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0. 리뷰

1) 올시즌 토너먼트는 일정 단축으로 인해 기존의 홈 앤드 어웨이 대신 단판 승부로 다음 라운드 진출팀을 가리게 됩니다. 사우디, 이란 클럽의 맞대결은 중립지에서 펼쳐지며 사우디 클럽 홈경기는 카타르 도하에서, 이란 클럽 홈경기는 UAE의 두바이에서 열립니다.

2) 장현수 풀타임. 지난 시즌 16강 진출을 확정지어 놓고도 선수단 내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 시작 2분전에 퇴출되었던 데 이어 출전팀이 늘어나며 조2위를 해도 탈락할 수 있도록 바뀐 올시즌엔 탈락 직전에서 나란히 공멸한 알두하일과 알아흘리 덕에 힘겹게 조별예선을 통과한 알힐랄은 현 아챔 체제에서 상대전적 3승 4패로 부담스러운 상대인 에스테그랄과의 경기에서 이번 시즌 개막 후 골이 없었던 바펫팀비 고미스의 마수걸이 결승골과 살림 알도사리의 연속골로 에스테그랄을 0대2로 완파하고 가장 먼저 8강에 진출했습니다. 평소와 달리 상대팀보다 적은 슛을 날리고도 골결정력에 앞서 귀중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영입한 무사 마레가와 마테우스 페레이라는 각각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8강 진출에 기여했으며, 풀타임을 소화한 장현수는 선방쇼를 펼친 압둘라 알마이유프 골키퍼와 함께 알힐랄보다 더 많은 슛찬스를 만들었던 에스테그랄의 공격을 잘 봉쇄하며 클린시트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3) 3수 끝에 처음 출전한 아챔 조별예선에서 알힐랄을 제치고 조1위로 16강에 진출한 이스티크롤과 페르세폴리스의 첫 맞대결에서 후반 인저리 타임 직전에 터진 마흐디 토라비의 결승골로 에스테그랄이 0대1 승리를 거두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이스티크롤은 팀 역사상 처음 밟은 조별 예선을 조1위로 통과하며 돌풍을 이어갔지만, 페르세폴리스의 벽을 넘는데는 실패했습니다.

4) 알나스르는 전반 이른 시간에 터진 빈센트 아부바크르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켜 트락토르 사지를 1대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5) 이명주 선발 70분 출전. UAE 클럽들간의 맞대결로 펼쳐진 샤르자와 알와흐다의 경기에서는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알와흐다가 패배 일보 직전 잇달아 나온 무함마드 알샴시 골키퍼의 선방쇼에 힘입어 4대5 역전승을 거두고 서아시아 8강행 막차를 탔습니다. 알와흐다는 오마르 카르빈의 선제골 후 이를 지키지 못하고 바로 베르나르드에게 동점을 허용하며 승부차기까지 내몰렸습니다.

알와흐다는 첫번째 키커인 호세 앙헬의 슛이 아딜 알호스니 골키퍼에 막힌 후 양팀의 키커가 잇달아 승부차기를 성공시키면서 패배 직전에 내몰렸지만, 샤르자의 승리를 확정지을 듯 했던 다섯번째 키커 벤 말랑고의 슛이 방향은 놓쳤지만 운이 좋게도 무함마드 알샴시 골키퍼의 발에 걸리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데 이어 여섯번째 키커 칼릴 카미스의 슛은 제대로 방향을 읽고 막아내면서 대역전승을 거두고 극적으로 8강에 합류했습니다. 오마르 카르빈의 선제골에 시발점이 되었던 이명주는 후반에 교체아웃되며 승부차기 키커로 나서진 않았습니다.

6) 16강전에 세 팀이 올라온 이란 클럽 중에는 사우디 클럽과 맞붙지 않은 에스테그랄만 8강에 진출했고, 사우디 클럽 알힐랄과 알나스르는 나란히 이란 클럽을 꺾고 8강에 진출했으며, UAE 더비에서는 알와흐다가 마지막에 웃으며 8강에 합류했습니다.

 

** 경기 시간은 현지 시간

 

 

1. 경기 결과

에스테그랄 (이란) 0:2 알힐랄 (사우디) (9월 13일 21:00/ 알와슬 스타디움)

에스테그랄 알힐랄
  (전반 39분) 바펫팀비 고미스
  (후반 11분) 살림 알도사리

 

 

 

이스티크롤 (타지키스탄) 0:1 페르세폴리스 (이란) (9월 14일 20:00/ 센트럴 리퍼블리칸 스타디움)

이스티크롤 페르세폴리스
  (후반 45분) 마흐디 토라비

 

 

알나스르 (사우디) 1:0 트락토르 사지 (이란) (9월 14일 19:00/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

알나스르 트락토르 사지
(전반 11분) 빈센트 아부바크르  

 

 

샤르자 (UAE) 1:1 알와흐다 (UAE) (9월 14일 21:00/ 샤르자 스타디움) => PK 4:5

샤르자 알와흐다
  (후반 11분) 오마르 카르빈
(후반 13분) 베르나르드  
  (연장 후반 17분 퇴장) 만수르 알하르비

 

 

2. 서아시아 8강 진출팀

알힐랄 (사우디)

페르세폴리스 (이란)

알나스르 (사우디)

알와흐다 (UAE)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