지라를 꺾은 샤르자, 연속 무승부로 무패 행진에도 1승이 아쉬운 알와흐다!

0. 리뷰 1) 5연승에 도전하던 알아인은 승격팀 알오루바와의 경기에서 전반에 터진 라바 코조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5연승을 달성할 것으로 보였지만, 뒷심을 발휘한 알오루바의 추격에 결국 후반 인저리 타임에 동점골을 허용하며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5연승에 실패한 알아인은 무패행진을 이어갔으며, 승격팀 알오루바는 개막 2연패 후 3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2) 이명주 선발 74분 출전. 개막전 대승 이후 세 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 중인 알와흐다는 샤밥 알아흘리와의 경기에서 팽팽하게 맞선 끝에 득점없이 비기며 네 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많은 무승부 덕에 5라운드 현재 세 팀 밖에 없는 무패팀 중 가장 낮은 7위. 선발 출전한 이명주는 후반에 교체아웃되었습니다. 3)..

[모바일] 1차 출시국엔 오늘 출시된 아이폰 13 프로 맥스 구입&개봉기

블로그와 인스타 등에 사용하는 사진용 카메라로 활용 중인 아이폰11 프로 맥스를 2년 동안 사용해오다 이번에 나온 13의 카메라가 많이 향상 되었다고 해서 질러보기로 했습니다. 1차 출시국인 UAE의 예판이 시작되었던 17일 오후 네 시에 애플 공홈을 통해 구매를 시도했지만 고난의 연속이었습니다. 예약자 폭주로 서버가 다운될 정도는 아니었지만 맛이 갔었거든요. 다 해놓고 결제할랬더니 배송이 안된다네… 배송이 안된다면 스토어 픽업을 택해 시간까지 정해 마무리할랬더니 튕겨나가고… 하다보니 버퍼링이 걸리면서 갑자기 로그인이 풀리는 등의 난리를 겪으며 한시간 동안 씨름한 끝에 겨우 예약하고 보니 배송일정은 거의 한 달뒤. 어쨌든 예약하고 보니 아이폰 설정에 새로운 아이폰을 위한 준비 메뉴가 생성되더군요. 하지만..

[21/22 QSL 3R] 나란히 3연승을 달린 알사드와 알두하일, 첫 승이 절실한 알코르!

0. 리뷰 1) 알라이얀은 알사드전 시작 한 시간을 앞두고 에버턴을 떠난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에버튼에서 전력 외 선수로 분류된 후 여러 클럽으로부터 오퍼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던 그는 알라이얀행을 택했네요. 2) 남태희 부상 결장.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 당한 부상으로 여전히 복귀전을 치르지 못하고 있는 남태희를 포함한 8명의 선수들이 각종 부상으로 이탈하여 부상병동인 알두하일은 나란히 개막 2연승을 달리고 있던 알가라파와의 경기에서 압둘라흐만 무스타파의 멀티 결승골에 힘입어 무함마드 알라엣딘이 한 골을 만회하는데 그친 알라이얀을 3대1로 완파하고 3연승을 달리며 리그 선두를 질주했습니다. 아시안컵 대비 국대 소집 중 당한 부상으로 시즌 아웃이 확정된 상황에서 알사드로 이적했던 남..

[21/22 MBSPL 5R] 알잇티하드, 알나스르 꺾고 파죽의 리그 4연승, 알힐랄이 그 뒤를 쫓아!

0. 리뷰 1) 2연패에 빠졌던 알파이살리는 세 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던 알파이하와의 경기에서 줄리오 타바레스의 결승골로 2대1 승리를 거두고 연패를 끊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알힐랄의 아챔 16강전 출전으로 연기된 4라운드 전까지 무패행진으로 깜짝 선두에 올랐던 알파이하의 행보에는 제동이 걸렸습니다. 2) 알라이드는 리그에서 승리가 없는 알타아운과의 경기에서 후반에만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며 일곱골을 주고받는 대공방전 끝에 카림 엘베르카위의 결승골로 3대5 대역전승을 거뒀습니다. 0대1로 뒤지던 경기를 5분만에 3대1로 뒤집는데 성공했던 알타아운은 그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뒤려 네 골을 추가로 허용하며 시즌 첫 승 신고를 또다시 미뤄야만 했습니다. 3) 시즌 초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알샤밥..

[21/22 APL 4R] 파죽의 4연승을 달린 알아인, 극장골을 허용하며 4연승 도전에 실패한 샤르자!

0. 리뷰 1) 알나스르는 UAE 리그에서 뛰는 첫번째 이스라엘 선수인 디아 사바의 멀티골을 앞세워 코르팟칸에 3대0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2) 디펜딩 챔피언 알자지라는 승격팀 에미레이츠의 맹추격을 뿌리치고 브루노의 결승골로 3대2 승리를 거두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3) 알아인은 라바 코조의 멀티 결승골로 잇티하드 칼바를 4대1로 꺾고 파죽의 4연승을 달리며 선두를 질주하고 있습니다. 4) 이명주 교체 75분 출전. 알와흐다는 알와슬과의 경기에서 조아오 페드로의 동점골로 1대1 무승부를 거두면서 개막전 대승 이후 3연속 무승부를 이어갔습니다. 아챔 16강전에서 샤르자를 극적으로 꺾고 8강에 진출한 알와흐다는 후반에 알와슬을 몰아부쳤지만 더 이상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면서 무패행진을 이어가는데 만족해야만 ..

[21/22 QSL 2R] 알두하일, 알사드, 알가라파, 나란히 개막 2연승 달려!

