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칼럼과 각종 뉴스

[기타] 맨시티 리그 2연패 속 역대급 우승경쟁에 대처하는 비인 스포츠의 위엄과 자기 일처럼 기뻐하는 UAE!

둘라 2019. 5. 13. 04:24
728x90
반응형

맨시티와 리버풀의 역대급 우승경쟁으로 마지막 라운드까지 치열한 접전을 벌였던 프리미어 리그 18/19시즌은 맨시티의 리그 2연패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습니다. 셰이크 만수르가 인수해서 칼둔 무바라크 회장에게 맡긴 맨시티는 역대 6회 우승 중 4회 우승을 현 구단주 하에서 달성했으며, 알렉슨 퍼거슨경이 이끌던 맨유가 07/08, 08/09시즌 2연패를 달성한 이후 10년 만에 프리미어 리그 2연패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100점에 가까운 승점을 따고도 우승을 차지 못할만큼 치열한 우승 경쟁이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최종 라운드에 프리미어 리그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독점 중계권을 가진 유료 스포츠 방송인 비인 스포츠는 그야말로 보기드문 채널 편성을 선보였습니다. 애시당초 워낙 많은 채널을 갖고 있기에 최종 라운드 10경기를 동시에 생중계하고도 남는 채널을 통해 다른 중계방송을 실시해왔지만,



이번만큼은 두 경기의 결과와 희비가 엇갈리는 순간을 채널돌리지 않고 한 눈에 보고 싶은 시청자들을 위해 별도의 채널을 따로 할당하여 두 경기를 동시에 생중계한 것입니다!!! 온전히 리버풀 경기를 보고 싶은 팬들은 HD1 채널로, 맨시티 경기를 보고 싶은 팬들은 4K나 HD2 채널로 중계를 해주면서도 HD3 채널을 통해 두 경기를 동시에 중계하는 짬짜면 같은 특별편성을 해버린 것입니다. 



스튜디오와 두 경기장을 삼원 생중계한 이번 특별편성은 화면은 두 경기를 경기 내내 동시에 보여주면서 소리는 세 군데를 교차로 들려주는 방식입니다. 두 경기화면의 크기가 같을 때는 스튜디오 중계가 나가고, 아래 사진에서 보여지듯 한 경기의 화면이 커지면서 측면에 스피커 마크가 나타나면 그 곳의 소리를 들려주면서 득점 상황에 따라 순위표도 업데이트 되는 방식으로 시청자들은 굳이 채널을 돌릴 필요도 없이 두 경기장의 분위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한 것이죠.



타르의 비인 스포츠는 치열했던 우승 경쟁만큼이나 특별 편성을 선보이며 재미를 봤겠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맨시티의 우승으로 정작 웃은 건 현재 외교분쟁 중인 UAE였습니다. 2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외교 분쟁으로 양국 간의 교류가 많이 약화되고 서로의 특정 사이트를 차단해 버린 상황 속에서도 비인 스포츠가 프리미어 리그를 포함한 유럽 주요 리그의 지역 독점 중계권을 갖고 있다보니 당초엔 모그룹인 알자지라 네트워크의 주요 채널과 함께 차단을 시켜놨다가 결국 풀어버린 UAE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 기간 중 대통령부 장관 겸 부총리인 셰이크 만수르가 소유하고 있는 맨시티의 리그 2연패는 더더욱 기쁠 수 밖에요. UAE 팬이라면 맨시티를 응원합시다~ 뭐 이런 느낌이랄까요? 


맨시티는 라마단 기간 중이고 하프 타임에 금식 시간이 끝나는 점에 착안하여 아부다비 자이드 스포츠 시티에 있는 무바달라 아레나에서 경기를 보면서 이프타르를 함께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는데, 리그 우승 순간도 함께 했으니 맨시티 우승과 함께하는 이프타르 이벤트는 그야말로 성공적!!!



UAE 현지 신문앱에서도 많고 많은 속보 중 맨시티의 우승 소식을 팝업 알림창으로 띄워놓기도 했었죠.



당연히 구단주도 축하 메세지를 남긴데다...




맨시티의 우승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UAE 리그에서도 보내기도 하고...




얼마전 한국을 다녀가 화제가 되었던 셰이크 만수르의 처남인 두바이 왕세자 셰이크 함단도 SNS 페이지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남겼으니 말이죠. (자신이 구단주로 있는 샤밥 알아흘리의 구단 합병 후 첫 대통령컵 우승을 차지했을 때도 축하 메시지를 남기지 않았다는 것은 함정;;;;;)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전현직 유명 축구인과 조제 무리뉴 감독 처럼 잠시 한직으로 물러난 유명 감독들을 해설위원으로 초빙하는 비인 스포츠는 자신들의 독점 중계권을 이용하여 월드컵이 한번 열릴 때마다 채널수를 늘려서 추가 시청료를 징수하는 사악한 운영을 해오고 있지만,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 제공은 빈약한 우리나라의 스포츠 방송채널을 떠올려보면 부러운 일이기도 합니다. 현재 비인 (beIN) 스포츠는 이름부터 자신들에게 적대적인 사우디측 온라인 해적방송 채널인 비아웃큐 (beoutQ) 스포츠 채널을 없애기 위한 법적투쟁을 진행 중이기도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