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1/11 14

[두바이] 팜 주메이라 중심에 자리잡은 세계 최초, 그리고 가장 높은 360도 인피니티풀, 아우라 스카이풀!

두바이는 2021년 올해들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50층 이상 높이에 자리잡은 스카이 라운지와 인피니티 풀을 잇달아 개장했습니다.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은 것은 어드레스 비치 리조트 77층 높이 293미터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이었습니다. 지난해 12월 호텔 개장과 동시에 열진 않았지만, 이 인피니티 풀은 개장과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피니티 풀이라는 기록을 갱신한 바 있습니다. 2020.12.29 - [중동여행정보/호텔] - [두바이] JBR 워크와 블루워터 아일랜드가 만나는 곳에 자리잡은 어드레스 호텔 최초의 해변 리조트, 어드레스 비치 리조트! 그리고 그 뒤를 이은 것은 다운타운 두바이와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막툼 시티, 그리고 두바이 크릭 하버의 중심에서 그 일대의 뷰를 감상할 수 있는 ..

[21/22 MBSPL 13R] 리그 선두를 재탈환한 알잇티하드, 강등권 팀 아브하와 비긴 알힐랄!

0. 리뷰 1) 포항 스틸러스를 꺾고 통산 4회 우승으로 아챔 최다 우승팀이 된 알힐랄은 그 다음날 밤 불바르 플러스에서 엔터테인먼트청이 주최한 성대한 우승 자축행사를 열었습니다. 늘상 아시아 최고의 축구팀이라고 자칭하면서도 21세기 들어서는 조금은 뻘쭘한 면이 있었습니다. 정작 아시아 클럽 대항전인 아챔에서 2000년 통산 두번째 우승을 차지한 이후 21세기 들어 첫 우승이자 통산 세번째 우승을 차지할 때까지 19년이나 걸렸으니 말이죠. 아챔 우승에 대한 알힐랄의 의지를 보여줬던 것은 디펜딩 챔피언으로 출전한 지난해 아챔이었습니다. 초유의 선수단 집단감염으로 11명의 선발 선수 명단을 짤 수 없는 상황에서도 어떻게해서든 대회를 강행하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으니까요. 결국 퇴출되고 말았지만요. 그런 의지를..

[두바이] 53층에서 타는 유리 미끄럼틀과 함께 경치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스카이 뷰 두바이!

지난 2019년 예약을 받기 시작해 놓고 개장일을 네 차례나 연기하는 역대급 연기 끝에 해가 바뀌기 전 극적으로 개장한 어드레스 스카이 뷰 호텔에는 개장 전부터 홍보해 놓고도 셀라비가 개장 두어달 뒤에 문을 열었던 것과 다르게 정작 개장한지 2년 가까이 되어 가는데도 여전히 개장하지 않은 시설이 있었습니다. 2019.12.30 - [중동여행정보/호텔] - [두바이] 다운타운 두바이의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어드레스 스카이 뷰! 2020.02.08 - [중동여행정보/정보] - [두바이] 중동지역에 첫 진출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스카이 바, 셀라비 두바이 바로 스카이 워크! 다운타운 두바이 일대를 색다르게 바라보게 될 것이란 홍보와 달리 내내 조용하다가 2021년 4분기나 되어서야 스카이 뷰라는 공..

[두바이] 청정 에너지 개발을 위한 두바이의 도전,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막툼 솔라 파크와 이노베이션 센터!

많은 한국사람들에게 두바이와 두바이의 발전상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자연스레 "오일 머니"를 연상하곤 하지만, 석유가 두바이 경제에 기여하는 부분은 현재 1% 미만에 불과할 정도로 기여도가 미미한 수준입니다. 진정한 오일 머니는 아부다비가 가지고 있죠. 두바이에서 석유는 1966년 처음 발견되어 3년 뒤인 1969년부터 수출에 들어가기 시작했는데, 당시의 통치자였던 셰이크 라쉬드 빈 사이드 알막툼 (현 통치자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막툼의 아버지)은 석유라는 자원의 유한함을 일찌감치 깨닫고는 여느 걸프 국가 통치자들과 달리 석유 수출의 단맛을 맛보기 시작한 1970년대부터 발생한 석유 수입으로 무역과 물류에 중심을 둔 라쉬드 항을 만들면서 본격적인 산업 다각화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라쉬드 항과 제벨 ..

