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알두하일은 클럽 이사회 회장 칼리파 빈 하마드가 트위터에 올린 크로아티아 국대 공격수 마리오 만주키치의 계약서 서명 사진을 공유하며 유벤투스와의 계약이 종료되어 FA가 된 그의 영입을 마무리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알라이안과 알가라파가 영입에 나섰다가 실패한 바 있는 마리오 만주키치는 사리 감독 체제의 유벤투스에서 완전히 자리를 잃은 채 이적을 모색하고 있었으며, 알두하일이 그의 영입에 다시 나서면서 지난 일요일에 카타르 도하에 도착하여 메디컬 테스트까지 통과하면서 이적작업이 순탄하게 끝나는 듯 했지만 불과 몇 시간 전까지만 해도 협상이 결렬되었다는 보도가 나올 정도로 지난한 협상을 거친 끝에 영입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남태희의 전 소속팀이자 1부 리그에 올라서자마자 리그를 씹어먹으며 2010년대 카타르 리그 최고의 팀으로 자리잡은 알두하일은 리그 3연패에 도전했던 지난 시즌 준우승으로 마무리했지만, 이번 시즌들어서는 파죽의 8연승을 달리며 전반기를 마감하는 등 한 시즌만의 우승 탈환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습니다. 


들려오는 소식에 따르면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소속팀과의 계약이 끝나는 PSG의 에딘손 카바니와 맨시티의 다비드 실바 영입에도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과연 어떤 팀을 만들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알두하일이 든든한 재정상황에도 불구하고 그동안은 리그 내 다른 팀들에 비해 빅네임 영입에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터라 달라진 이적시장에서의 행보가 리그 전체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카타르 | 도하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