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호텔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 문 연 세계 최초의 워너브라더스 테마 호텔, 워너브라더스 아부다비 호텔,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둘라 2021. 11. 19. 06:33
728x90
반응형

 

2009년 아부다비의 F1 그랑프리 파이널 개최에 맞춰 문을 연 아부다비의 야스 아일랜드는 2009년 12월 즈음하여 야스 마리나 서킷 일대에 자리 잡은 여러 호텔들이 문을 연 이후에는 새로운 호텔들이 선을 보이지 않았다가 12년 만인 2021년이 되어서야 새로운 호텔들이 잇달아 개장했습니다.

 

우선 상반기에는 에티하드 아레나가 있는 야스 베이의 중심에 자리 잡은 힐튼 아부다비가 12년 만의 첫 호텔로 문을 열었고,

2021.06.07 - [중동여행정보/호텔] -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 12년 만에 연 새 호텔로 돌아온 힐튼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

 

하반기에는 지난 11월 12일 세계 최초의 워너브라더스 호텔인 The WB Abu Dhabi, Curio Collection by Hilton이 공식 개장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가장 먼저 아부다비 호텔 시장에 뛰어들었다가 지난 몇 년 사이에 아부다비를 떠나야 했던 힐튼 호텔이 2021년 야스 아일랜드를 발판 삼아 다시 돌아왔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이 워너브라더스 호텔 역시 힐튼의 산하 브랜드인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에 속하니까요.

 

The WB Abu Dhabi 호텔은 세계 최초의 워너브라더스 브랜드 호텔이자,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의 첫번째 아부다비 호텔이 되었습니다. 현재 UAE 내에는 총 3개의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호텔이 있습니다.

  • V 호텔 두바이 (구 W 호텔 두바이 알합투르 시티)
  • 알시프 헤리티지 호텔 두바이 (구 알시프 호텔)
  • 그리고 이번에 문을 연 The WB 아부다비

재밌는 점은 앞서 두바이에 문을 연 두 개의 호텔은 기존에 다른 그룹 (메리어트, 주메이라)이 운영하던 호텔의 운영권을 인수한 것이라면, 이 The WB Abu Dhabi 호텔은 처음부터 손댄 호텔이라는 점입니다.

 

워너브라더스 아부다비 호텔은 야스몰과 야스 아일랜드 내 3대 테마파크인 페라리 월드,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와 이웃하고 있습니다....(만 걸어서 갈 거리는 아니란;;;;) 호텔로 가기 위해서는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 쪽으로 가면 됩니다.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에 가기 위한 진입로에서 만나는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 왼쪽으로 가면 워너브라더스 아부다비로 연결됩니다.

 

 

 

호텔로 진입하는 앞마당 한복판에 뜬금없이 자리 잡고 있는 분수대와 주황색 소파.

 

바로 워너브라더스 최고 인기 시트콤인 프렌즈의 인트로 배경에 나오는 분수대와 소파, 그리고 스탠드가 손님을 맞이합니다.

 

 

 

호텔 정문 왼쪽에는 각종 캐리어와 운반용 카트가 눈에 띄는데...

 

카트 위에도 워너브라더스 로고가 박혀 있고...

 

캐리어들도 워너브라더스 관련 소품임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참고로 워너브라더스 아부다비 호텔은 더블트리 바이 힐튼 레지던스와 연회장이 있는 포디움으로 연결됩니다.

 

그 반대편에는 내년 3월 개봉예정인 맷 리브스 감독, 로버트 패틴슨 주연의 더 배트맨에서 사용되는 배트모빌이 영화 개봉을 몇 달 앞두고 미리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냥 목업 같지만 밤에는 나름 헤드라이트 등이 켜지고...

 

운전석 내부도 말이죠.

 

문을 열고 들어가 봅니다.

 

문을 열고 왼쪽에는 체크인 카운터가 있습니다. 카운터 뒤 스크린은 워너브라더스 로고와 서로 다른 캐릭터가 함께 등장합니다. 카운터 왼편에 있는 통로가 연회장으로 이어지는 통로입니다.

 

카드키는 촬영장에서 쓰이는 슬레이트처럼 생긴 케이스에 담아서 줍니다.

 

체크인 카운터 맞은편에 있는 데스크에서는 투숙객들에게 야스 아일랜드 내 3대 테마파크인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 페라리 월드,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의 입장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3곳의 입장권을 한 번에 다 받을 수는 없고, 하루에 한 테마파크씩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 워너브라더스 월드 입장권을 받았으면, 내일은 페라리 월드 입장권...식으로 말이죠.

 

두 데스크를 지나면 수직으로 곧게 선 3개의 디지털 기둥이 양쪽으로 감싸고 있는 호텔 로비가 나타납니다.

 

이 디지털 기둥은 워너브라더스 작품을 활용한 35개의 전용 콘텐츠가 재생되며 천장이 거울로 되어있어 더욱 길게 보입니다.