[2021 ACL 결승] 알힐랄, 23년 전 4강전에서의 패배를 설욕하며 포항을 제치고 아챔 통산 최다 우승팀에 등극해!

0. 리뷰 1) 2021 아챔 결승전은 통산 3회 우승을 차지하며 아챔 최다 우승팀 기록을 나눠갖고 있는 알힐랄과 포항 스틸러스의 맞대결이 성사되었습니다. 알힐랄은 2019년 우승 이후 2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며, 포항 스틸러스는 2009년 이후 12년 만의 우승에 도전합니다. 2) 두 팀은 아시아 클럽 챔피언쉽 (현 아챔) 4강전에서 맞붙었던 1998년 4월 이후 23년 7개월만에 네번째 맞대결로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통산 성적은 1승 1무 1패. 두 팀이 처음 홈앤어웨이로 맞붙은 아시안 슈퍼컵 결승에서는 알힐랄이 사미 알자베르의 골에 힘입어 포항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다음해 홍콩에서 맞붙었던 아시안 클럽 챔피언십 준결승전에서는 포항 스틸러스가 승리하며 전년도 슈퍼컵에서의 패배를 설욕한 바 있습니..

[21/22 APL 10R] 나란히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선두권을 형성한 알아인과 알와흐다, 부상에서 394일만에 돌아온 오마르 압둘라흐만!

0. 리뷰 1) 지난 시즌 구단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 리그 우승을 차지한 후 올해 2월말 해단한 장수FC를 떠나 휴식기를 가지고 있던 코스민 올라로이우 감독을 영입한 샤르자는 코르팟칸과의 경기에서 벤 말랑고의 결승골에 힘입어 1대3 승리를 거두고 다섯 경기 만에 첫 승리를 거뒀습니다. 코스민 올라로이우 감독은 알아인, 샤밥 알아흘리에 이어 4년 만에 UAE 리그로 복귀해 샤르자 감독을 맡기 한달 전 두바이 경찰의 도움으로 도난당한 멍품 시계를 되찾았다는 기사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2)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선두 알아인은 디펜딩 챔피언 알자지라와의 경기에서 라바 코조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1대5 대역전승을 거두고 단독 선두를 질주했습니다. 2018년 3월 승리한 이후 알자지라를 상대로 3시즌 동..

[21/22 MBSPL 12R] 다막, 중하위권팀들의 분전 속에 선두를 재탈환해!

0. 리뷰 1) 4연패에 빠졌던 승격팀 알따이는 알파티흐와의 경기에서 후반 인저리 타임 막판에 터진 아미르 사유드의 극장골에 힘입어 1대0 승리를 거두고 4연패 후 다섯 경기만에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반면 알파티흐는 3연패에 빠졌습니다. 2) 다막은 알파이하와의 경기에서 파룩 차파이의 결승골로 1대0 승리를 거두고 알힐랄과의 경기가 연기되며 일정을 뒤로 밀었던 알잇티하드를 제치고 리그 선두자리를 탈환했습니다. 리그 초반에 상승세였던 알파이하의 기세는 점점 꺾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3) 파죽의 6연승에 도전했던 알샤밥은 알파이살리와의 경기에서 득점없이 비기면서 리그 선두에 오를 기회를 놓쳤습니다. 4) 성적부진을 이유로 페드로 에마누엘 감독을 한 달만에 전격 경질했던 알나스르는 3연승에 도전하던 알라이드..

[월드컵경기장] 대회 후 완전 해체되는 월드컵 최초의 임시 경기장, 974 스타디움 공식 개장!

