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3/01/11 2

[22/23 RSL 15R] 또다시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무승부에 그친 알힐랄!

0. 리뷰 1) 알라이드와 알힐랄의 리그 15라운드 경기가 앞당겨 열렸습니다. 15라운드는 2월초에 진행되지만, 알힐랄의 클럽 월드컵 출전으로 인해 일정을 소화할 수 없기에 부득이하게 앞당겨진 것입니다. 순연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빡빡한 리그 일정 외에도 알힐랄은 아챔 토너먼트도 진행해야만 하니까요. 2) 장현수 풀타임. 팀의 간판 공격수인 오디온 이갈로와 무사 마레가 등 여러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지며 알힐랄은 부라이다 원정에서 하마드 알야미의 재치있는 선제골로 앞서 나갔으나 더 이상 추가골을 넣지 못하는 와중에 알라이드의 야흐야 순불에게 허용한 동점골을 뒤집지 못하고 결국 1대1 무승부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지난 시즌 30경기에서 7무승부를 기록했던 알힐랄은 불과 13경기에서 5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는..

[2023 걸프컵 2R] 폭우 속에서 승리한 오만과 이라크, 역전승으로 4강행을 사실상 확정지은 바레인!

0. 리뷰 1) 수중전으로 치뤄진 오만과 예멘의 대결에서는 역전에 역전을 거듭한 끝에 이삼 알수브히의 역전 결승골을 앞세운 오만이 3대2로 승리했습니다. 예멘은 동점을 만들 수도 있었던 후반 인저리 타임 10분에 얻은 페널티킥이 골키퍼 선방에 막히면서 2연패를 당하면서 8개 팀 중 가장 먼저 조별예선 탈락을 확정지었습니다. 2) 앞서 내리던 비가 더욱 거세져 폭우로 돌변한 가운데 열린 사우디와 개최국 이라크의 경기에서는 이브라힘 바이쉬의 결승골을 앞세운 이라크가 0대2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당초 2연승으로 4강전에 진출하려고 했던 사우디는 늪으로 변한 피치에 막히며 최종 라운드에서 무조건 승리를 거두고 봐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3) 1라운드에서 나란히 패했던 쿠웨이트와 UAE의 경기에서는 후반 인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