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정보

[두바이] 중동지역에 첫 진출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스카이 바, 셀라비 두바이

둘라 2020. 2. 9. 00:32
728x90
반응형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 57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을 통해서 소개된 유명한 싱가포르의 바&클럽 셀라비는 지금까지 홍콩 캘리포니아 타워, 콜롬보 더 킹스버리 콜롬보, 타이페이 난샨 플라자, 상하이 더 하우스 오브 루즈벨트, 도쿄 시부야 후쿠라스 등 아시아에만 여섯개의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셀라비가 동북 및 서남아시아를 벗어난 첫 진출지이자 일곱번째 체인점으로 중동지역의 두바이를 선택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다른 나라에 있는 체인점과 달리 셀라비 두바이는 규모만 작을 뿐 본진이 있는 마리나 베이 샌즈와 가장 유사한 형태와 구성으로 이루어진 어드레스 스카이 뷰에 자리잡는다는 것.



외형적으로만 따지면 아부다비 림 아일랜드에 있는 게이트 타워가 3개동으로 이루어져 마리나 베이 샌즈와 가장 유사하지만, 이쪽은 호텔도 없고 일반에 개방된 루프탑 풀이나 라운지가 없다는 가장 큰 차이가 있죠.

 


셀라비 두바이는 어드레스 스카이 뷰에 개점한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주방을 책임질 대표 셰프로 미국에서 활동했던 한국계 미국인 셰프 하워드 고를 내세웠습니다. 팜 주메이라와 블루워터 두바이 루프탑에 레스토랑 겸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는 아키라 백에 이은 한국계 셰프.

2019/03/11 - [중동여행정보/호텔] - [두바이] 유명 셰프 마시모 보투라, 아키라 백과 함께 반년 만에 팜 주메이라의 고급 리조트지로 돌아온 W 두바이 더 팜!

2020/02/05 - [중동여행정보/호텔] - [두바이] 아인 두바이 옆에 자리잡은 카지노 없는 시저스 팰리스, 시저스 팰리스 블루워터 두바이



셀라비 두바이는 지난해 12월 22일 어드레스 스카이 뷰 호텔이 공식 개장했었을 당시에는 막바지 내부공사가 한창이었던 관계로 풀 덱만 먼저 영업했었고, 모든 준비를 마친 후인 1월 16일 이례적으로 셰이크 나흐얀 빈 무바라크 알나흐얀 관용 담당 국무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정식으로 개점했습니다. 



셀라비를 구경하러 갈 겸 어드레스 스카이 뷰를 한달 반만에 찾았었는데, 호텔 로비를 거치지 않고 셀라비로 바로 연결되는 입구는 여전히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2019/12/30 - [중동여행정보/호텔] - [두바이] 다운타운 두바이의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어드레스 스카이 뷰!



따라서... 레지던스 (A동)이나 레지던스 겸 호텔 (B동)을 통해서만 방문이 가능한데, A동쪽에서 오면 루프탑 풀을 가로지른 후 B동 건물로 들어가 연결통로를 지난 후에



셀라비 안내 데스크를 만나게 되는 반면,



B동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안내 데스크와 셀라비 사이에 내리게 되어 있어서 동선은 약간 꼬여 있습니다.



셀라비 두바이는 B동 건물 안에 있는 바, 클럽 라운지, 레스토랑과 함께 건물 밖에 있는 루프탑 풀 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루프탑 풀 덱은 어드레스 스카이 뷰 리뷰편에서 설명했으므로 생략)



기본적으로 바, 클럽 라운지, 레스토랑 모두 실내석과 테라스석이 완전하게 구분되지 않는, 반 개방형 형태의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1. 스카이

영업시간: 매일 오후 12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



스카이 바의 중앙에 자리잡은 360도로 완전히 개방된 바를 중심으로 실내외 공간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카이 바의 포토존이라면 그네에 앉아서 부르즈 칼리파를 배경삼아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프레임? 




2. 클럽 라운지

영업시간: 자정부터 새벽 3시까지 (화요일부터 금요일)











이렇게 보면 한 켠에 DJ부스가 있다고는 해도 꽤나 얌전한 곳처럼 보이지만....



클럽 라운지로 본격 운영되는 시간대에는 쑈가 펼쳐진다고 하네요.



클럽 라운지 끝에서 보이는 한층 아래 돌출된 구조물이 아마도 어드레스 스카이 뷰가 준비 중인 어트랙션 스카이 워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이 워크가 개장되면 저 밑으로 사람들이 다니겠죠.