0. 리뷰 1) 정우영 풀타임 1경고. 알사드는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세바스티안 소리아에게 션제골을 허용했지만, 후반에 터진 안드레 아이유, 길레르메, 바그다드 부네자의 연속골로 1대3 역전승을 거두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풀타임을 소화한 정우영은 1차전에 이어 2차전에서도 경고를 받으며 분전했습니다. 2) 남태희 부상 결장. 알두하일은 알아라비와의 경기에서 유스 출신 2000년생 윙어 라비으 붓사파의 멀티 결승골에 힘입어 후반 인저리 타임에 만회골을 넣으며 쫓아온 알아라비의 추적을 뿌리치고 1대2 승리를 거뒀습니다. 국대 소집기간 중 부상당한 남태희는 재활 중이어서 결장했습니다. 3) 구자철 풀타임 1경고. 알코르는 움 살랄과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허용하고 끌려다니다 사이드 브라히미의 동점골로 승점 1점을..

[2021 ACL 16강전] 알힐랄, 알나스르, 에스테그랄, 그리고 승부차기 역전승을 거둔 알와흐다가 8강 진출!

0. 리뷰 1) 올시즌 토너먼트는 일정 단축으로 인해 기존의 홈 앤드 어웨이 대신 단판 승부로 다음 라운드 진출팀을 가리게 됩니다. 사우디, 이란 클럽의 맞대결은 중립지에서 펼쳐지며 사우디 클럽 홈경기는 카타르 도하에서, 이란 클럽 홈경기는 UAE의 두바이에서 열립니다. 2) 장현수 풀타임. 지난 시즌 16강 진출을 확정지어 놓고도 선수단 내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 시작 2분전에 퇴출되었던 데 이어 출전팀이 늘어나며 조2위를 해도 탈락할 수 있도록 바뀐 올시즌엔 탈락 직전에서 나란히 공멸한 알두하일과 알아흘리 덕에 힘겹게 조별예선을 통과한 알힐랄은 현 아챔 체제에서 상대전적 3승 4패로 부담스러운 상대인 에스테그랄과의 경기에서 이번 시즌 개막 후 골이 없었던 바펫팀비 고미스의 마수걸..

[21/22 MBSPL 4R] 대승을 거두고 3연승으로 리그 선두에 올라선 알잇티하드, 오디온 이갈로의 하드캐리로 첫 승을 거둔 알샤밥!

0. 리뷰 1) A매치 휴식기 후 재개된 4라운드는 아챔 16강전에 출전하는 알힐랄과 알나스르의 경기를 6라운드 종료 후인 28일로 변경한 후 진행되었습니다. 2) 알잇티하드는 홈경기에서 로마리뉴의 멀티 결승골을 앞세워 한 골을 만회하는데 그친 아브하를 6대1로 대파하고 개막전 패배 이후 3연승을 달리며 깜짝 선두에 올라섰습니다. 다섯골차 승리는 양팀간 리그 맞대결에서는 최다골 차 승리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알잇티하드가 잠깐이지만 리그 선두에 오른 모습을 몇 시즌만에 보는지 모르겠습니다. 3) 개막전 이후 세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 중인 알아흘리는 알타아운과의 원정 경기에서 폴리뇨 주니오르의 동점골로 패배를 모면하고 또다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4) 불운이 이어지며 첫 승을 신고하지 못했던 알샤밥은 나..

[21/22 QSL 1R] 개막전에서 무난한 승리를 거둔 알사드, 알코르에 대승을 거둔 알두하일!

0. 리뷰 1) 주중의 오레두컵 조별예선에 이어 카타르 리그 21/22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올시즌 오레두컵에는 다양한 A매치 대회로 인해 국대 차출이 많아 대회 출전선수를 구성하는 것이 불가능한 알사드와 알두하일이 일찌감치 참가를 포기했고, 두 팀 모두 아챔 조별예선에서 탈락하여 정상적으로 일정을 소화하게 되었습니다. 2) 알사드에서 알두하일로 복귀한 남태희는 등번호로 19번을, 알가라파에서 알코르로 이적한 구자철은 등번호로 16번을 받았습니다. 구자철은 카타르와의 오레두컵 1라운드 경기를 통해 새 팀에서의 데뷔전을 치룬 반면, 월드컵 최종 예선에 차출되어 이라크전에서 햄스트링과 골반 근육 부상을 당한 남태희는 팀 훈련까지 2~3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재활에 들어가 복귀전이 지연되었습니다. 3) ..

[21/22 APL 3R] 아챔 맞대결을 앞두고 희비가 엇갈린 알와흐다와 샤르자!

0. 리뷰 1) 다음주에 펼쳐질 아챔 16강전을 앞두고 리그 경기 일정을 변경한 사우디 클럽과 달리 UAE 클럽 샤르자와 알와흐다는 정상적으로 리그 경기를 소화했습니다. 어차피.... 다른 나라로 갈 것도 없이 두 팀 간의 맞대결이니까요. 2) 1부 리그 승격 후 나란히 2연패했던 에미레이츠와 알오루바는 3라운드 들어서 알다프라와 샤밥 알아흘리를 상대로 1대1 무승부를 기록하며 나란히 1부 리그에서의 첫 득점과 첫 승점을 챙겼습니다. 3) 이명주 선발 69분 출전. 알와흐다는 코르팟칸 원정에서 고전 끝에 득점없이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리그 재개 전 친선경기에서 선제골을 기록한 후 선발 출전한 이명주는 후반 교체아웃되었습니다. 4) 샤르자는 알와슬과의 경기에서 전반 이른 시간 다이렉트 퇴장과 이로 인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