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0. 리뷰

1) 사우디 클럽들이 UAE와 이란 클럽과 맞붙는 서아시아 8강전과 4강전은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에서 열립니다.
2) 일본과 중국을 꺾었던 월드컵 최종예선 3, 4차전을 앞두고 코로나19로 부과되었던 경기장 내 관중 입장 제한을 완전히 풀어버린 후 관중석을 거의 채운 홈 관중의 일방적인 응원 속에 두 경기 모두 승리하며 대성공을 거뒀던 사우디 축구협회는 그 기세를 이어 이번 아챔 8강전 역시 관중 입장 제한을 풀고 만석을 허용했습니다.
3) 알나스르는 A매치 브레이크 중 페드로 에마누엘 전 알아인 감독을 새 감독으로 영입했습니다. 그는 18/19시즌 알타아운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은 후 투르키 셰이크 알앗셰이크 엔터테인먼트청장이 인수했던 스페인 2부 리그의 알메리아 감독으로 자릴 옮겼다가 3개월만에 계약을 해지한 후 알아인 감독에 부임한 바 있습니다.
4) 아챔 8강전 첫 경기인 알와흐다와 알나스르의 경기는 골라인을 완전히 가려버린 알나스르 서포터즈들이 던진 휴지 폭탄을 치우느라 예정 시간보다 10분 정도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5) 이명주 선발 70분 출전. 2019년 16강전 맞대결 이후 두 시즌 만에 다시 맞붙게 된 알와흐다와 알나스르의 경기에서는 리그에서 기세가 좋은 알나스르가 리그에서 좀처럼 승리맛을 보지 못했던 알와흐다를 상대로 자롤리딘 마샤리포프의 결승골을 앞세워 1대5 대승을 거두고 가장 먼저 4강에 선착했습니다. 지난 시즌 김진수가 시즌 아웃된 이후 알나스르가 우여곡절 끝에 대체 아쿼 선수로 영입한 자롤리딘 마샤리포프는 압둘라작 함달라의 선제골 어시스트에 이어 후반에만 결승골과 추가골을 넣으며 알와흐다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어 버렸습니다.

오버헤드킥을 시도하다 정강이로 상디 수비수의 안면을 정통으로 강타한 안데르손 탈리스카

알와흐다는 당연히 주어졌어야 할 페널티킥과 정강이로 안면을 가격한 안데르손 탈리스카의 레드 카드가 옐로우 카드로 주어지는 오심의 불운 속에 0대5 참패 직전 이스마일 마타르의 만회골로 영패를 모면한 것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16강전까지 일곱 경기에서 단 네 실점만 허용했던 알와흐다 수비진은 느슨한 수비로 수적 우세를 살리지 못하고 한 템포 빠르고 정교한 알나스르 공격진의 공세를 꺾기엔 역부족이어서 댠 햔 경기에서 다섯 골을 허용하며 처참하게 무너졌습니다. 선발 출전한 이명주는 분전했지만 후반 25분에 교체아웃되었습니다.
6) 알힐랄과 페르세폴리스는 지난 13차례의 맞대결에서는 4승 6무 3패로 페르세폴리스가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현 아챔 토너먼트에서는 알힐랄이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두 팀은 현 아챔 체제 토너먼트에서 2015년 16강전, 2017년 4강전에 이어 2021년에는 8강전에서 세번째로 맞붙게 되었으며, 지난 두 차례의 토너먼트에서는 전부 알힐랄이 승리했습니다.
7) 피치 위로 휴지 폭탄을 던겨 경기 시작을 10분 늦춰버린 알나스르 서포터즈에 비해 알힐랄 서포터즈들은 상대적으로 차분하게 홈팀을 응원했습니다.

8) 장현수. 2017년 4강전 이후 4년 만에 맞붙은 페르세폴리스와 알힐랄의 경기에서는 일방적인 경기 끝에 살림 알도사리의 결승골과 바펫팀비 고미스의 멀티골을 앞세운 알힐랄이 0대3 대승을 거두고 4강전에서 알나스르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레오나르도 자르딤 알힐랄 감독은 경기 막판 승리가 확실해지자 2003년생 18세 공격수를 교체투입시키는 여유를 보였으며, 아챔 토너먼트에서 알힐랄만 만나면 작아지는 페르세폴리스는 이번 세번째 맞대결에서도 또다시 패하며 알힐랄의 벽을 넘는데 실패했습니다. 장현수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알힐랄의 클린시트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9) 알와흐다와 페르세폴리스를 3골차 이상의 대승을 거둔 알나스르와 알힐랄의 리야드 더비로 아챔 결승전에 진출할 서아시아 우승팀을 가리게 되었습니다.

1. 경기 결과
알와흐다 1:5 알나스르 (10월 16일 18:00/ 킹 사우드 유니버시티 스타디움-무르슬 파크)

알와흐다 알나스르
  (전반 7분) 압달라작 함달라
  (후반 7분) 자롤리딘 마샤리포프
  (후반 11분) 압둘파타 아시리
  (후반 19분) 자롤리딘 마샤리포프
  (후반 30분) 사미 알나지
(후반 47분) 이스마일 마타르  

 

 

 

페르세폴리스 0:3 알힐랄 (10월 16일 21:00/ 프린스 파이살 빈 파흐드 스타디움)

페르세폴리스 알힐랄
  (전반 27분) 살림 알도사리
  (후반 5분) 바펫팀비 고미스
  (후반 25분) 바펫팀비 고미스

 

 

 

2. 4강전
알나스르 : 알힐랄 (10월 19일 22:00/ 킹 사우드 유니버시티 스타디음-무르슬 파크)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