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뷰

1) 지난 시즌 리그 챔피언 알나스르와 국왕컵 챔피언 알타아운의 슈퍼컵이 뒤늦게 열렸습니다. 알나스르는 2014년과 2015년 잇달아 준우승에 그친 후 4년만에 슈퍼컵 무대에 올라 첫 우승에 도전하며, 알타아운은 지난 시즌 창단 이후 첫 국왕컵 우승에 이은 첫 슈퍼컵 출전입니다.

2) 리그 디펜딩 챔피언 알나스르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도 순항 중인 반면, 국왕컵 디펜딩 챔피언 알타아운은 16강전에서 아브하에게 석패하며 일찌감치 탈락해 버린 가운데 알타아운에게 국왕컵 첫 우승을 안겨주었던 페드로 에마누엘 감독은 투르키 알앗셰이크 사우디 엔터테인먼트청장이 소유한 스페인 2부 리그 알메리아 감독을 거쳐 알아인 감독에 부임했습니다.

3) 알나스르는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브래드 존스 골키퍼가 여섯번째 키커 탈랄 알압시의 슛을 막아내면서 알타아운에 5대4 승부차기승을 거두고 세번째 도전 만에 슈퍼컵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팀창단 이후 각종 대회 통산 44번째 우승. 알타아운은 레안드레 타왐바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음에도 압둘라작 함달라에게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90분만에 끝낼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친데 이어 승부차기에서도 알나스의 세번째 키커 노르딘 암라바트의 실축으로 인해 앞서나갔음에도 네번째 키커 리카르도 마차도가 허공으로 슛을 날리면서 결국 다잡았던 기회를 스스로 놓치고야 말았습니다.



1. 경기 결과

알나스르 1;1 알타아운 (1월 4일 20:15/ 킹 압둘라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 PK 5:4

알나스르

알타아운

 

 (전반 18분) 레안드레 타왐바

 (후반 13분) 압둘라작 함달라

 



2. 시상식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사우디_아라비아 | 제다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