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GU/UAE2019.05.23 20:50


에스아드 (Esaad)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두바이 경찰총국 (General Directorate of Dubai Police)이 경찰 및 경찰가족들에게 각종 특전, 할인 및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로얄티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행복이 고객 행복에 직접 반영되고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믿음 속에 만들어진 직원 행복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에스아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행복과 긍정은 일상 생활과 정부의 약속이며 UAE 공동체를 결집시키는 진정한 정신이다 (Happiness and Positivity is a lifestyle and Government Commitment and it is the true spirit that unites the UAE community)"라는 UAE 부통령 겸 두바이 통치자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막툼의 비전과 사상에서 영감을 받아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UAE는 셰이크 무함마드가 2017년 2월 "행복과 긍정에 대한 고찰 (Reflections on happiness and positivity)"이 출간된 시점을 전후로 곳곳에서 행복이 중요한 화두가 되었으며, 셰이크 무함마드의 첫 공직생활이 두바이 경찰총장이었음을 감안한다면 두바이 경찰총국이 그의 비전에 화답하든 직원 행복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에스아드 카드가 들어있는 종이 표지 위에 적힌 "당신들이 사람들을 기쁘게 했으니, 우리는 당신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줘야만 한다 (أسعدتم الناس فتوجب علينا إسعادكم)"라는 문구가 이 프로그램의 목적을 함축적으로 설명하고 있달까요? 맥락없어 보이긴 하지만, 두바이 경찰은 "당신의 안전이 우리의 행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으니 새삼스러울 것도 없긴 합니다만... 



에스아드 프로그램은 당초 두바이 경찰 및 경찰가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이었지만, 지금은 두바이 경찰을 넘어 UAE 전역의 정부 기관, 공사 및 공립학교 등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면서 가입 기관 수를 늘려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133여개의 정부기관이 가입되어 있는데, 가입한 기관 중엔 심지어 사우디 스포츠청도 있더군요.


두바이 경찰과의 계약 하에 에스아드 프로그램에 가입한 후 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해당 기관의 직원들은 52.5디르함 (VAT 포함)을 내고 에스아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발급받는데 몇 달 걸리는 것이 흠입니다만;;;;) 카드 전면에는 카드 소지자 이름과 그의 사번이 적혀 있으며,



뒷면에는 바코드와 QR코드 및 16자리 숫자가 적혀있는데, 바코드 밑에 적힌 16자리의 숫자는 에스아드 홈페이지에서 회원등록을 하는데 필수적인 정보가 됩니다.



에스아드 프로그램의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사우디 스포츠청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것에서도 볼 수 있듯, 헤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업체가 UAE 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해외에 휴가나 출장을 가서도 사용할 수 있는 가맹 파트너가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인기 관광지 중 하나인 태국 관광청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여 타이 항공 티켓 25% 할인 등 태국 관광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추가될 예정이며, 가입 기관수를 늘려나가는만큼 다양한 업체의 오퍼가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가장 기대했던 건 카드 발급을 기다리는 동안 사라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아랍_에미리트_연합 | 두바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