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관광지

[두바이] 팜 주메이라 중심에 자리잡은 세계 최초, 그리고 가장 높은 360도 인피니티풀, 아우라 스카이풀!

둘라 2021. 11. 30. 04:03
728x90
반응형


두바이는 2021년 올해들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50층 이상 높이에 자리잡은 스카이 라운지와 인피니티 풀을 잇달아 개장했습니다.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은 것은 어드레스 비치 리조트 77층 높이 293미터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이었습니다. 지난해 12월 호텔 개장과 동시에 열진 않았지만, 이 인피니티 풀은 개장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피니티 풀이라는 기록을 갱신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은 것은 다운타운 두바이와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막툼 시티, 그리고 두바이 크릭 하버의 중심에서 그 일대의 뷰를 감상할 수 있는 SLS두바이였습니다. 75층에 자리잡은 나이트클럽 프리빌리지와 크지는 않은 인피니티 풀이 자리잡고 있죠.


그리고 지난 11월 15일 두바이에 올해 문 여는 마지막 스카이 풀로 팜 주메이라에 자리잡은 아우라 스카이 풀이 공식 개장했습니다. 일반적인 인피니티 풀과 마찬가지로 스카이 인피니티 풀하면 연상되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인피니티 풀이나 어드레스 비치 리조트 인피니티 풀이 높이면에서는 훨씬 위에 자리잡고 있으면서도 풀이 한쪽 방향을 향해 있는 것과 달리,


"하늘 위의 섬"을 표방하며 팜 타워 50층에 자리잡은 아우라 스카이 풀은 양대 스카이 인피니티 풀에 비해 낮은 200미터 높이에 있지만, 팜 주메이라 일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360도 인피니티 풀입니다.


4월에 문 연 52층 전망대 더 뷰, 5월 저층부에 자리잡고 있는 세인트레지스 두바이 더 팜에 이어 11월 15일 고층부에 개장을 준비 중이었던 51층의 스시삼바 레스토랑과 50층의 오라 스카이풀이 개장하면서 팜 주메이라 내 최고층 건물인 팜 타워에 들어선 주요 시설들이 완전히 문을 열었습니다.


나킬몰을 통해 연결된 전망대 더 뷰와 달리 아우라 스카이풀과 스시삼바는 세인트레지스 두바이 더 팜을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차를 타고 방문할 경우엔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내리면 되고, 팜 주메이라 모노레일을 타고 방문할 경우엔 나킬몰 역에서 하차한 후 나킬몰을 가로질러 딘타이펑 옆에 있는 세인트레지스 호텔로 오면 됩니다. 발렛파킹이 여의치 않을 경우 나킬몰 주차장에 주차시키고 가면 됩니다.


지난번 세인트레지스에 묵었을 땐 뻥 뚫려 있었던 로비가..


지금은 나선계단 주변에 화분을 세워 경계선을 그어놨기에

 


세인트레지스 호텔 정문 오른쪽에 있는 작은 문을 열고 들어가야만 아우라 스카이풀/스시삼바 안내 데스크를 만나게 되며, 예약을 확인한 후 앞에 보이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50층에 올라가면 됩니다.


50층에서 내려 예약한 티켓을 보여주면 지정된 선베드로 안내해 줍니다.

 


탈의실은 안내 데스크와 라운지를 연결하는 통로에 있는 계단을 이용하거나 맞은편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 층만 내려가면 됩니다.


계단 밑에 매장이 있는 것은 함정.

 


360도 인피니티 풀인 아우라 스카이풀 라운지를 위에서 내려다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개장 초기에는 VIP 아일랜드, 그린 존, 오렌지 존으로 구역을 나눴지만, 현재는 각 뷰의 1열과 2열로 구분지어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일몰시까지 운영되는 오라 스카이풀은 특이하게 오전, 오후, 종일의 3개 시간대와 뷰에 따라 입장비가 다릅니다. 해가 지는 풍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아인 두바이 뷰의 입장비가 가장 비싸고, 부르즈 알아랍과 대기 상태가 좋으면 부르즈 칼리파와 그 일대 스카이 라인 뷰를 볼 수 있는 부르즈 뷰가 가장 쌉니다. 특히 부르즈 뷰는 다른 뷰와 달리 선베드가 1열 밖에 없는데, 이는 오후 시간대엔 완전히 그늘진 지역이 되어 인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인 뷰 팜 뷰 시티 뷰 부르즈 뷰
1열 2열 1열 2열 1열 2열 1열
오전 (10~2시) 275디르함 200디르함 250디르함 200디르함 200디르함 250디르함 170디르함
오후 (3시~일몰) 325디르함 275디르함 300디르함 300디르함 250디르함 200디르함 200디르함
종일 (10시~일몰) 600디르함 475디르함 550디르함 450디르함 450디르함 370디르함  

