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MENA/팔레스타인/이스라엘

[가자지구공습] 또다시 등장한 백린탄 사용 목격, 그리고 이스라엘군이 사용하고 있는 불법적인 대인살상무기

둘라 2014. 7. 22. 08:49
728x90
반응형

(이스라엘군의 공습에 부상당한 팔레스타인 소년이 7월 20일 가자시의 쉬파 병원에 후송되었다.)



2주 넘게 가자지구를 공습하고 있는 이스라엘 점령군이 너무나도 치명적이어서 국제적으로 사용이 금지된 무기를 사용하고 있음이 전문가들과 목격자들에 의해 월요일 아침 확인되었습니다.


이스라엘 전투기가 가자지구 동부지역에 백린탄 (White phosphorus munition)을 발사한 것입니다. 백린탄은 맹렬하게 타오르며, 옷이나 연료, 탄약 등 가연성 물질에 옮겨붙을 경우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고 끔직한 살상효과로 인해 유엔이 금지한 화학무기로, 지난 2008년 12월 27일~2009년 1월 18일까지 23일간 1400명의 사망자를 낸 가자지구 침공 중 이스라엘군이 집속탄과 함께 사용하여 많은 살상자를 내면서 악명을 얻었던 무기입니다. 이번 가자지구 침공 중에도 이스라엘군이 백린탄을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나 보도가 나오기는 했지만, 본격적으로 목격되기는 21일이 처음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이스라엘군이 슈자이야 학살을 자행하는데 있어 살상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플래솃탄 (Flechette bomb)을 사용하고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프랑스어로 다트를 의미하는 Fletchette에서 따온 플래솃탄은 2.5cm 길이의 강철 다트 5000개가 들어있으며 베트남전 시대에 쓰였던 폭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폭탄은 일정 높이에서 터지는 폭발에 의해 5000개의 다트가 300 * 94m 면적의 원뿔형으로 흩어지면서 지면을 향해 날라가면서 사람들의 목숨을 노립니다. 다시 말해 공중에서 사람을 향해 5000개의 다트를 무차별적으로 쏘는 것이죠. 플래솃탄의 사용은 탄에 장착된 다트를 찍은 인증샷이 올라오면서 공식 확인되었습니다.


(플래솃탄)


이 외에도 이스라엘군의 이번 가자지구 침공 초기 팔레스타인 사상자의 몸에서 이스라엘군이 지난 2006년과 2009년에 사용했던 고밀도 비활성 금속 폭탄 (Dense Inert Metal Explosive/ DIME)이 사용되었음이 목격되었다고 노르웨이 의사 길버트 박사가 쉬파 병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출처: "Israel uses illegal weapons in Gaza" (Middle East Monitor)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 이스라엘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