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마무시한 렌즈 섬과 함께 카메라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는 아이폰 13 프로 모델의 카메라 소개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포인트는 바로 접사 사진입니다.

울트라 와이드 (초광각) 카메라를 사용해 2cm 떨어진 피사체에도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하죠. 접사 렌즈가 장착되었다는 갤럭시 A51의 경우도 3~5cm의 거리가 확보되어야 한다고 하니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는 접사 전용 렌즈나 추가 악세사리 없이도 초근접 접사 촬영히 가능하도록 발전된 셈입니다.


촬영은 아이폰 답게 쉽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0.5x) 모드에서 초점이 잘 잡도록 피사체에 가깝게 접근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는 테스트 삼아 찍어 본 몇 장의 사진을 올려봅니다. 접사 사진을 거의 안 찍는 똥손으로도 그럴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네요.

아래 사진은 원본을 크롭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프레임 영역 밖으로 확장해서 색감만 순정 사진앱을 이용해 자동으로 보정했습니다. 이번에 역시 새로 추가된 사진스타일은 풍부하게(따뜻한톤) .

 

실내

 

그늘진 야외

 

햇볕이 살짝 스며든 야외



햇볕이 좀더 스며든 야외


100장 찍으면 접사 사진은 1도 안찍는데, 이번 아이폰으로는 재미있는 접사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덧) 아이폰13으로 찍어 본 별 사진

모니터로 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ㅇㅇ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1.10.19 11:24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