어드레스 스카이 뷰의 루프탑에 자리잡은 셀라비의 매력은 바로 다운타운 두바이와 비즈니스 베이 일대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3. 레스토랑

영업시간: 점심-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 브런치- 오후 12시 반부터 오후 네 시까지 (금요일)

            저녁-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매일)







레스토랑은 해질 무렵엔 노을맛집인 루프탑 풀과 맞닿아 있습니다. 저녁은 7시부터 시작되기에 동절기엔 일몰을 감상하며 식사할 수는 없습니다만...









실은 구경삼아 저녁을 먹어보려고 온 것이었습니다. 7시가 되어야만 레스토랑 안에 좌석을 안내해주기에 일찍 도착했을 경우 얘기만 해두고 스카이 바와 클럽 라운지를 오가면서 기다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내부에 보안요원들이 있긴 하지만 오가는데 있어서 타이트하게 컨트롤하지는 않으니까요.



미리 예약을 않하고...(예약은 2인부터) 왔다가 배정받은 자리는 실내와 테라스석의 경계였습니다.



고개를 돌리면 부르즈 칼리파가 똬앜! 어드레스 스카이 뷰 리뷰에서 얘기했듯 창가에 가도 건물의 반대쪽 면에서만 하는 LED쇼는 볼 수 없고, 분수쇼는 건물에 가려 일부만 볼 수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두바이에 나와 차를 끌고 집으로 돌아와야만 했기에 아쉽지만, 알콜이 없는 목테일과 함께



그냥 생선류 메뉴 중에 먹어본 것들... 조금씩 덜어먹기 좋은 UNAGI E'CLAIR



가시를 싹 발라내여 그냥 먹기에 좋았던 ROASTED MEDITERRANEAN SEA BASS. 딱히 일식당은 아니지만, 테이블 세팅에 젓가락이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디저트로 먹었던 DARK CHOCOLATE FONDANT까지 먹고나니 내 자리에 주어진 한시간 반의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먹어봤던 음식들은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을 주진 않더군요.



스카이 바, 레스토랑, 클럽 라운지가 모두 이어져 있기에 자유롭게 다니기엔 좋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에는 테라스석을 이용할 수 없겠지만요.





셀라비 두바이는 셀라비의 첫 중동지역 체인점인 동시에 두바이에서 야외에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50층 이상에 자리잡은 인피니티 풀 바, 혹은 스카이 바/라운지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스카이 바이기도 합니다. 두바이에서 지금까지 문을 연 40층 이사에 자리잡은 초고층 스카이 바들은 거의 실내에서만 운영되고 있는데다, 초고층 인피니티 풀은 더더욱 없었죠. 야외에서 셰이크 자이드 로드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Level 43의 경우에도 루프탑에 풀은 있지만 인피니티 풀은 아니었거든요.

2019/11/20 - [중동여행정보/정보] - [두바이] 최고의 부르즈 칼리파뷰를 자랑하는 네오스, 그리고 40층 이상에 자리잡은 두바이의 대표적인 스카이바!



엑스포 직전 개장 예정으로 파라마운트 호텔 두바이 옆에 짓고 있는 SLS 두바이 75층에는 두바이 일대의 스카이 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

2019/12/17 - [중동여행정보/호텔] - [두바이] 비즈니스 베이 외곽에 자리잡은 파라마운트 영화 컨셉 호텔, 파라마운트 호텔 두바이



올해 말에는 팜 주메이라의 중심에 들어서고 있는 팜 타워에 360도로 팜 주메이라 일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아우라 스카이 풀 (50층)과 그 위에 라운지 겸 바 스시삼바 (51층), 전망대 더 뷰 (52층)가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개장 시기가 미정인 채로 JBR에 한창 건설 중인 어드레스 주메이라 비치 리조트 74층에도 스카이 뷰처럼 두 건물을 있는 루프탑에 스카이 바와 인피니티 풀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두바이 마리나에 있는 꽈배기 초고층 건물인 카얀 타워 옆에 2022~23년 개장 목표로 건설 중인 82층짜리 씨엘 두바이 마리나에는 크라운 풀과 호라이즌 바라는 인피니티 풀과 스카이 바가 개장할 예정입니다. 씨엘 두바이는 JW 마르퀴스 두바이를 1미터 차이로 제치고 현재 단일 건물 기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텔이라는 기록을 갖고 있는 제보라 호텔보다 4미터 더 높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텔이 될 예정이기도 합니다.

2018/03/24 - [중동여행정보/관광지] - [호텔] 금빛 넘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텔 제보라 호텔 옥상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두바이 풍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