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카타르 리그

[오피셜] 현역 은퇴한 차비 에르난데스, 19/20시즌 알사드 감독에 선임되며 감독 데뷔!

둘라 2019. 5. 28. 21:24
728x90
반응형

지난 시즌 카타르 리그 우승팀 알사드는 SNS 계정을 통해 19/20시즌부터 감독을 은퇴한 제수랄도 페레이라 감독 후임으로 2015년 함께 입단하여 그와 함께 지난 시즌 현역에서 은퇴한 차비 에르난데스를 새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으며, 이례적으로 그의 감독 데뷔를 도울 세르지오 오리올, 이반 토레스, 오스카 헤르난데스, 조세 마누엘, 데이비드 바라타스, 안토니오 로보, 세르지오 가르시아, 안토니오 트라물라스 등 스페인인으로 채워진 코치진 명단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차비 에르난데스는 한 세대를 풍미한 바르샤의 레전드이자 2015년부터 2019년까지 현역 생활의 마지막 네 시즌을 카타르 리그 알사드에서 뛰었으며, 특히 마지막 18/19시즌에는 카타르 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21년간의 선수생활을 마무리한 바 있습니다. 지난 시즌 당초 예고되었던 은퇴를 번복하고 한 시즌을 뛰면서 18/19시즌을 끝으로 감독생활 은퇴가 예정된 제수랄도 페레이라의 후임 감독으로 내정되어 일찌감치 구상에 들어간 바 있습니다. 남태희는 지난해 국대 평가전에서 당한 무릎인대파열 부상으로 시즌을 마감하고 거취를 고민하던 차에 알두하일을 떠나 알사드로 깜짝 이적하는데 차비 에르난데스가 큰 도움을 줬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피셜] 알두하일의 남태희, 리그 라이벌팀 알사드로 전격 이적! 참조)


현역 은퇴 후 휴식없이 감독으로 데뷔하게 된 차비 에르난데스가 이끄는 알사드는 7월 14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의 지로나에서 다음 시즌 준비에 들어갑니다. 특히 다음 시즌 초반인 8월에는 시작부터 리그 내 최대 라이벌팀인 알두하일과 맞붙는 아챔 8강전과 카타르 슈퍼컵의 세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