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뷰

1) 알다프라는 현재 리그 무패 선두이자 대통령컵 8회 우승으로 공동 최다 우승팀 기록을 갖고 있는 샤르자와의 경기에서 로물로의 결승골로 2대1 승리를 거두며 창단 이후 처음으로 아챔 직행 티켓이 걸린 대통령컵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지난해 사우디 알파이살리를 이끌면서 알파이살리를 창단 이후 첫 국왕컵 결승에 진출시켜 최고 기록인 국왕컵 준우승을 안겨주었던 부크 라소비치 알다프라 감독은 UAE 리그로 옮겨온 이번 시즌에는 알다프라를 창단 이후 첫 대통령컵 결승에 진출시키며 결승 진출 경험이 없던 서로 다른 리그의 서로 다른 두 팀을 맡아 2년 연속 결승진출에 성공하는 이변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변의 희생양이 되며 결승진출이 좌절된 샤르자는 리그 우승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대통령컵 통산 최다 우승팀에 도전하던 샤르자가 탈락한 사이, 타이 기록을 갖고 있는 샤밥 알아흘리는 엔리케 루반노르의 역전 결승골 이후 세 골을 추가로 퍼부으며 지난 대회 준우승팀 알와슬을 꺾고 결승진출에 성공하며 6년 만의 우승 탈환 및 대통령컵 최다 우승팀 기록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알와슬을 결승에 진출시켜 준우승을 안겨주었던 로돌포 아루아바르레나 샤밥 알아흘리 감독은 카타르 리그로 갔다가 불과 몇 달만에 UAE 리그로 복귀하여 다른 팀을 맡아 전 소속팀에 대승을 거두고 2년 연속 결승에 진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특히 로돌포 아루아바르레나 감독은 지난해 알와슬을 이끌고 리그컵과 대통령컵 결승에 진출한데 이어. 올해는 샤밥 알아흘리를 이끌고 리그컵과 대통령컵 결승에 진출하는 진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해엔 두 대회 모두 준우승에 만족해야만 했는데, 과연 올해엔 우승컵을 들어올릴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면 알와슬은 구단 수뇌부의 신임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는 레게캄프 감독 체제에서 알자우라아와의 아챔 조별예선 2차전과 대통령컵 4강전에서 잇달아 5실점을 허용하는 위태위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 경기 결과

알다프라 2:1 샤르자 (3월 16일 17:45/ 바니야스 스타디움)

알다프라

샤르자

 (후반 19분) 디에고 리고나토

 

 (후반 34분) 로물로

 

 

 (후반 44분) 라이안 멘데스 



알와슬 1:5 샤밥 알아흘리 (3월 16일 20:45/ 알막툼 스타디움)\

알와슬

샤밥 알아흘리

 (전반 22분) 카이오 코레아

 

 

 (전반 47분) 왈리드 압바스 

 

 (후반 9분) 엔리케 루반노르

 

 (후반 20분) 마우로 디아즈

 

 (후반 35분) 마지드 하산

 

 (후반 43분) 제이미 아요비



2. 결승전

알다프라 : 샤밥 알아흘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 아랍_에미리트_연합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