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19/03 20

[18/19 AGL 18R] 세바스티안 테갈리, UAE 리그 200경기 자축골로 알와흐다의 2연승을 이끌어!

0. 리뷰1) 리그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샤밥 알아흘리는 그 기세를 이어 리그에서 잇티하드 칼바를 1대3으로 꺾고 2연승을 달리며 알아인이 지키고 있는 리그 2위 자리를 노리고 있습니다.2) 임창우 풀타임. 알와흐다는 200경기 출전을 자축한 세바스티안 테갈리의 멀티골에 힘입어 에미레이츠를 2대0으로 꺾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UAE 리그 외국인 선수 최다골 기록을 경신 중인 세바스티안 테갈리는 알와흐다에서만 200경기 177골 (리그 127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풀타임을 소화한 임창우는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로 세바스티안 테갈리의 결승골을 이끌어 냈고 클린시트 승리에 기여했습니다.3)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샤르자는 알자지라와의 경기에서 전반에 넣은 세 골을 끝까지 잘 지켜 끝까지 추격한 알자지라를 ..

[18/19 MBSPL 25R] 알나스르, 리야드 더비에서 극장골로 알힐랄을 꺾고 마침내 리그 선두를 탈환해!

0. 리뷰1) 알아흘리는 알라이드와의 홈경기에서 두 골을 먼저 허용하고도 4골을 몰아넣으며 역전승을 거두는 듯 했지만, 되려 세 골을 허용하며 4대5 재역전패를 당했습니다.2) 강등권 탈출 경쟁 중인 알잇티하드는 알파이살리와의 원정 경기에서 먼저 두 골을 넣고도 후반 인저리 타임에 류시뇨에게 역전 결승골을 허용하며 3대2 역전패를 당해 불안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3) 파죽의 리그 6연승을 달리고 있는 알나스르는 연승 행진을 멈추고 2연속 무승부로 주춤하고 있는 알힐랄과의 리야드 더비에서 맹공을 펼친 끝에 후반 종료 직전 터진 브루노 우비니의 극장 결승골에 힘입어 알힐랄을 꺾고 7연승을 이어가며 7라운드 이후 18라운드 만에 리그 선두를 탈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22라운드까지 6점차의 승점차를 유지하..

[18/19 AGC 결승전] 샤밥 알아흘리, 알와흐다의 2연패를 저지하고 구단 합병 후 첫 우승!

0. 리뷰1) 디펜딩 챔피언 알와흐다와 샤밥 알아흘리의 리그컵 결승전은 알와흐다와 로돌포 아루아바르레나 감독의 리턴 매치이기도 했습니다. 로돌포 아루아바르레나 감독은 지난해 알와슬을 이끌고 결승에 올라갔지만, 알와흐다에 패해 준우승에 만족해야만 했기 때문입니다. 로돌포 아루아바르레나 감독은 대통령컵 결승에서는 알아인에게 패해 역시 준우승에 그치면서 압도적인 성적에도 불구하고 알와슬과의 계약을 끝내야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카타르 리그 알라이얀 감독으로 갔다가 반년도 안되어 다시 UAE 리그로 돌아와 샤밥 알아흘리를 이끌고 리그컵과 대통령컵 결승에 진출한 상황이었습니다.2) 알와흐다는 23세 이하 AFC컵에 출전한 올림픽 대표에 6명이나 차출되어 3명만 차출된 샤밥 알아흘리보다 전력 손실이 크다며 일정 ..

[라스알카이마] 수십년 동안 방치된 유령마을에서 관광지로 개발 중인 알자지라 알하므라 헤리티지 빌리지

"어떤 마을의 2,500여명이 넘는 마을주민 전원이 하룻밤 사이에 세간살림과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리고 황폐화된 마을이 있대... 귀신이 곡할 노릇이지..." 도시전설급의 이야기와 함께 속칭 유령 마을, 저주받은 마을이라 불리우는 마을이 UAE의 라스 알카이마 한 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1968년경까지 500여채 이상의 집이 있는 제법 큰 규모를 유지해왔던 마을의 주민 전원이 하룻밤 사이에 거짓말 같이 사라져버렸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수십년째 방치되어왔던 지역 일대는 저주받았다는 속설과 함께 이 지역 이마라티인들은 라스 알카이마 정부에서 땅을 주겠다고 해도 저주받은 곳에 살기 싫다며 받기를 거절했을 정도로 버림받은 지역이었습니다. 라스 알카이마 정부는 도심 한복판에선 제법 떨어져 있어 번잡스럽지..

