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뷰

1) 임창우 풀타임. 리야드 원정에서 1득점을 올렸던 알와흐다는 홈에서 선제골을 넣고도 전반 막판 압둘라작 함달라에게 1골 1어시스트를 허용하며 리드를 빼앗긴데 이어 전반 인저리 타임에 역전골을 넣었던 줄리아노 빅토르가 후반 쇄기골을 허용하여 후반 막판 세바스티안 테갈리의 쐐기골에도 불구하고 경기를 뒤집는데는 실패하며 16강 진출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지난 두 시즌과 달리 개막전 패배 이후 6경기 무패 행진 끝 패배로 탈락했기에 더 아쉬웠던 결과. 알나스르는 6장의 경고에서 보여지듯 승기를 잡은 후 특유의 거친 플레이와 침대 축구로 알와흐다의 막판 추격을 저지하고 8강에 선착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알와흐다는 아챔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던 레오나르도 수자가 봉쇄되면서 공격루트가 단순해지면서 벌려진 점수차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임창우는 풀타임을 소화하면 분전했지만, 패배를 막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2) 1차전 홈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던 알잇티하드는 전반부터 경기를 주도하면서 로마리뉴의 멀티골로 네 골을 넣고 점수차를 3점으로 벌리며 완승을 거두는 듯 했지만, 내리 2실점을 허용하며 막판까지 쫓아온 조브 아한을 4대3로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알잇티하드의 루이스 히메네즈는 자책골을 넣은지 1분 만에 상대 골키퍼의 자책골을 유도해 실책을 만회하는 보기드문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3) 알나스르는 내일 있을 알사드와 알두하일의 카타르 더비 승자와 8강에서 맞붙게 되며, 알잇티하드는 알힐랄과 알아흘리 더비의 승자와 8강에서 맞붙게 됩니다.


** 이하 경기 시간은 현지 시간



1. 16강전 결과

알와흐다 2:3 알나스르 (8월 12일 19:40/ 알나흐얀 스타디움)=> 합계 3:4

알와흐다

알나스르

 (전반 27분) 무함마드 부르가쉬

 

 

 (전반 41분) 압둘라작 함달라

 

 (전반 46분) 줄리아노 빅토르

 

 (후반 17분) 줄리아노 빅토르

 (후반 34분) 세바스티안 테갈리

 



조브 아한 3:4 알잇티하드 (8월 12일 22:00/ 그랜드 하마드 스타디움)=> 합계 4:6

조브 아한 

알잇티하드

 

 (전반 46분) 에밀리아노 베치오

 (후반 8분) 루이스 히메네 (자책골) 

 

 

 (후반 9분) 무함마드 바끼르 사디끼 (자책골)

 

 (후반 20분) 로마리뉴

 

 (후반 25분) 로마리뉴

 (후반 27분) 하디 무함마디

 

 (후반 38분) 마키 크리산투스

 


2. 8강전 대진

알나스르 vs 알두하일/알사드 승자

알잇티하드 vs 알아흘리/알힐랄 승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