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CC&GU/사우디

[스포츠] 산악지역에서부터 엠티쿼터까지, 2020 사우디 다카르 랠리 코스 및 일정 공식 발표!

둘라 2019. 4. 26. 02:17
728x90
반응형


다카르 랠리 조직 위원회와 사우디 스포츠청은 지난 16일 예고했던 대로 알낏디야에서 죽음의 자동차 경주 다카르 랠리의 제3장을 열게 될 2020 사우디 다카르 랠리의 코스와 일정을 소개하는 공식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스포츠] 다카르 랠리, 아프리카와 남미에 이어 2020년 대회부터 개최지를 사우디로 변경! 참조)



공식 기자회견장에는 양측의 주최측과 다카르 랠리 13회 우승에 빛나는 스테판 피터한셀을 위시한 다카르 랠리 드라이버들이 런칭식에 참석했습니다. 남미 시대의 마지막 대회였던 올해 대회 우승 포함 다카르 랠리 3회 우승자이자 유일한 아랍 출신 우승자인 나세르 알앗띠야는 평소 같았으면 아랍을 대표하는 다카르 랠리 드라이버로 참석했겠지만, 이번에는 초청받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우디와 외교분쟁을 벌이고 있는 카타르 출신이자 현 통치자 셰이크 타밈의 사촌이기도 하니까요.   



2020 사우디 다카르 랠리는 2020년 1월 5일 젯다를 출발하여 사우디 영토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한바퀴 돌아 공식 기자회견이 열린 알낏디야에 도착하는 총 9,000킬로 이상의 코스를 달리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아라비아 반도 서부의 산악지역, 엠티쿼터를 위시한 사막지역, 강, 호수, 휴화산 지대 등 대외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야말로 다채로운 사우디의 자연환경을 경험하게 됩니다. 



2020 사우디 다카르 랠리의 런칭을 공식 선포한 기자회견이 열린 곳이자, 9000킬로가 넘는 장거리 경주의 목적지가 될 알낏디야는 리야드 외곽에서 남서쪽으로 40여km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디즈니 랜드의 두배 반 정도 면적인 334평방킬로미터의 부지 위에 테마파크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채워진 엔터테인먼트 시티 건설이 진행 중입니다. 엔터테인먼트 특화도시 알낏디야 건설은 아직 사람의 손길을 타지 않은 홍해 일대의 섬 개발을 통한 대규모의 홍해 관광 프로젝트, 메가 신도시 네옴 ([경제] 대규모 홍해 개발의 정점을 찍는 사우디의 메가시티 프로젝트, 네옴 (NEOM) 참조) 프로젝트와 함께 비전 2030을 내세운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발표한 3대 메가 프로젝트 중 하나로 지난해 4월 살만 국왕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착공식을 가진 바 있습니다.   





2020 사우디 다카르 랠리 런칭 기자회견 영상은 아래에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