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정보

[두바이] 최고의 부르즈 칼리파뷰를 자랑하는 네오스, 그리고 40층 이상에 자리잡은 두바이의 대표적인 스카이바!

둘라 2019. 11. 21. 02:23
728x90
반응형

 

부르즈 칼리파와 다운타운 두바이 일대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바는 단연코 어드레스 다운타운 두바이 63층에 자리잡은 네오스 (Neos)입니다. 부르즈 칼리파의 LED쇼와 분수쇼, 그리고 그 일대의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바입니다. 

 

네오스는 가는 길이 조금 복잡한데, 어드레스 다운타운 두바이의 로비층에서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P4로 내려간 후 바로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통로를 따라가다 나오는 리셉션 데스크를 거쳐 엘리베이터를 타고...

 

 

61층까지 올라간 후 환승하여 63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네오스의 실내 분위기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곳이라고 해서 판매되는 술과 안주류의 가격은 딱히 비싼 편은 아닙니다. 딱 두바이스런 가격이죠. 다만, 창가 좌석에 앉기 위해서는 200디르함을 추가로 받기는 합니다만... 운 좋으면 추가로 내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다고도 하네요. 에마아르 계열 할인 카드인 U by Emaar가 있으면 회원등급에 따라 기본 10%부터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네오스의 창가석에선 부르즈 칼리파를 위시한 다운타운 두바이 일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죠.

 

 

야외 발코니석이 따로 없어서 분수쇼의 음악을 들을 수는 없을지언정, 부르즈 칼리파와 분수쇼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 네오스의 매력입니다. 무엇보다 건물이 우후죽순처럼 세워지고 있는 다운타운 두바이지만, 어드레스 다운타운 자체가 에마아르 호텔사업부의 플래그쉽 호텔이다 보니 네오스의 뷰를 가로막을 건물이 들어설 일은 앞으로도 영원히 없다는 것이 강점이죠. 이럴때 생각나는 안습의 소피텔 두바이 다운타운;;;; ([호텔] 최고의 입지, 덤으로 한때 최고의 전망을 자랑했던 현대적인 감각의 소피텔 두바이 다운타운 참조)

 

 

반면... 다운타운 두바이 뷰만 좋을 뿐 반대편 뷰는 길건너편에 들어서고 있는 건물들로 인해 큰 매력은 없습니다. 

 

 

그럼 네오스처럼 두바이의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특히 40층 이상에 자리잡은 바들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앳 모스피어 (At.Mosphere 122층)

위치: 부르즈 칼리파

장소: 실내

뷰: 부르즈 칼리파를 제외한 다운타운 두바이 및 셰이크 자이드 로드, 주메이라 일대

앳 모스피어는 부르즈 칼리파 122, 123층에 자리잡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식당 겸 바입니다. 그 상징성 때문에라도 시그내처 칵테일의 가격이 100디르함부터 시작할 정도로 기본 가격대는 제법 쎈 편입니다. 좋은 전망을 자랑하는 창가석은 특별히 예약을 받지 않고 오는 대로 배정받는다고 하네요. 부르즈 칼라파에서 가장 낮은 전망대 앳 더 탑 (124층)의 바로 밑에 있어 부르즈 칼리파를 제외한 다운타운 두바이와 그 일대의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앳 모스피어를 지나쳐 30층 위에 있는 부르즈 칼리파 최고층 154층 더 라운지에서도 한 잔할 수 있지만, 더 라운지는 어디까지나 한 잔은 거들 뿐인 전망대라... ([부르즈칼리파] 더 라운지 (585m), 롯데월드타워보다 더 높은 곳에 들어선 세계 최고층 라운지 방문기 참조)

 

 

볼트 (Vault, 71~72층)

위치: JW 매리어트 마르퀴스 두바이 A동

장소: 실내

뷰: 셰이크 자이드 로드, 비즈니스 베이, 다운타운 두바이 등...