[18/19 ZCC 4강 1차전] 홈에서 나란히 진땀승을 거둔 에투알 드 사헬과 알힐랄!

0. 리뷰1) 아프리카 클럽끼리 맞붙은 에투알 드 사헬과 알메르리크의 1차전에서는 전반 종료 직전 넣은 모르타다 벤 우네스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킨 홈팀 에투알 드 사헬이 1대0 승리를 거두고 상대전적 5전 4승 1패의 절대 우위를 과시하며 결승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습니다.2) 사우디 클럽끼리 맞붙은 알힐랄과 알아흘리의 1차전에서는 후반 초반 상대 수비진을 허문 주장 무함마드 알샬훕의 전진 패스를 골로 연결시킨 조나탄 소리아노의 결승골을 끝까지 잘 지킨 알힐랄이 알아흘리를 1대0으로 꺾고 2016년 국왕컵과 슈퍼컵에서 2연패를 당한 이후 맞붙은 7경기에서 5승 2무의 무패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알아흘리는 주포 오마르 알소마가 부상으로 나간데 이어 두 차례의 페널티킥 기회가 VAR 판독 후 인정..

[18/19 QSL 19R] 리그 우승에 가까워진 알사드,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고 있는 알두하일!

0. 리뷰1) 고명진 풀타임. 최근 리그 2연패에 빠져있던 알라이얀은 로드리고 타바타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켜 알코르를 1대0으로 꺾고 리그 3위를 탈환했습니다. 고명진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습니다.2) 정우영 선발 89분 출전. 차비 에르난데스가 부상에서 복귀하여 교체 출전한 알사드는 득점 1, 2위를 달리고 있는 바그다드 부네자의 결승골과 아크람 아피프의 쐐기골에 힘입어 알사일리야를 0대2로 꺾고 파죽의 11연승을 달렸습니다. 리그 19경기에서 35골과 23골을 성공시킨 바그다드 부네자와 아크람 아피프는 팀득점 85골의 68%를 책임지며 알사드의 쌍두마치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챔 조별예선 두 경기에서 단 한 골만 넣은 것은 카타르 축구의 불안요소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

[18/19 대통령컵 4강전] 창단 후 첫 결승에 진출한 알다프라, 다른 팀을 이끌고 2년 연속 결승에 진출한 로돌포 감독!

0. 리뷰1) 알다프라는 현재 리그 무패 선두이자 대통령컵 8회 우승으로 공동 최다 우승팀 기록을 갖고 있는 샤르자와의 경기에서 로물로의 결승골로 2대1 승리를 거두며 창단 이후 처음으로 아챔 직행 티켓이 걸린 대통령컵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지난해 사우디 알파이살리를 이끌면서 알파이살리를 창단 이후 첫 국왕컵 결승에 진출시켜 최고 기록인 국왕컵 준우승을 안겨주었던 부크 라소비치 알다프라 감독은 UAE 리그로 옮겨온 이번 시즌에는 알다프라를 창단 이후 첫 대통령컵 결승에 진출시키며 결승 진출 경험이 없던 서로 다른 리그의 서로 다른 두 팀을 맡아 2년 연속 결승진출에 성공하는 이변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변의 희생양이 되며 결승진출이 좌절된 샤르자는 리그 우승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대통령컵 통..

[여행] 부르즈 칼리파 전망대 방문을 위한 완벽 가이드!

지난 주부터 개방된 나선계단까지 방문한 기념으로 2013년 8월과 2016년 3월 네 차례에 걸쳐 방문한 부르즈 칼리파 내 전망대 At The Top과 At The Top Sky의 방문기록을 한 곳에 모아봤습니다. (이 곳을 네 번이나 들른 입장료만 해도;;;;;;;;) 첫 두번의 방문과 나머지 두번의 방문 사이에 약 2년반 가량의 시간이 흐른 만큼 달라진 두바이 풍경을 즐기시는 것도 이번 기획에서만 보실 수 있는 묘미입니다. 아직까지는 이 정도로 자세하게 정리해 놓은 부르즈 칼리파 전망대 방문 가이드는 아마....도 없지 않을까 싶네요 부르즈 칼리파 전망대로 가는 길[부르즈칼리파] 124층에 있는 전망대 AT THE TOP으로 가는 길! (2013년 8월) 154~152층 The Lounge (585m..

