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GU/UAE2021. 6. 2. 20:12
반응형

 

지난주 HBO MAX를 통해 공개된 프렌즈 리유니언에서 전세계의 프렌즈 팬 중들 하나로 인터뷰어로 나서 "지구상에서 가장 큰 보이밴드"로 소개된 BTS와

 

맥도날드와의 기간 한정 콜라보 "BTS 밀"이 UAE에도 상륙하여 6월 1일부터 28일까지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미국과 한국 등 세계 50여개국에서만 한정 판매하는 BTS 세트는 아랍 국가 중에서는 오만 (5월 27일), UAE (6월 1일), 바레인과 카타르 (6월 2일), 모로코 (6월 5일)에서만 판매됩니다.

 

메뉴 구성은 이미 다 밝혀진 사실인데다 특별한 메뉴가 있는 건 아니기에 시식 보단 아랍어도 함께 적혀 있을 포장 패키지가 궁금해서 퇴근하는 길에 맥도날드에 들러 하나 사들고 왔습니다. 평소엔 맥도날드가 집에선 제법 떨어져 있어서 잘 안가긴 합니다만.... 24디르함 (약 7,250원)에 팔고 있더군요.

 

아랍어로는 영어 이름을 그대로 번역해서 BTS وجبة (와즈바 BTS)라고 표기하는 군요. 가끔 보면 영어 단어를 그대로 쓰면서도 영어의 The를 살리겠다고 BTS ال 이런식으로 쓰는 것도 가끔 본 것 같은데, 그러지는 않았네요. 굳이 ال 을 붙이지 않아도 전세계 어딜가도 BTS는 BTS일테니까요. 컵에 쓰여진 보라해는 아랍어로 따로 번역해서 쓰여져 있진 않습니다.

 

 

대신 메뉴 이름은 영어 그대로 음차해서 쓰여졌습니다.

 

이름만큼은 아랍어, 영어, 한국어가 함께 병기된 소스 포장. 다 영어 이름이지만 딱히 아랍어 단어가 없는 케이준은 소리나는대로, 나머지는 아랍어 단어로 표기했네요. 

 

포장과 구성이 다를 뿐 메뉴 자체는 전형적인 맥너넷, 감자튀김이긴 합니다만, 특정 국가에서만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는 한국어가 적힌 포장을 보니 새롭네요. 굳이 두바이까지 나가지 않고 라스 알카이마에서도 구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달까요!

반응형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