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걸프컵 및 기타 대회

[2019 스페인 슈퍼컵] 레알 마드리드, 마드리드 더비에서 승리하며 통산 11번째 우승 차지해!

둘라 2020. 1. 14. 00:15
728x90
반응형

0. 리뷰

1) 스페인 슈퍼컵은 사우디 스포츠청과의 1억 2천만 유로의 파트너쉽 계약에 따라 2019년 슈퍼컵부터 3년간 사우디에서 펼치게 되었으며, 첫 대회의 개최지는

젯다에 있는 사우디 최신식 경기장인 킹 압둘라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입니다. 슈퍼컵 무대를 사우디로 옮기면서 대회방식에도 변화를 줘 리그 우승팀과 국왕컵 우승팀의 맞대결이 아닌 국왕컵 결승전 진출팀 두 팀과 리그 상위 두 팀의 총 네 팀이 참가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시즌 국왕컵 결승전 진출팀인 발렌시아, 바르셀로나와 바르셀로나가 우승을 차지함에 따라 리그 2, 3위팀인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지난 시즌 리그 1~4위팀간의 맞대결이 성사된 셈이죠.

2) 지난달 카타르 도하에서 처음으로 열렸던 FIFA 클럽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플라멩구의 조르주 제주스 감독은 상대적으로 텅 빈 경기장에서 경기를 펼치는 것이 아쉬웠던지 이런 대회는 축구 열기가 넘치는 곳에서 열렸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피력한 바 있는데, 젯다에서 열린 스페인 슈퍼컵은 뜨거운 관중들의 열기 속에서 치뤄졌습니다. 바르셀로나 공식 계정에서 이런 트윗을 날렸을 정도로 말이죠!

3) 새로운 체제에서 펼쳐진 첫 경기인 발렌시아와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에서는 레알 마드리드가 프란시스코 수아레즈의 결승골에 힘입어 경기 막판 한 골을 만회하는데 그친 발렌시아를 1대3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으며,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에서는 역전에 역전을 거듭한 끝에 앙헬 코레아의 역전 결승골을 앞세운 아틀레티고 마드리드가 극적인 2대3 승리를 거두면서 많은 팬들이 기대했을 엘클라시코가 아닌 마드리드 더비가 성사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로서는 VAR로 취소된 두 골이 더욱 아쉬웠던 결과였죠.

4) 아틀레티고 마드리드에게 패해 결승 진출이 좌절되면서 가뜩이나 입지가 좁아졌던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의 거취는 더욱 불투명해졌습니다. 에릭 아비달 기술 위원장이 바르셀로나가 사우디에 있는 동안 카타르 도하를 방문하여 차비 에르난데스 알사드 감독과 후임 감독 계약을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바르셀로나와 리그 타이틀 방어에 사실상 실패한 알사드가 같이 흔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5) 아쉽게도 엘클라시코는 아니었지만, 59,053명의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결승전은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실축없이 착실하게 골을 성공시킨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로 끝나면서 2년 만의 슈퍼컵 우승이자 통산 11번째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2. 4강전

발렌시아 1:3 레알 마드리드 (1월 8일 22:00/ 킹 압둘라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발렌시아

레알 마드리드

 

 (전반 15분) 토니 크루스

 

 (전반 39분) 프린시스코 알아콘 수아레즈

 

 (후반 20분) 루카 모드리치

 (후반 45분) 다니엘 파레조

 



바르셀로나 2:3 아를레티코 마드리드 (1월 9일 22:00/ 킹 압둘라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후반 1분) 호르헤 코케

 (후반 6분) 리오넬 메시

 

 (후반 17분) 안토니 그리즈만

 

 

 (후반 36분) 알바로 모라타 

 

 (후반 41분) 앙헬 코레아



3. 결승전

레알 마드리드 0:0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1월 12일 22:00/ 킹 압둘라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 PK 4:1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후반 11분 퇴장) 페데 발베르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