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카타르 리그

[오피셜] 19세 공격수 아크람 아피프, 비야레알과의 계약으로 라 리가에 진출한 최초의 카타르 선수가 되다!

둘라 2016. 5. 10. 01:19
728x90
반응형



이번 시즌 스페인 라 리가에서 4위를 확정지어 다음 시즌 챔피언스 리그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따낸 노란 잠수함 비야레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카타르 리그 알사드와 현재 벨기에 다음 시즌 주펠러 리그로의 승격이 확정된 2부 리그 유펜에서 뛰고 있는 1996년생인 19세 공격수 아크람 아피프의 구단간 영입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으며, 아크람 아피프와의 계약도 마무리지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타르 축구에 있어서 가장 촉망받고 있는 어린 선수들 중 한 명인 아크람 아피프는 남태희와 레퀴야에서 함께 뛰고 있는 공격수 알리 아피프의 동생으로 카타르로 귀화하여 알가라파에서 현역 생활을 마무리하고 카타르 리그 내에서 감독으로도 활약했던 아버지 하산 아피프의 뒤를 이어 2대째 축구선수로 활약하고 있으며 19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재능을 인정받아 카타르 국대와 올림픽 대표를 오가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알사드 유스이자 어스파이어 아카데미 출신의 그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 대비하기 위해 재능있는 유소년 선수 육성 계획에 따라 일찌감치 임대형식으로 스페인에 진출하여 2012년부터 2014년까지는 세비야에서, 2014년부터 2015년까지는 비야레알 유스에서 활약하였으며, 어스파이어 아카데미 졸업을 앞두고 2015년 1월 벨기에 2부 리그 팀인 유펜으로의 임대 이적을 통해 프로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적한지 4일만에 출전한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성공시키고 다음 경기에서 어시스트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이번 시즌 16경기에서 6골을 넣으며 팀의 1부 리그 승격에 기여한 후 유펜에 합류하기 전 마지막으로 유스 생활을 보냈던 비야레알로 완전 이적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아크람 아피프는 비야레알과의 정식 프로계약으로 라 리가에 진출한 첫번째 카타르 선수가 되었으며 등번호로는 카타르 월드컵이 개최될 해를 연상시키는 22번을 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