[부르즈칼리파] 더 라운지 (585m), 롯데월드타워보다 더 높은 곳에 들어선 세계 최고층 라운지 방문기

최근 개봉 중인 영화 캡틴 마블의 문구 중 하나인 "더 높이, 더 멀리..."가 자주 쓰이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바벨탑 이후로 이어지고 있는 건축분야일 겁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은 2010년 1월 4일 공식 개장식을 가진 높이 828m의 163층 건물 부르즈 칼리파입니다. 개장 이후 10여년 넘게 세계 최고층 건물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부르즈 칼리파지만,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 타이틀 수성은 쉽지 않았습니다. 2010년 개장 당시 124층에 앳 더 탑 (452m)을 열었을 당시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전망대로 이름을 올렸지만, 2011년 12월 중국 광저우에 문을 연 광동타워 전망대 클라우드 탑 (488m)에 자리를 내준 바 있습니다. 그리고 약 3년 뒤인 2014년 10월 ..

[18/19 AGC 4강전] 알와흐다, 대승을 거두고 리그컵 2연패에 도전해!

0. 리뷰1) 리그컵 4강전은 알와흐다가 알잇티하드와의 아챔 조별예선 2차전을 준비해야 하는 관계로 1주 간격으로 펼쳐졌습니다.2) 샤밥 알아흘리는 알나스르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1대3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선착했습니다. 전후반을 득점없이 비긴 후 연장 전반 에밀리아오 베치오의 선제골로 승리를 잡는 듯 했지만, 연장 후반 막판 알바로 네그레도에게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승부차기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동점골을 넣으며 승부차기로 끌고 간 알바로 네그레도가 실축하는 등 선수들의 잇단 승부차기 실책으로 역전승에는 실패했습니다. 알바로 네그레도는 파크타코르와의 아챔 플레이오프에서 자신이 찬 2개의 페널티킥 중 하나를 실축하면서 아챔 무대를 밟는데 실패한데 이어 리그컵 준결승에서도 결정적인 승부..

[2019 ACL 2R] 죽음의 조에서 2연승을 거둔 알힐랄, 극장골로 지난해 4강 탈락을 설욕한 알사드!

0. 리뷰1) 2005년 아챔 이후 14년만에 다시 맞붙은 파크타코르와 알아흘리의 경기에서는 홈팀 파크타코르가 파르쉬드 바게리의 선제골을 잘 지켜 알아흘리를 1대0으로 꺾고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1차전에서 알사드를 잡았던 알아흘리는 단 하나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한채 2연승 도전에 실패했습니다.2) 1차전에서 나란히 패한 에스테그랄과 알아인의 경기에서는 원정팀의 무덤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파르쉬드 바게리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2연패를 눈 앞에 뒀던 알아인이 시오타니 츠카사의 동점골에 힘입어 나란히 승점 1점씩을 챙기는데 만족해야만 했습니다.3) 1차전에서 나란히 승리한 알힐랄과 알두하일의 맞대결에서는 알리 알불라이히의 결승골을 앞세운 홈팀 알힐랄이 알두하일을 3대1로 꺾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뒤지고 ..

[2019 ACL 2R] 대승으로 카르발라의 이변을 일으킨 알자우라아, 1차전 패배를 딛고 나란히 승리한 알와흐다와 알라이얀!

0. 리뷰1) 이번 시즌도 사우디와 이란 팀의 맞대결은 중립지역에서 치뤄집니다. 2) 1라운드 사우디 원정에서 이번 시즌 최악의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알잇티하드에게 5대1 대패를 당했던 알라이얀은 불렌트 위군 감독을 전격 경질하고 2군 감독인 길슨 수자에게 팀 지휘봉을 맡겼습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계약했던 아루아바루레나 감독을 10월 경질한 이후 두번째 감독인 불렌트 위군 감독 역시 시즌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물러나게 된 셈입니다.3) 1라운드 홈경기에서 알나스르를 힘겹게 꺾었던 알와슬은 이라크 카르발라 원정에서 오랜만에 카르발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국제 시합에 3만석의 경기장을 가득 메우고 화답한 홈팬들의 일방적인 응원을 등에 업은 홈팀 알자우라아에게 5대0으로 대패했습니다. 2대0으로 뒤지..

[두바이] 유명 셰프 마시모 보투라, 아키라 백과 함께 반년 만에 팜 주메이라의 고급 리조트지로 돌아온 W 두바이 더 팜!