풀 덱에 자리잡은 선베드 수만큼 입장권을 팔기 때문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면 다른 곳들과 달리 여유있게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은 https://www.sevenrooms.com/experiences/auraskypooldubai

예약한 방문객들은 중심에 자리잡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 내에는 상주 DJ가 음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정된 선베드와 어메니티가 들어있는 가방을 줍니다.


부직포 가방 안에는 부채와 젖은 아이템을 담을 수 있는 투명 플라스틱 가방이 들어 있습니다.

 

아인 뷰

예약 당시에는 다른 이름이 붙어 있었지만, 바뀐 구역 설정에 따라 받게 된 자리는 아인 뷰 1열이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입장비는 선베드, 어메니티, 라운지 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윗층에 있는 스시삼바에서 만드는 먹고 마실거리는 별도로 주문해야 합니다.


1열은 위치에 따라 덱이 풀 내로 돌출된 부분이 있어 바로 풀로 입수가 가능합니다.


햇볕을 직접 받는 1열과 라운지 벽 앞에 자리잡은 2열


인피니티 풀답게 확 트인 시야를 자랑하지만


당연히 어느 정도의 안전 구역이 있어 바로 떨어질 일은 없습니다. 두바이 마리나, JBR, 아인 두바이로 이어지는 스카이 라인과 함께


팜 주메이라의 웨스트 윙을 감상할 수 있는 아인 뷰.


위를 올려다보면 유리로 감싸있는 51층 스시삼바와 52층 전망대 더 뷰를 볼 수 있습니다.


선베드는 지정된 구역에 자리잡고 있지만, 모든 구역을 자유롭게 다니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덱과 라운지에서는 문을 통해 오갈 수 있고, 물 속에서는 파티션 밑으로 지나가 다른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팜 뷰

팜 뷰 역시 2열로 편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바가 갖춰져 있습니다.


지는 햇볕을 직접 받지는 않지만 팜 뷰의 별미는 아틀란티스 두바이를 중심으로 한 팜 주메이라의 몸통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뷰죠.

 

 

부르즈 뷰

부르즈 뷰는 팜 주메이라의 이스트 윙과


부르즈 아랍 뒷편의 시티 뷰를 볼 수 있습니다.


정오 이후로는 그림자가 지기 때문에 선베드가 1열만 있어서


아우라 스카이풀의 네 구역 중 가장 폭이 좁습니다.

 

시티 뷰

시티 뷰는 팜 뷰와 함께 좌우로 짧은 대신 앞뒤 폭이 넓습니다.


시티 뷰는 팜 주메이라의 초입과 일대의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질 무렵, 해진 후 풍경 갤러리

오후 시간대에 이 곳을 찾은 이유는 어디까지나 일몰 및 해진 후의 풍경을 보기 위해서죠.

 

 

 


중앙에 보랏빛 나는 건물이 W 두바이, 그 옆에 옥색 불빛은 래플스 팜 두바이 (구 에메랄드 팰리스)

 

 


로얄 아틀란티스도 개장이 다가옴에 따라 저녁에 조명이 들어오네요.


팜 주메이라의 이스트 윙 끝부분까지 호텔과 리조트들이 영업 중이기에 맞은 편 웨스트 윙보다 환한 조명이 눈에 들어옵니다.

 

 


아우라 스카이풀은 2층 위 전망대 더 뷰와 마찬가지로 팜 주메이라의 중심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입니다. 건물 디자인상 넓은 공간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한쪽 방향의 전망만 볼 수 있는 인피니티풀과 달리 이 곳은 네 면을 자유롭게 오가며 360도 뷰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내세울만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