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GU/UAE2019.11.05 22:29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부루마블이나 모두의 마블류 게임의 원형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동산 거래 보드게임 모노폴리의 발매사 하스브로는 두바이 관광진흥공사와 함께 11월 4일 부르즈 알아랍에서 오피셜 두바이 버전의 모노폴리 보드게임인 모노폴리 두바이를 5일부터 판매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미 전세계 여러 도시를 테마로 한 모노폴리 게임이 출시된 가운데, 두바이는 100여개가 넘는 도시 버전 모노폴리 게임 중 중동지역 최초의 모노폴리 게임을 출시한 도시라고 하네요.



보다많은 투자자 및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현실화 버전의 심시티를 플레이하듯 다양한 컨셉으로 도시를 개발하고 있는 두바이에게 있어서 부동산 거래 게임인 모노폴리는 그야말로 두바이스러운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몰 오브 에미레이츠를 중심으로 한 마지드 알푸타임 계열의 쇼핑몰에서는 부정기적으로 쇼핑몰 내에 초대형 모노폴리 보드를 깔아놓고 모노폴리 게임을 펼치는 이벤트를 펼쳐오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2014년 9월, 2015년 5월, 2017년 5월, 2018년 5월에 판을 깐 바 있습니다.



물론... 쇼핑몰답게 일정금액 이상 상품을 구매한 쇼핑객에게 참가권을 제공하여 최종 우승자 상금 10만 디르함 (약 3천만원)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걸어 방문객들의 참여를 유도해오곤 했습니다. 



모노폴리 두바이가 출시되었으니 출시 기념으로 조만간 두바이 버전 모노폴리 게임 이벤트를 펼치겠네요!


일반적으로 도로와 지역이 등장하는 다른 도시 버전의 모노폴리와 달리 모노폴리 두바이는 두바이의 랜드마크와 개발지역, 심지어는 학교까지 등장하는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두바이 로고에서 보여지듯 두바이 관광진흥공사와 협업 하에 만들어져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게임상에 등장하는 지명은...

갈색: 셰이크 자이드 로드, 알피히디 (역사지구)

옅은 푸른색: 엑스클루시브 요트, 라 메르 , 시티워크

핑크색: 아틀란티스 어드벤처, 두바이 미라클 가든, 두바이 프레임

오렌지색: 알시프, 페스티벌 시티, 몰 오브 에미레이츠

붉은색: 두바이 오페라, 노드 앙글리아 인터내셔널 스쿨 두바이, 글로벌 빌리지

노란색: 매디나 주메이라, 두바이 마리나, 주메이라 비치 호텔

녹색: 주메이라 에미레이츠 타워, 아틀란티스 더 팜, 부르즈 칼리파

푸른색: 블루워터스, 부르즈 알아랍

교통수단: 두바이 메트로, 두바이 버스, 두바이 택시

으로 현재의 두바이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지역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보드게임에 등장하는 지역 중 안 가본 곳이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네요) 게임상에서 가장 비싼 곳인 부르즈 알아랍에서 게임 출시를 발표한 것도 나름 의도했겠네요. 두바이의 도시개발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기에 몇 년뒤 개정판이 나온다면 그땐 지금 건설 중인 또다른 신흥개발지역이 포함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두바이 크릭 하버 같은?



모노폴리는 1933년 찰스 대로우라는 사람이 개발하여 그와 계약을 맺은 파커 브라더스 (현 하스브로)가 1935년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어 다양한 버전의 모노폴리 게임이 출시되었으며, 그 중에는 전세계 114개 도시 버전의 모노폴리 게임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모노폴리 게임의 핵심 전략적 요소인 경매와 협상 등을 생략해 운빨에 의한 땅따먹기 게임이 된 아류작 부루마블로 인기를 끌었으며, 개인적으로도 어렸을 때 즐겼던 기억이 나네요.


5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모노폴리 두바이는 오프라인 서점 및 아마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99디르함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아랍_에미리트_연합 | 두바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