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워크, 박스파크, JBR, 라 메르, 알시프, 블루워터 아일랜드 등 두바이에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아기자기한 색채를 가미하고 있는 개발사 메라아스는 코카콜라와 맺은 10년 계약에 따라 독점 명칭 사용권을 부여함에 따라 두바이 아레나로 알려졌던 두바이 최초의, 그리고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최대규모의 다목적 실내 체육관의 이름을 코카콜라 아레나로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코카콜라 아레나는 다운타운 두바이 반대편에 만들어진 시티워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 중앙의 개발구역은 시티워크의 마지막 개발 프로젝트인 센트럴 파크가 들어설 예정지입니다.)



두바이 시티워크 내에는 상점가부터 호텔에 이르기까지 개성넘치는 공간이 가득한 곳으로 여기에 다목적 실내 체육관이 추가된 것입니다.

[두바이] 시티워크 (1) 야외 쇼핑단지 시티워크의 곳곳에 숨겨진 길거리 벽화, 두바이 월스 (Dubai Walls)

[두바이] 시티워크 (2) 허브 제로, 중동 지역 최초의 비디오 게임 테마 파크

[두바이] 시티워크 (3) 그린 플래닛, 3천여종의 동식물로 열대림 생태계를 구현한 중동지역 최초의 실내 생태관

[두바이] 시티워크 (4) 두바이에서 만나는 서로 다른 컨셉의 한-일 커피 전문점, %아라비카와 카페베네

[두바이] 시티워크 (5) 중심에 들어선 취향 저격 오토그래프 컬렉션, 라 빌 호텔&스위트 시티워크 두바이

[두바이] 시티워크 (6) 두바이 경찰이 선보인 세계 최초의 무인 경찰서 SPS


특히, 패스트 앤 퓨리어스 7에서 에티하드 타워스 건물 사이를 날라다니며 주목을 받았던 럭셔리 스포츠카 라이칸 하이퍼스포트를 만든 두바이의 자동차 회사 W모터스 매장이 있습니다.


 





17,000석 규모의 코카콜라 아레나는 가변형 좌석이 배치되어 있어서 복싱, 농구 등 각종 스포츠 경기 및 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NBA 시범경기를 유치하고 싶었음에도 개최할 체육관이 없었고, 대규모 공연장이 전부 야외 공연장인 관계로 각종 공연을 겨울에 몰아서 할 수 밖에 없었던 두바이로서는 코카콜라 아레나 개장과 함께 날씨에 상관없이 1년 내내 운영할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갖게 된 셈입니다.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는 화려한 도시에 걸맞지 않게 최신식 축구경기장도, 제대로 된 실내 체육관도 없었던 두바이는 지난해 말 아시안컵 개최준비의 일환으로 새롭게 탈바꿈한 알막툼 스타디움을 개장한데 이어, 올해 라마단이 끝나는 6월초에는 국제적인 시설을 갖춘 다목적 실내 체육관 코카콜라 아레나를 개장하게 되면서 그동안의 설움을 달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 아시안컵] 그야말로 환골탈태한, 필리핀과 첫 경기가 펼쳐질 알막툼 스타디움! 참조) 




코카콜라 아레나는 개관기념 공연으로 6월 6일 에미상에 빛나는 캐나다의 유명 코메디언 러셀 피터스의 디포티드 월드투어 두바이 공연이 펼쳐지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티켓 예매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이어서 14일에는 코카콜라 아레나 개관기넘 콘서트로 2011년 이후 8년 만에 두바이에 돌아온 마룬 파이브의 레드 필 블루스 투어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티켓 예매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코카콜라 아레나가 개장 일정을 확정지은만큼 엑소나 BTS 중 누가 K-Pop 최초의 아티스트로 콘서트를 펼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지난해 1월 엑소의 노래를 두바이 분수쇼 레퍼토리에 추가하면서 이례적인 프리미어 행사와 함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던데다 SM타운 라이브 인 두바이가 성황리에 펼쳐지는 등 K-Pop 콘서트의 상품성은 이미 확인된 바 있으니까요.



두바이가 다가오는 6월 코카콜라 아레나를 개장하는데 이어 아부다비 역시 야스 아일랜드에 코카콜라 아레나보다 더 큰 18000석 규모의 야스 베이 아레나 건설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아랍_에미리트_연합 | 두바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