볼트는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해도 호텔 전용건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텔이었던 JW 매리어트 마르퀴스 두바이 호텔의 A동 71~72층에 있습니다. JW 매리어트 마르퀴스 두바이는 2018년 셰이크 자이드 로드에 들어선 제보라 호텔에 그 자리를 내줬습니다 ([호텔] 금빛 넘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텔 제보라 호텔 옥상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두바이 풍경 참조)

볼트는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웨슬로지 (Weslodge, 68층)

위치: JW 매리어트 마르퀴스 두바이 B동

장소: 실내

뷰: 셰이크 자이드 로드, 비즈니스 베이, 다운타운 두바이 등...

볼트의 과격한 인테리어가 부담되면 같은 호텔 옆동에 있는 캐나디언 컨셉의 바 겸 식당 웨슬로지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옵저버토리 (Observatory, 52층)

위치: 두바이 매리어트 하버 호텔&스위트

장소: 실내

뷰: 두바이 마리나, 팜 주메이라 

두바이 마리나 일대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식당 겸 바입니다.

 

 

더 44 (The 44, 44층)

위치: 힐튼 두바이 알합투르 시티

장소: 실내, 실외

뷰: 셰이크 자이드 로드, 비즈니스 베이, 다운타운 두바이 일부

아마도 두바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잡은 스포츠 바일 더 44는 셰이크 자이드 로드를 기준으로 하는 두바이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제한된 뷰지만 바깥 바람을 쐬면서 한 잔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포츠 바이다 보니 중계방송을 볼 수 있는 11개의 스크린이 곳곳에 걸려있고, 다트, 당구 등의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색이라면.... 바로 볼링 레인이 있다는 점이죠!

 

 

바 44 (Bar 44, 44층)

위치: 그로스베너 하우스

장소: 실내

뷰: 두바이 마리나, 팜 주메이라

두바이 마리나에 제일 먼저 들어선 호텔인 그로스베너 하우스의 44층에는 클래식한 느낌의 정통 바인 바 44가 있습니다. 다크한 실내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바 44는 흡연자/비흡연자들을 위한 공간이 나뉘어져 있고, 한쪽에선 두바이 마리나의 풍경을, 다른 한쪽으로는 아라비안 걸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레벨 43 (Level 43, 43층)

위치: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셰이크 자이드 로드

장소: 실내, 실외

뷰: 셰이크 자이드 로드, DIFC

이름 그대로 셰이크 자이드 로드에 있는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 옥상 43층에 자리잡은 이 바는 위에 언급한 호텔들에 비해 상당히 넓은 야외 테라스석이 있어 바깥 공기를 쐬며 셰이크 자이드 로드의 파노라믹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매력포인트입니다. 이 옥상층의 반대편에는 루프탑 수영장이 있어 360도뷰를 즐길 수 없는게 딱 하나의 흠이라면 흠이랄까요?

 

 

큐 43 (Q43, 43층)

위치: 미디어 원 호텔

장소: 실내

뷰: 팜 주메이라, 두바이 마리나, 미디어 시티, 인터넷 시티 등

뉴욕 스타일의 다락방 컨셉의 디자인이 인상적인 큐43은 미디어 시티와 인터넷 시티에서 일하는 직딩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라고 하네요.

 

한편, H호텔 40층에 있었던 40KONG은 이번 시즌에 개장하지 않으면서 사실상 문을 닫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셀라비 두바이 (CÉ LA VI Dubai, 54&55층)

위치: 어드레스 스카이 뷰

장소: 실내, 실외

뷰: 다운타운 두바이, 셰이크 자이드 로드, 주메이라 등...

2019년 12월 22일 개장한 어드레스 스카이 뷰의 루프탑에 아시아에서 유명한 스카이바 셀라비가 2020년 1월 16일 문을 열었습니다. 셀라비는 트윈타워인 스카이 뷰의 두 건물을 잇는 다리의 루프탑에 인피니티 풀과 함께 자리잡게 됩니다.

2020/02/08 - [중동여행정보/정보] - [두바이] 중동지역에 첫 진출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스카이 바, 셀라비 두바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