지금은 메리어트와 합병된 스타우드 호텔 리조트 산하 브랜드 중 하나인 W 호텔이 두바이에 첫 선을 보인 것은 지난 2016년 6월 세인트 레지스 두바이, 웨스틴 두바이가 한데 뭉친 알합투르 시티 내 호텔 컬렉션 중 가장 먼저 문을 열면서부터였습니다. ([호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UAE에 첫 선을 보인 개성적인 호텔, W 두바이 알합투르 시티의 첫인상! 참조) 하지만, 스타두으 호텔 리조트가 메리어트 산하로 들어간 후 건물주인 알합투르 그룹과 메리어트 간의 비전이 엇나가기 시작하면서 발생한 잡음으로 인해 결국 개장 2년 2개여월만에 알합투르 호텔 컬렉션과 매리어트 간의 운영 계약을 종료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2018년 8월 1일 부로 W 두바이 알합투르 시티는 힐튼 브랜드 산하의 V 호텔 두바이, 큐리오 ..

[18/19 MBSPL 23R] 대역전승으로 리그 우승경쟁에 불을 붙인 알나스르, 시즌 첫 14위에 올라선 알잇티하드!

0. 리뷰1) 아챔 조별예선 1라운드에서 알사드를 처음으로 꺾었던 알아흘리는 그 기세를 이어 까디시야와의 원정 경기에서 오마르 알소마의 결승골로 역전승을 거두고 리그 4경기 만의 첫 승을 거뒀습니다. 특히 역전결승골의 주인공 오마르 알소마는 자신의 리그 통산 100호골이었기에 더욱 뜻깊은 골이었습니다.2) 알와슬과의 아챔 조별예선 1라운드에서 뜻밖의 패배를 당한 알나스르는 알잇티파끄와의 홈경기에서 2실점을 먼저 허용하며 패색이 짙었으나 후반 인저리 타임에 터진 압둘라작 함달라의 결승골로 3대2 대역전승을 거두며 리그 5연승을 달리며 역전 우승의 희망을 이어갔습니다.3) 리그 7연승에 도전하던 알힐랄은 아챔과 자이드 챔피언스컵 등 계속된 경기의 피로가 누적된 듯 알와흐다를 상대로 효과적인 경기를 펼치지 못..

[2019 ACL 1R] 죽음의 조 첫 경기에서 값진 승리를 거둔 알두하일과 알힐랄, 알사드를 침묵시킨 오마르 알소마!

0. 리뷰1) 페르세폴리스와 파크타코르의 맞대결에서는 전반에 한골씩 주고받은 끝에 1대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2) 아시아 무대를 처음 밟는 루이 파리아 감독의 알두하일은 역시 아시아 무대 데뷔전을 치룬 메흐디 베나티아의 결승골과 유스프 엘아라비, 알리 아피프의 추가골을 묶어 원정팀 에스테그랄에 3대0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나카지마 쇼야는 가장 많은 슛 시도에도 불구하고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하고 후반 막판 교체되었지만, MOM으로 선정되었습니다.3) 지난 시즌 단 한 경기도 승리하지 못하며 현 아챔 도입 이후 처음으로 조별예선에서 탈락하는 굴욕을 맛봤던 알힐랄은 한번도 이겨보지 못했던 알아인 원정에서 바펫팀비 고미스, 세바스티안 지오빈코, 카를로스 에두아르도가 막힌 가운데도 만 38세의 주장이..

[2019 ACL 1R] 2년 연속 로코모티프에게 개막전 영패를 당한 알와흐다, 알라이얀 상대로 성공적인 아챔 복귀전을 치룬 알잇티하드!

0. 리뷰1) 임창우 풀타임. 지난해 아챔 개막전에 이어 2년 연속 우즈벡 원정으로 아챔을 시작하게 된 알와흐다는 로코모티프와의 개막전에서 경기 시작하자마자 테무르코자 압두콜리코프에게 결승골을 허용하고 종료 직전 이슬롬 투크타코자에프에게 쐐기골을 허용하며 2대0으로 패하면서 2년 연속 개막전 패배를 당했습니다. 무라드 바트나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세바스티안 테갈리, 레오나르도 수자, 임창우 등 세 명의 외국인 선수만 가용할 수 있는 알와흐다로서는 지난해 맞대결에선 5실점, 4실점 했던 것에 비하면 (2경기 1득점 9실점), 2실점 패배는 그나마 나아지긴 했습니다. 헹크 텐 케이트 감독 부임 이후 최근들어 미드필더로 전진배치되고 있는 임창우는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로코모티프의 수비에 막힌 무기력한 공격 속에..

[아부다비] UAE 대통령궁, 3월 11일부터 일반인들을 위한 유료 관광코스로 부분 개방한다!

