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여행정보/정보2020. 2. 18. 20:29


두바이가 지난해 6월 처음으로 다목적 실내 아레나를 개장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4월에는 아부다비에도 다목적 실내 아레나가 공식 개장합니다.


야스 아일랜드의 디벨로퍼인 미랄은 야스 베이 내에 들어설 에티하드 아레나가 4월 15일부터 18일까지 디즈니 온 아이스 겨울왕국 공연을 통해 공식 개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두바이 시티워크에 세워지던 두바이 아레나가 코카콜라와의 파트너쉽 계약을 통해 코카콜라 아레나로 명명된 것과 마찬가지로, 야스 베이에 들어선다고 하여 야스 베이 아레나로 불리던 아부다비의 새 아레나는 지난 1월 8일 에티하드와의 파트너쉽 계약을 통해 에티하드 아레나로 명명되었습니다. 



디벨로퍼인 미랄이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 남단에 120억 디르함 (약 3조 9천억여원)을 들여 조성 중인 야스 베이에는 에티하드 아레나와 힐튼 호텔 등이 있는 워터 프론트와 거주 지역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특히 1973년 5월 코니쉬에 아부다비 최초의 호텔로 개장했던 힐튼 아부다비가 2018년 12월 31일 부로 래디슨 블루 호텔로 바뀌고, 크지는 않지만 예쁜 건물 모양이 인상적이었던 힐튼 캐피탈 그랜드 아부다비도 2019년 12월 19일 부로 밀레니엄 캐피탈 센터 아부다비로 바뀌면서 아부다비에서 사라졌던 힐튼 브랜드는 546실의 힐튼 호텔 야스 베이로 아부다비 시장에 재진입할 예정입니다.



한편, 에티하드 아레나는 지난해 개장한 최대 17000석 규모의 코카콜라 아레나보다 좀더 큰 18,000석 규모의 아레나로 개장과 동시에 코카콜라 아레나를 제치고 중동 지역에서 가장 큰 아레나가 될 예정입니다.


디즈니 온 아이즈 티켓 예매 사이트를 보니 좌석 배치도가 코카콜라 아레나에 비해 좀더 입체적인 느낌이 있네요.



우리에게 있어서 에티하드 아레나의 개장일정이 관심을 모으는 건 에티하드 아레나가 2020년 수교 40주년 기념 "한국-UAE 상호 문화교류의 해"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6월 19일로 예정된 출연자 미정의 "아부다비 K-POP 공연"이 열릴 곳이기 때문입니다. 코카콜라 아레나에서 첫 K-POP 공연, 그것도 이틀 연속 다른 공연이 열릴 때까지 9개월 정도가 걸렸다면, 에티하드 아레나는 개관 두 달만에 열리는 K-POP 공연이라고는 하지만, 4월 말부터 한 달간 라마단에 들어가는 점을 감안한다면, 그야말로 개장 초기에 열리는 공연이 될 예정입니다.


(출처: 도란도란 놀이터/문화관광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관광부가 행사 관련 카드뉴스를 보면 포스팅한 시점이 지난해 12월 10일이었기에 야스베이 아레나 공연장으로 적혀있습니다만, 에티하드 아레나로 공식 명명된 것은 그로부터 한 달 뒤의 일이니까요. 한국문화원이 개원한 이후 아부다비에서도 소소한 규모의 K-Pop 콘서트는 종종 열리고 있지만, 대규모 공연은 지난 2016년 3월 25일 야외 공연장인 두 아레나에서 열린 KCON 이후 4년 3개월만의 일입니다.

2016/04/14 - [GCC/GU/UAE] - [아부다비]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중동지역 최초의 한국문화원, UAE 한국문화원 방문기

2019/05/01 - [GCC/GU/GCC/GU] - [문화] 슈주에서 BTS까지, UAE를 위시한 걸프지역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K-POP의 인기!


라스 알카이마나 두바이에서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아부다비 시내를 다니다보니 한국-UAE 수교 40주년 기념 초대형 홍보 이미지로 장식한 버스를 보면서 새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UAE 한국문화원을 통해 아이돌부터 인디씬까지 다양한 장르의 한국 음악을 소개하는 공연히 소소하게 많이 열렸고, 스트리밍에 밀려 매장 내에서도 CD 코너가 축소되고 있는 와중에도 BTS를 앞세운 K-POP 코너가 역으로 커졌던 2019년이었다면, 2020년은 UAE 내 양대 아레나에서 대규모의 공연이 잇달아 펼쳐질 해로 기억되겠네요. 지난해 리야드 콘서트 투어 이후 더더욱 UAE 내 팬들이 염원하고 있는 BTS의 공연 소식은 아직 없지만.... 



** 업데이트

에티하드 아레나측은 4월 15일부터 18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던 개관 기념 공연 디즈니 온 아이스 겨울왕국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연기하여 9월 9일부터 12일까지로 일정을 재조정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에티하드 아레나의 개관일정도 연기되었으나, 새로운 개관 일정은 미정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아랍_에미리트_연합 | 아부다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