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FIFA 월드컵

[월드컵] 아랍의 전통과 월드컵의 비전을 표방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엠블럼 공개

둘라 2019. 9. 4. 02:51
728x90
반응형


피파와 카타르 월드컵 조직 위원회는 카타르 시간으로 9월 3일 20시 22분 정각에 전세계 곳곳에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엠블럼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엘블럼은 전세계를 연결하고 참여하는 월드컵의 비전을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아 별도의 행사 없이 카타르를 비롯한 카타르가 운영하는 TV채널, 쿠웨이트 쿠웨이트 시티, 레바논 베이루트, 미국 뉴욕, 영국 런던, 스페인 마드리드 등 세계 곳곳에서 동시에 영상을 공개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카타르 시간이 다들 잠자고 있을 새벽 시간대라 동시에 공개할 수 없었던 아시아 국가들 중에는 인도와 대한민국의 서울 코엑스에서도 대형 전광판을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인도야 카타르에 인도 사람이 많아서 택한 것 같고, 아시아에서 월드컵 첫 개최지라는 상징성을 띄고 있는 한국과 일본 중 한국만을 선택했네요. 정작 개최지인 카타르가 이웃들과의 외교분쟁으로 인해 자신들이 내세우는 비전이 완전하게 이어지지는 못하고 있지만요.



중동과 아랍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월드컵 임을 감안하여 아랍 문화의 놀라운 요소와 아름다운 게임에 대한 암시를 특징으로 하고 있는 카타르 월드컵 엠블럼은 카타르를 상징하는 버건디색을 배경으로 월드컵이 겨울에 개최되는 점에 착안해 아랍과 걸프 지역에서 겨울철에 주로 착용하는 전통적인 모직 목도리에서 영감을 얻은 흰색 천이 8자 루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끊김없이 이어지는 8자 모양의 루프는 경기가 펼쳐질 8개의 카타르 월드컵 스타디움을 의미 ([카타르월드컵] 끊임없는 논란 속에서도 마지막 주경기장의 디자인이 공개된 8개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소개! 참조)함과 동시에 전세계를 잇는 월드컵의 성격을 반영하는 무한대 기호를 의미하고 있으며, 엠블렘의 급강하 곡선은 사막 언덕의 기복을 나타내는, 역대 월드컵 엠블럼 중 가장 심플하면서도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엠블럼과 함께 쓰인 새로운 서체는 걸프 지역과 아시아에서 영감을 받고 전통과 현대를 융합시켜 전통적인 아랍 서체를 새롭고 현대적인 글꼴로 재해석한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