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뷰

1) 양국간 분쟁으로 인해 중립지역인 두바이에서 열린 알잇티하드와 조브 아한의 1차전은 전반 이른 시간에 터진 조브 아한의 선제골을 바로 만회한 후 경기를 지배한 알잇티하드가 결국 지아드 알사하피의 역전 결승골에 힘입어 1차전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지난 시즌 첫 경기인 슈퍼컵에서 패한 이후 최악의 전반기를 겪은 바 있던 알잇티하드로서는 악몽을 되풀이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지를 보인 셈입니다.

2) 임창우 풀타임. 알와흐다는 전반에 알나스르의 수비벽을 뚫지 못하면서 지난 시즌 사우디 리그 득점왕 압둘라작 함달라에게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알나스르 수비진 공략에 성공한 후반들어 이번 시즌 아챔 득점선두를 달리고 있는 레오나르도 수자의 천금같은 동점골에 힘입어 승부를 가리지 못했지만, 귀중한 원정 득점을 얻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알와흐다로서는 후반 인저리 타임에 극장 결승골이 될 수 있었던 크로스바를 맞고 나온 세바스티안 테갈리의 슛이 아쉽게 느껴졌을 것입니다. 임창우는 센터백으로 풀타임을 소화하며 아찔했던 순간과 결정적인 수비를 선보이며 팀의 귀중한 원정 득점 무승부에 기여했습니다.

3) 내일은 알아흘리와 알힐랄의 사우디 더비, 차비의 감독 데뷔전이 될 알사드와 알두하일의 카타르 더비가 열립니다.



** 이하 경기 시간은 현지 시간



1. 경기 결과

알잇티하드 2:1 조브 아한 (8월 5일 20:00/ 자빌 스타디움)

알잇티하드

조브 아한

 

 (전반 7분) 가심 하다디파르

 (전반 10분) 루이스 히메네즈

 

 (후반 27분) 지아드 알사하피

 



알나스르 1:1 알와흐다 (8월 5일 21:00/ 킹 파흐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알나스르

알와흐다

 (전반 17분) 압둘라작 함달라

 

 

 (후반 8분) 레오나르도 수자




2. 2차전 일정

알와흐다 1:1 알나스르 (8월 12일 18:40/ 알나흐얀 스타디움)

조브 아한 1:2 알잇티하드 (8월 12일 21:00/ 그랜드 하마드 스타디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