 

체크인 카운터를 지나 바로 왼편에 보이는 엘리베이터 로비. 

 

엘리베이터 로비에 자리 잡은 이 피아노는 옆에 있는 패드에서 선곡을 하면 자동으로 연주하는 피아노입니다.

 

WB라고는 안 적혀있지만, 워너브라더스 로고인 방패가 연결되어 있는 엘리베이터 문 역시 천장이 거울이기에 꽤나 길게 보입니다.

 

워너브라더스 작품 컬렉션이 전시된 아카이브, 객실 통로

참고로 각 층 안내판은 워너브라더스 작품의 스틸컷과 함께 소개됩니다. 2층에는 원더우먼

 

3층에는 슈퍼맨

 

4층에는 인셉션

 

5층에는 배트맨

 

6층에는 톰과 제리

 

7층에는 그래비티가...

 

제 방은 3층에 있으니 3층에서 내려 봅니다.

 

워너브라더스 아부다비 호텔은 2층부터 6층까지 다섯 개 층에 걸쳐 257개 객실이 있는데, 

 

객실로 향하는 통로는 그야말로 워너브라더스 콘텐츠들을 소개하는 갤러리이자 아카이브 같은 역할을 합니다.

 

고전부터 DC 유니버스까지, 영화와 TV 시트콤과 미니시리즈, 애니메이션을 아우르는 다양한 작품들의

 

스틸컷, 촬영 현장 사진들이 배치되어 있어 워너브라더스의 팬들이라면 객실로 연결된 통로를 걷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통로에 있는 사진들만 포스팅을 따로 할 수 있을 정도니 말이죠. 

 

킹 디렉터스 룸

객실 입구는 평범합니다.

 

워너브라더스 아부다비 호텔에는...

  • (킹/더블) 아티스트 룸
  • 킹 디렉터스 룸
  • 워너브라더스 패밀리 룸
  • 킹 프로듀서 스위트
  • 더 스튜디오 스위트 (2 베드룸)

의 객실이 있으며, 제가 묵게 된 방은 업그레이드받은 디렉터스 룸이었습니다. 방문을 열고 들어서면 

 

한쪽에는 옷장과 수납장, 그리고 미니바가 있으며...

 

 

 

 

반대편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스위치 중 큰 스위치가 메인 스위치입니다. 메인 스위치가 침대 옆이 아니라 문쪽에 자리 잡은 것이 나름 특색이라면 특색.

 

화장실은 무채색으로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푸자이라 어드레스 비치 리조트에서 봤던 화장실로 TV/블루투스 스위치. 푸자이라 어드레스 비치 리조트와 다른 점은 객실 내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기에 오롯이 화장실에서만 쓰는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점입니다.

 

요 동네 호텔 샤워실의 국룰이라 할 수 있는 천장형 샤워기가 의외로 없습니다.

 

욕실 어매니티는 크랩트리 앤 에블린의 버베나 앤 라벤더

 

 

냉장고는 SMEG이지만, 냉장고 속은 비어 있습니다.

 

화장실 문 옆에는 전신 거울이 있습니다.

 

객실의 모습.

 

여느 호텔들과 달리 방해하지 마세요/청소해 주세요 스위치가 침대가 아닌 에어컨 스위치 옆에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굳이 스위치를 누르지 않아도 방문 문고리 위에 있는 잠금장치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잠그면 바로 방해하지 마세요 알림등이 켜집니다. 에어컨 스위치는 아날로그적인 객실 스위치 중 유일하게 터치형입니다.

 

누가 워너브라더스 호텔 아니랄까봐....

 

객실 내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처음 보는 마샬 스피커, 마샬 액션 2.

 

다른 방 스위치만큼이나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잘 어울립니다. 참고로 전화기는 다이얼식처럼 생겼지만 버튼식.

 

TV는 국산 TV지만 한국어 채널은 없습니다.

 

TV 밑 수납장에는 만화책이 놓여 있습니다.

 

전 모르는 작품이었지만요...

 

커튼은 특이하게 양 끝이 자줏빛으로 마감된 점이 눈에 띕니다.

 

돌출형 전원 허브가 장착된 테이블

 

그리고 넓은 소파.

 

각 방에는 서로 다른 워너브라더스 작품들의 스틸컷과 대본집이 액자에 담겨 있습니다. 제가 묵은 방에는 인셉션이 있더군요.

 

극 중 스크립트까지...

 

객실 뷰는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 뷰 아니면 아부다비 스카이라인이 지평선에 걸려있는 야스 아일랜드 뷰입니다.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는 개장 초기에 한 번 와봤던 데다, 아부다비에 간 목적이 따로 있었기 때문에 이번엔 패스!

 

간단히 방을 둘러봤으니 호텔 시설을 둘러봅니다.

 

호텔 내 각종 시설은 G층, 1층, 그리고 루프탑인 7층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위에서 밑으로 내려오기로 합니다.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풀 겸 라운지, 오버룩 (7층)

 

7층에는 성인 전용 루프탑 풀과 라운지를 겸한 오버룩이 있습니다. 

