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1일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되었던 S20 시리즈보다 삼성의 두번째 폴더블폰 모델인 갤럭시 Z 플립이 은근 끌렸습니다. 첫 폴더블폰 모델이었던 갤럭시 폴드 때는 전혀 관심이 없었던 것과 다르게 말이죠. 좌우 폴딩보다는 피처폰 시절의 상하 폴딩이 더 기억에 남아서랄까요?
그 갤럭시 Z 플립의 세가지 색상 중 전세계 어디서나 파는 미러 블랙이나 미러 퍼플과 달리 미러 골드는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둘라는 UAE에서도 판매할 것이라 예상했었습니다.
UAE는 금을 좋아해도 너무 좋아하는 나라니 말이죠. 골드바 자판기, 모바일이나 게임기 커버부터 슈퍼카까지 금으로 만든 커스터마이징 모델이 거래되는데다, 그걸로도 만족하지 못해 금박을 입힌 각종 먹거리를 내놓는 동네니까 말이죠.
2019/07/21 - [중동여행정보/정보] - [기타] 샐러드에서 칵테일까지, 금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UAE에서 맛볼 수 있는 금박 가미된 먹거리
아니나 다를까, 예상은 전혀 어긋나지 않아 UAE에서는 사우디 등과 마찬가지로 Z 플립 판매와 동시에 톰 브라운 에디션은 안 팔았지만 미러 골드 모델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이 동네 시장에서는 톰 브라운보다는 미러 골드가 더 어필할테니까요. 미러 골드가 특이한 색상이라고해서 더 비싸게 파는 것 없이 세 모델 공통 가격 5,499디르함 (현재 환율기준 약 178만원)
또다른 미러 골드 출시국인 중국은 갤럭시 Z 플립 모델 자체를 3월 13일 오전 10시부터 판매에 들어가기에 UAE는 한정판도 아니면서 대부분의 나라에서 팔지 않는 레어템인 미러 골드의 1차 출시국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UAE 내에서도 미러 골드는 좀처럼 보기 쉽지 않았습니다. 일시불로 결제해야 하는 삼성 홈페이지에서는 좀더 쉽게 구매가 가능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카드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에는 좀처럼 미러 골드는 들어오지 않았으니 말이죠. (한국보다 싸게 살 수 있는 아이폰과 달리 안그래도 비싼 한국보다도 더 비싸게 팔고 있어 일시불 지름은 아무래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미러 블랙이나 미러 퍼플을 구하려고 들었으면, 벌써 질렀겠지만요.
매장에서 실기를 만져볼 수 있다는 한국과 달리 UAE 내 매장에서는 블랙, 혹은 퍼플 모델이 갤럭시 폴드와 마찬가지로 유리상자 안에 들어있을 뿐,
만져볼 수 있는건 그나마 목업 뿐이었습니다. 실기 모델은 매장에 잘 얘기해봐야 겨우 만져볼 수 있을까?
그렇게 몇 주를 기다려 결국 갤럭시 Z 플립 미러 골드를 집어올 수 있었습니다. 두바이에 있는 대형 쇼핑몰 내 삼성 대리점에서도 없다고 해서 다음 기회를 노려봐야 하나...싶던 차에 쇼핑몰 내 단골 전자 매장에 혹시나싶어 들렀다가 직원으로부터 미러 골드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는 냉큼 질러버렸었죠. 9개월 무이자 할부로;;;;;;
검은색 박스 가운데 Z의 색상으로 어떤 모델인지 알 수 있는 Z 플립 박스 디자인대로 미러 골드 모델의 Z는 골드 컬러입니다.
미러 골드의 Z는 미러 퍼플 박스 보다도 훨씬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크게 돋보이지 않지만, 빛 앞에 놓으면 더욱 강렬한 인상을 주는 Z.
하단 라벨에는 S10+ 박스에서 볼 수 없었던 아랍어가 장황하게 쓰여 있습니다. 디자인도 변하긴 했네요. 그리고 두 개의 IMEI 넘버에서 보여지듯 듀얼심 모델입니다.
확실히 폰 박스 디자인은 상당히 직관적인 아이폰이 훨씬 편하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갤럭시 박스. 박스 내용물은 기존 색상 모델과 동일합니다.
전원을 켜봤으니 외형을 둘러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외국인 거주자가 많아 일반적으로 듀얼심 모델이 대세인 동네다 보니 물리적인 나노심 두 개 장착이 불가능한 Z 플립은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나노심 1개와 e심 1개를 장착하는 방식으로 듀얼심 모델을 내놨습니다.
그럼 e심을 추가해 한국 번호와 UAE 번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심을 이용해 봅니다. e심은 설정 > 연결 메뉴 중 SIM 카드 관리자 메뉴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단 통신사에서 e심을 따로 구매해서 사용 가능하도록 액티베이션을 시킵니다.
e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SIM 카드 관리자 메뉴에 있는 eSIM 모바일 요금제 추가를 선택합니다.
e심은 모바일 요금제 추가 선택 후 QR코드를 인식시키기만 하면 핸드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e심 추가가 완료되면 SIM 카드 관리자 메뉴에서 새로운 번호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두 번호 중 어떤 번호를 중심으로 사용할지 선택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현지 e심이 선불제 번호이기 때문에 통화와 문자 메시지는 e심을 주 사용 카드로 설정하고, 모바일 데이터는 해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한국에 들어갈 경우엔 나노심을 넣은 한국번호를 통화/문자 메시지/모바일 데이터의 주 사용 카드로 선택하면 되죠.
듀얼심 얘기가 나온 김에 아쉬운 점을 얘기하자면, 현실적으로 그러기에는 여러가지 난제가 있다고는 합니다만, 삼성페이도 듀얼로 설정할 수 있거나 초기 설정시 구매국과 다른 나라의 페이만이라도 설정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모델은 UAE에서 판매하는 모델이기에 공식적으로는 한국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거든요. 아이러니한 사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계정의 주소지 때문에 지역이 한국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한국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하는데도 한국 삼성페이용 메시지를 받게 된다는 점입니다. 해외폰으로 삼성페이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한국 오퍼는 그림의 떡인데도 말이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심카드는 케이스로 씌우기 전에 넣으면 됩니다.
Z 플립 미러 골드 모델은 금빛으로 감싸고 있는 투명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투명 케이스 장착 후...
아무래도 케이스를 씌우면 없었을 때보다 빛 반사가 덜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좀더 사용하면서 알아봐야겠지만, 일단 첫 인상은 예전 피처폰 시대의 플더폰 감성이 십수년만에 되돌아온 느낌이네요.
'여러가지... > 관심사 및 지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봉기] 자석을 이용해 장착이 더욱 간편해진 스마트폰 짐벌 DJI OM4 개봉기 (0) | 2020.08.29 |
---|---|
[개봉기] 뱅앤올룹슨의 신상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사운드 A1 2세대 개봉기 (0) | 2020.07.19 |
[모바일] 대형 옥외광고에 비교시연 코너로 에어팟 프로를 홍보하는 애플 두바이몰 (0) | 2019.11.04 |
[모바일] 아이폰 11 카메라의 진정한 원 모어 띵, 기본 카메라 앱의 16:9 화면비 추가와 인터페이스 개선, 그리고 프레임 영역 밖 캡처!! (2) | 2019.09.30 |
[자동차] 한국에서 파는 X5 기본형 30d xLine과 비슷하면서 다른 가솔린 모델 40i xLine (0) | 2019.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