2021년 11월 21일 월드컵 개막을 1년 남겨두고 카타르 월드컵 조직 위원회측은 지난달 아미르컵 결승전을 통해 공식 개장한 알쑤마마 스타디움에 이어 여덟개 경기장 중 일곱번째 경기장인 974 월드컵 스타디움이 개장 준비를 마쳤음을 온라인으로 공식 발표했습니다. 974 월드컵 스타디움은 4년 전인 지난 2017년 공식 발표해서 어제까지 라스 아부 아부드로 알려졌던 경기장의 공식 이름입니다. 2017.11.26 - [야!쌀람!풋볼/카타르 월드컵 2022] - [월드컵경기장] 모듈러 건축을 도입한 최초의 월드컵 경기장 라스 아부 아부드 스타디움 공개! 경기장 이름으로선 낯선 974는 이 스타디움을 짓기 위해 사용된 컨테이너의 갯수임과 동시에 국제전화를 걸때 사용되는 카타르의 국가번호를 의미합니다. (개장 ..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 문 연 세계 최초의 워너브라더스 테마 호텔, 워너브라더스 아부다비 호텔,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2009년 아부다비의 F1 그랑프리 파이널 개최에 맞춰 문을 연 아부다비의 야스 아일랜드는 2009년 12월 즈음하여 야스 마리나 서킷 일대에 자리 잡은 여러 호텔들이 문을 연 이후에는 새로운 호텔들이 선을 보이지 않았다가 12년 만인 2021년이 되어서야 새로운 호텔들이 잇달아 개장했습니다. 우선 상반기에는 에티하드 아레나가 있는 야스 베이의 중심에 자리 잡은 힐튼 아부다비가 12년 만의 첫 호텔로 문을 열었고, 2021.06.07 - [중동여행정보/호텔] -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 12년 만에 연 새 호텔로 돌아온 힐튼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 하반기에는 지난 11월 12일 세계 최초의 워너브라더스 호텔인 The WB Abu Dhabi, Curio Collection by Hilton이 공식 개장..

[21/22 MBSPL 11R] 리그 선두를 탈환한 알잇티하드, 5연승을 달린 알샤밥, 다막을 좌초시킨 알힐랄!

0. 리뷰 1) 알아흘리는 알타아운과의 경기에서 상대 선수의 자책골에 힘입어 1대0으로 힘겹게 승리했습니다. 2) 장현수 결장. 알힐랄은 깜짝 리그 선두에 있던 다막과의 경기에서 오랜만에 부상에서 복귀한 안드레 카리요의 결승골과 리그 데뷔전을 치룬 18세 미드필더 무스압 알주와이르의 쐐기골로 2대0 완승을 거두고 무패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얼마전 K리그 역사상 최초로 준프로 선수로 골을 기록한 FC서울의 강성진보다 석 달 늦게 태어난 2003년생 미드필더인 무스압 알주와이르는 알힐랄 유스 출신으로 지난 여름 2년 계약을 맺은 후 아챔 토너먼트에서 먼저 데뷔전을 치뤘고, 이날 경기에서는 안드레 카리요와 교체투입되어 출전한 리그 데뷔전에서 교체투입 5분 만에 프로무대 데뷔골을 터뜨렸습니다. 재활 중인 장현수는..

[두바이] 1박에 3천만원하는 부르즈 알아랍 내 최고급 스위트룸 내부는 어떨까? 투어 프로그램으로 일반에 공개된 "인사이드 부르즈 알아랍!"