 

풀 개장시간은 특이하게 아침 11시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라운지는 실외석과

 

실내석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루프탑은 밤에 올라와서 야경도 한 번 봐야죠.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 주차장. 

 

좌측의 푸르뎅뎅한 건물은 클라임, 불그레한 건물은 페라리 월드. 달처럼 보이는 건 야스 워터월드 아부다비.

 

바다 너머 아부다비 본토로 연결된 주도로의 스카이 라인을 볼 수도 있습니다.

 

프렌즈 소파가 자리 잡은 호텔의 입구. 

 

스크린 옆에 보이는 더블트리 바이 힐튼 레지던스

 

1층의 패밀리 풀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

 

참... 천장 거울 좋아라 합니다. 이제 1층으로 내려가 봅니다.

 

삼시세끼 영업하는 식당, 사이드 킥 (1층)

 

1층에는 삼시세끼 운영하는 유일한 식당, 사이드 킥이 있습니다. 아침, 저녁은 뷔페식, 점심은 알라 카르트라고 하네요.

 

식당 내부는 아이들 취향에 맞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가득합니다.

 

 

 

 

 

 

 

반대쪽 입구로는 패밀리 풀인 마티니로 연결됩니다.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를 배경 삼아 먹을 수 있는 야외석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키즈클럽이 함께 있는 패밀리 풀, 마티니 (1층)

마티니는 사이드 킥 맞은편 문을 열고 나가면 됩니다.

 

풀 바도 구비되어 있고...

 

 

다양한 작품을 상영할 수 있는 대형 스크린을 갖춘 키즈 클럽도 있습니다.

 

애는 없지만 눈에 보이니 한 번 둘러봅니다.

 

 

 

아이들용 선베드가 인상적이네요.

 

 

밤에는...

 

 

 

 

스파 & 짐 (1층)

사이드 킥과 마티니 입구 반대편에는 스파와 짐이 있습니다.

 

연결 다리에서 내려다보는 풍경.

 

헬스장은....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를 바라보며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소품으로 가득한 아카이브, 나선 계단 (G층~1층)

사이드 킥 옆에 있는 나선 계단을 이용해 G층과 1층을 오갈 수 있습니다. 

 

이 나선 계단의 특징은 워너브라더스 작품들의 소품이 장식된 아카이브가 감싸고 있다는 거죠.

 

폭망했다고는 하지만, 의외로 이곳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그린랜턴....

 

 

 

 

 

각종 소품부터 내부 문건...

 

 

 

이건 언제적 슈퍼맨 복장일까요...

 

 

호텔 로비 카페, 크래프트 서비스 (G층)

나선 계단 반대편에는 로비 카페 크래프트 서비스가 있습니다.

 

 

기념품점, 프롭숍 (G층)

카페 옆에는 기념품점이 있습니다.

 

 

 

 

가끔씩은 어린 손님들을 위해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에서 호출한 듯한 캐릭터들도 출몰합니다.

 

오후 시간대 이후에만 영업하는 스테이크 하우스, 디렉터스 클럽 (G층)

나선 계단 옆에는 오후 시간대 이후에만 영업하는 식당 디렉터스 클럽이 있습니다. (평일은 오후 4시부터, 주말엔 정오부터 새벽 1시까지) 보통 이런 식당들은 나름 드레스 코드를 요구하던데, 딱히 따지지는 않더군요.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왼편에 보이는 벽입니다.

 

촬영용 카메라와 사진, 나선 계단을 배경으로 한 이 테이블은...

 

이름에 걸맞게 영화감독들의 사진과 함께 스크립트를 천장에 매달아 놓은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 종이 쪼가리들이 스크립트라는군요!

 

 

바를 포함한 실내석과...

 

야외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호텔 정면에서 반대편,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 앞에서 바라본 호텔 풍경입니다. 네... 걸어서 2분이면 테마파크에 갈 수 있습니다.

 

 

꽤나 넓어보이는 건물 아래층 양 끝은 야스 아케이드라는 이름으로 각종 매장들이 입점할 예정입니다. 당연히 개장 시점에서는 빈 공간.

 

 

이것으로 개장 2일차에 투숙했던 워너브라더스 아부다비 호텔 투숙기를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장 초기에 모든 시설이 다 문을 열지 않는 이 동네에서 개장과 동시에 모든 편의시설이 문을 여는 보기드문 호텔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당연히 소프트 오프닝 단계이고, 의외로 많은 화제를 모은 매트릭스 시리즈나 DC유니버스 작품은 소개하면서도 정작 없는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블레이드 러너 2049 등 왠지 있을 것 같은 작품들이 눈에 안 띄었음에도 호텔 정원의 프렌즈 소파를 시작으로 워너브라더스의 작품을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와닿을 소품들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아직 다 갖춰놓지는 않았다고 하니 다 구비되었을 때 모습은 어떨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