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뷰

1) 정우영을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주전선수가 국대에 차출된 알사드는 극강의 모습을 자랑하는 리그와 달리 리그컵에서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채 조5위에 그치며 조4위에게까지 주어지는 8강 진출에 실패하고 조별예선에서 탈락했습니다.

2) B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던 고명진의 알라이얀은 A조 4위로 간신히 8강에 진출한 알쿠라이티아트와의 맞대결에서 전반 29분 일찌감치 퇴장당한 로드리고 타바타의 공백으로 인한 수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세바스티안 소리아가 멀티골을 넣으며 분전했지만 후반 인저리 타임에 무함마드 라작에게 결승골을 허용하며 예상 밖의 2대3 패배를 당하면서 4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고명진은 풀타임을 뛰었지만, 팀의 패배로 2년 연속 결승에 오를 기회를 놓쳤습니다.

3) 남태희 시즌 마감. 카타르와의 4강전에서 에드밀손 주니오르의 멀티 결승골과 유스프 엘아라비 등의 추가골을 묶어 카타르를 0대4로 완파하고 결승에 진출해 지난 대회 준우승팀 알라이얀을 꺾고 4강에 진출한 후 조별 예선에서 당한 패배를 설욕하며 디펜딩 챔피언 알가라파를 꺾은 알쿠라이티아트와 결승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알쿠라이티아트는 2012년 준우승 이후 4개 대회만에 (14/15시즌부터 15/16시즌까지 리그컵은 폐지), 알두하일은 구단 합병 이후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하여 첫 리그컵 우승에 도전합니다. 알두하일의 전신인 레퀴야는 리그컵 우승 경험이 없고, 레퀴야에 합병된 알제이쉬는 고슬기가 뛰었던 12/13시즌에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리그컵은 남태희가 알두하일과 함께 카타르 국내 대회에서 유일하게 우승 기록이 없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4) 한편, 국대 평가전에서 당한 무릎 십자인대파열로 바르셀로나에서 오마르 압둘라흐만과 함께 무릎 수술 및 재활치료를 받고 있던 남태희는 5개월로 예정된 본격적인 재활훈련을 위해 며칠전 현 소속팀 알두하일로 복귀했습니다. 

5) 알두하일은 남태희를 대체할 아시안 쿼터 영입에 나서고 있지만, 좀처럼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이승우를 노린다는 얘기가 나왔다가 17일 경 포르투갈 리그 포르티모넨스에서 뛰고 있는 일본인 윙어 나카지마 쇼야를 영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한편, 루이 파리아 감독이 영입을 요청한 유벤투스 수비수 메흐디 베나티아 영입전에서 맨유를 제치고 영입에 성공하여 27일 오후 계약을 마무리하기 위해 도하에 도착했으며, 오피셜만 남겨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1, 4강전 결과

알쿠라이티아트 4;1 알가라파 (1월 26일 16:30/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

알쿠라이티아트

알가라파

 (전반 17분) 발렌틴 라자르

 

 

 (전반 39분) 아므로 세라즈

 (후반 27분) 발렌틴 라자르

 

 (후반 39분) 무함마드 라작

 

 (후반 44분) 무함마드 라작

 



카타르 0:4 알두하일 (1월 26일 19:30/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

카타르

알두하일

 

 (전반 11분) 에드밀손 주니오르

 

 (전반 23분) 유스프 엘아라비

 

 (전반 29분) 술탄 알부라이크

 

 (후반 20분) 에드밀손 주니오르



2. 결승전

알두하일 : 알쿠라이티아트 (1월 31일 19:00/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 카타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