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틱한 분위기와는 거리가 있는 개성있는 공간 개발로 두바이에 새로운 색채를 가미하고 있는 디벨로퍼 메라아스는 2018년 11월 두바이의 월경지인 핫타에 와디 허브를 개장했었습니다. 두바이의 월경지인 핫타는 라스 알카이마, 아즈만, 오만 월경지인 마드하와 오만과 이웃하고 있습니다.

2019/08/25 - [GCC/GU/UAE] - [역사] 월경지와 위요지가 뒤섞인 UAE 내 토후국들과 오만의 국경은 왜 이리 복잡할까?

핫타 와디 허브는 메라아스가 두바이 곳곳에 세운 도심 (시티워크, 박스파크)과 해변 (라 메르, 카이트 비치), 크릭 일대 (알시프), 인공섬 (블루워터, 주메이라 베이), 휴게소 (라스트 엑시트)등과는 전혀 다른 성격의 공간으로 동절기에만 개장하며, 2019년 10월 1일 두번째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16/17시즌 박종우가 활약했던 알자지라가 리그 우승을 확정지었던 핫타 원정경기를 보러 갔던 이후 2년 8개월여만의 두번째 핫타행. 

2017/04/30 - [야!쌀람!풋볼/UAE 리그] - [16/17 UAGL 24R] 대승으로 리그 우승 확정을 자축한 알자지라, 더욱 치열해진 3위 및 강등권 탈출 경쟁!

두바이 도심에서 지역에 따라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남짓 UAE 내륙지방을 가로질러 핫타로 가는 길은 심시티스런 두바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도로를 통과하게 됩니다. 산동네에 둘러쌓인 길도...



사막스런 느낌의 도로를 지나게 되니까요.



핫타 와디 허브는 핫타 중심지를 지나 오만 국경을 향해 가다보면 나옵니다. 네... 그냥 길따라 가다 와디 허브를 지나치면 오만 국경까지 가게 됩니다. 



핫타 와디 허브에 들어서자마자 자리잡은 주차장에 주차시킨 후 본격적으로 방문합니다.



기존의 메라아스 개발지와는 입구에서부터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산악지형이 많은 핫타의 특성상 시설관리 차량으로는 다양한 종류의 4륜 구동 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땐 시간이 조금 일렀던 탓에 실제로 하는 모습은 볼 수 없었지만 대형 볼 속에서 신나게 구를 수도 있습니다.



핫타 와디 허브의 메인 건물은 일자형으로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입구에서 볼 때 왼쪽에서부터 기도실, 탈의실, 화장실 순으로 이어집니다.



MTB를 즐기거나 옷을 갈아입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라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 옆으로는 바이크 샵과...





커피숍 겸 카페 핫타 와일드 카페.







그리고 다마니 랏지 리조트 체크인 카운터가 있습니다. 리조트...?



핫타 와디 허브의 본관 안쪽으로 들어가면 허브 내 주요 시설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와디 허브의 오른쪽 끝에는 본격 하이킹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이킹 코스는 자신의 수준에 맞게 4개 레벨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놀이 시설이 있는 구역은 그리 넓지 않습니다만... 하이킹 코스는... ㅎㄷㄷ;;;





다마니 랏지 리조트는 야외 놀이시설 안쪽 오르막길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나즈막한 구릉 곳곳에 1호실부터 21호실까지 총 20개의 오두막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13호실은 이름만 존재한다는군요.





핫타 와디 허브 옆에는 캐러반 파크가 있습니다. 캠핑카에서 머물 수도 있고...



텐트를 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자리잡은 워터 슬라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앰뷸런스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궁장과 손도끼 던지기 장!!!!!도 있습니다.





핫타하면 가장 유명한 곳은 핫타 호수가 있는 핫타 댐입니다. 댐 한 켠엔 셰이크 자이드와 셰이크 라쉬드의 모습이 그려져 있죠.



댐 정상에 차를 주차시킬 수는 있지만 차를 맘대로 돌릴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부족해서 차를 끌고 올라오면 안쪽 깊숙히 들어가서 유턴하고 나와야 합니다.



핫타 댐 너머로 산 속에 둘러싸여 있는 핫타 호수





핫타 호수에는 카약 (하루 종일 60~120디르함), 페달 보트 (1시간 150디르함), 워터 바이크 (하루 종일 60~180디르함), 전기 보트 (300~600디르함) 등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중동지역 최대의 카약 대여소인 핫타 카약으로 유명합니다.



두바이는 메라아스를 앞세워 두바이 시내에서 제공할 수 없는 자연환경을 갖춘 핫타를 친환경 관광지로 개발하기 위한 대대적인 10개년 개발계획을 진행 중에 있어 앞으로도 새로운 곳이 계속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아랍_에미리트_연합 | 두바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