지난 세기까지 전세계에 그야말로 듣보잡이었던 두바이라는 도시의 이름을 알린 대표적인 랜드마크는 세계 최초 7성급 호텔임을 내세우며 1999년 12월 1일에 개장한 부르즈 알아랍입니다. 과거 외국인 거주지이자 휴양지였던 시카고 비치 호텔이 있던 일대를 재개발하면서 주메이라 비치 호텔과 함께 해안에서 280미터 떨어진 곳에 호텔만을 위한 인공섬을 조성하고 그 위에 세워진 높이 321미터의 모든 객실이 복층 스위트룸으로 꾸며진 럭셔리 끝판왕 호텔. 부르즈 알아랍은 세상의 주목을 끌 수 있는 아이코닉한 랜드마크를 짓겠다는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막툼의 비전 하에 1994년부터 1999년까지 5년간에 걸쳐 지어졌습니다. 인공섬을 만드는데 2년, 그 위에 호텔을 짓는데 3년. 이 부르즈 알아랍 건설의 경험을 ..

[21/22 QSL 9R] 마이클 올룽가, 바르샤 수뇌부가 직관한 더비에서 극장골로 알사드의 리그 9연승 저지해!

0. 리뷰 1) 9라운드에 열린 알두하일과 알사드의 경기는 경기 자체만으로도 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두 팀의 경기이자 나란히 10골로 리그 공동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알두하일의 마이클 올룽가와 알사드의 바그다드 부네자의 맞대결로 리그 내 최대 빅매치였지만, 이 경기는 경기 외의 요인으로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바로 차비 에르난데스 알사드 감독의 거취 때문이죠. 로날드 쿠만 감독을 경질하고 구단에 등을 돌려버린 서포터즈들의 민심을 만회하기 위한 차원에서 팀의 레전드인 차비 에르난데스를 후임 감독으로 영입하려는 바르셀로나가 알사드와의 협상을 위해 라파 유스테 부회장과 마테우 알레마니 기술이사를 대표로 한 사절단을 카타르로 파견해서 직관했기 때문입니다. 귀향에 관심있는 차비 에르난데스는 경기가 끝..

[21/22 APL 9R] 알아인의 선두 질주, 3연승을 달리며 드디어 2위에 올라선 알와흐다!

0. 리뷰 1) 리그 9라운드는 17년전 국부 셰이크 자이드 서거와 셰이크 칼리파의 대통령 취임으로 이어진 플래그 데이에 맞물려 열렸습니다. 2) 샤밥 알아흘리는 3연승에 도전하던 잇티하드 칼바와의 경기에서 비기며 2연속 무승부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3) 선두 알아인은 알다프라와의 홈경기에서 수피안 라히미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켜 1대0으로 승리하고 단독 선두를 질주햇습니다. 4) 지난 라운드 잇티하드 칼바와의 경기에서 예상 밖으로 완패했던 알나스르는 알와슬과의 두바이 더비에서 세바스티안 테갈리의 결승골로 1대2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5) 2연패에 빠져 있던 아즈만은 디펜딩 챔피언 알자지라와의 홈경기에서 피라스 벤 라르비의 결승골로 알리 마브쿳이 한 골 만회하는데 그친 알자지라에..

[21/22 QSL 8R] 남태희, 카타르 리그 통산 200번째 경기에서 환상 궤적으로 알두하일 복귀골 신고해!

0. 리뷰 1) 남태희 선발 88분 출전 1골. 알두하일은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자비 마르티네즈에게 예상 밖의 선제골을 허용하며 흔들렸지만, 남태희의 동점골에 이은 마이클 올룽가의 역전 결승골로 2대1 역전승을 거두고 알사드를 뒤쫓았습니다. 레퀴야에서 2012년 1월 1일 알쿠라이티아트를 상대로 카타르 리그 데뷔전을 치뤘던 남태희는 뒤지고 있던 전반 막판 페널티 에어리어 밖에서 쏜 환상 궤적을 그린 동점골로 자신의 리그 통산 200번째 경기를 자축하는 알두하일 복귀골을 신고했습니다. 2) 알두하일 구단 역사상 최다 득점자인 남태희는 이번 라운드까지 총 리그 200경기 (알두하일 163경기/알사드 37경기)에서 총 84골 (알두하일 통산 74골/알사드 통산 10골)을 넣었으며, 모든 공식 대회에서 넣은 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