지난달 말 한국과 싱가포르 순방을 마치고 돌아온 후 며칠 동안 큰 공식 일정이 없었던 셰이크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는 트위터를 통해 UAE 내 문화적 랜드마크를 만들고 싶다는 셰이크 칼리파 대통령의 뜻을 받들어 3월 11일부터 대통령궁 단지 내에 있는 수많은 건물 중 한 건물을 "까스르 알와딴"이라 명명하고 일반에 개방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아부다비섬 끝에 자리잡고 있는 라스 알아크다르 반도에 에미레이츠 팰리스 호텔 옆 38만 평방미터의 부지에 무려 4억9천만달러를 퍼부어 2017년에 완공된 UAE 대통령궁은 이웃한 에미레이츠 팰리스 호텔과 유사한 외형에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의 럭셔리한 색채를 끼얹은 대규모의 단지로 UAE 대통령과 부통령, 아부다비 왕세제의 집무실이 있으..

[18/19 MBSPL 22R] 첫 선발출전에서 알힐랄의 6연승을 이끈 지오빈코, 젯다 더비에서 알잇티하드를 좌절시킨 오마르 알소마!

0. 리뷰1) 선두 알힐랄을 뒤쫓고 있는 알나스르는 알샤밥과의 리야드 더비에서 압둘라작 함달라의 선제 결승골을 끝까지 잘 지켜 0대1 승리를 거두면서 알샤밥의 3연승을 저지한 대신 리그 4연승을 달리며 승점 6점차로 앞선 알힐랄을 맹추격하고 있습니다.2) 선두 알힐랄은 득점왕에 도전하는 바펫팀비 고미스가 잠시 침묵을 지켰음에도 이적 후 첫 선발출전한 세바스티안 지오빈코의 멀티 결승골을 앞세워 리그 3연승에 도전하던 알파이살리를 2대1로 꺾고 6연승을 달리며 리그 3연속 우승에 한 발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3) 알아흘리와 알잇티하드의 젯다 더비에서는 오마르 알소마가 동점골을 터뜨린 알아흘리가 2연패에서 벗어나 강등권 탈출에 몸부림치고 있는 알잇티하드의 시즌 4승을 저지하며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여전..

[18/19 AGL 17R] 극장골로 알아인과의 격차를 벌리며 23시즌만의 우승에 가까워지고 있는 샤르자!

0. 리뷰1) 임창우 풀타임. 알와흐다는 쾌조의 리그 6연승에 도전하는 바니야스와의 홈 경기에서 세바스티안 테갈리와 레오나르도 수자의 멀티골로 유스프 자비르가 한 골을 만회하는데 그친 바니야스를 4대1로 완파하며 바니야스의 6연승을 저지했습니다. 지금까지의 포지션이었던 측면이나 중앙 수비 대신 수비형 미드필더로 자리를 옮겨 풀타임을 소화한 임창우는 팀승리에 기여했습니다.2) 선두 샤르자를 힘겹게 뒤쫓고 있는 알아인은 샤밥 알아흘리와의 두바이 원정 경기에서 무한나드 살림과 교체투입된 이브라힘 디아키가 잇달아 퇴장당한 수적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2대0으로 완패하며 2연승에 실패하고 샤르자와의 승점차가 되려 8점으로 벌어졌습니다.3) 알자지라는 레오나르도 페레이라의 결승골을 앞세워 5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던 아..

[18/19 QSL 18R] 알사드 통산 100호골로 10연승을 자축한 바그다드 부네자, 예상 밖의 2연패를 당한 알라이얀!

0. 리뷰1) 고명진 교체 45분 출전. 지난 라운드에서 알라이얀에게 대패했던 알라이얀은 알샤하니야를 상대로 일찌감치 선제결승골을 허용하는 등 끌려다닌 끝에 3대0으로 완패하고 리그에서 2연패를 당하며 3위에서 4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양팀간 맞대결에서 알라이얀이 알샤하니야에게 당한 첫 패배여서 더욱 뼈아팠습니다. 고명진은 2대0으로 뒤진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교체투입되었으나 경기흐름을 돌리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2) 지난 라운드에서 알가라파와 득점없이 비겼던 알두하일은 겨울이적시장을 통해 영입한 메흐디 베나티아의 데뷔골이자 선제 결승골, 나카지마 쇼야의 데뷔골, 유스프 엘아라비의 멀티골 등을 엮어 알아흘리를 6대0으로 대파하며 실낱같은 역전 우승의 희망을 이어갔습니다. 알두하일로서는 누군가가 알사드를 꺾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