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리그 선두 알두하일은 유벤투스에 소속되어 있던 북한 국대 공격수 한광성을 아시안 쿼터로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1년전 메흐디 베나티아, 얼마전 영입해 지난주 데뷔전을 치룬 마리오 만주키치에 이어 또다시 유벤투스에서 영입한 세번째 선수이자 카타르 리그에서 뛰게 된 첫번째 북한 선수.


이번 시즌 알라이얀과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는 카타르 리그 선두 알두하일은 오랫동안 활약해왔던 레전드 남태희가 알사드로 이적한 다음 이승우를 영입하려다 실패한 후 지난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이라크의 떠오르는 재능이라는 무한나드 알리를 영입했지만, 아직은 어린데다가 기대만큼의 활약을 보이지 못하면서 대체선수를 물색해왔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호날두라는 별명이 붙은 한광성은 세리에 A의 칼리아리 칼초에서 프로로 데뷔하였으며, 페루자로의 임대를 거친 후 지난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그간 링크설이 나돌던 유벤투스로 깜짝 이적하며 화제를 모았지만, 공격수가 쟁쟁한 유벤투스에서 출전기회를 잡지 못하다가 아시아 쿼터를 물색하던 알두하일과 링크되면서 카타르 리그행을 택했습니다. 


남태희, 성사되지 못했던 이승우, 무한나드 알리에 이어 한광성까지 알두하일은 여느 걸프지역 클럽들과 달리 아시안 쿼터로 어린 공격자원을 영입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 카타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