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사우디 리그

[오피셜] 사우디 알나스르, 알자지라로부터 레오나르도 임대 영입 완료!

둘라 2017. 7. 17. 01:41
728x90
반응형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차지하며 내년 아챔 조별예선 직행티켓을 확보한 사우디 리그의 알나스르는 중국 리그 팀들을 제치고 UAE 리그 알자지라에서 지난 시즌 하반기에 활약했던 레오나르도가 터키 전훈지로 바로 합류하여 지난 토요일 계약서에 서명하며 영입절차를 마무리했습니다. 계약기간은 한 시즌으로, 알자지라에서 등번호 19번을 받았던 레오나르도의 알나스르 등번호는 7번.





지난 시즌 전북 현대의 아챔 우승 주역으로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이례적인 공개 입단식까지 치르면서 ([16/17 UAGL] 알자지라, 아랍 리그 최초의 공개 입단식을 통해 레오나르도의 영입 발표! 참조) 알자지라로 이적하여 데뷔전에서 결승골과 1도움을 시작으로 1월에만 네 경기 연속 결승골을 터뜨리며 새로운 리그에서의 화려한 출발을 알렸지만, 정작 그의 이름을 아시아 무대에서 빛나게 해준 아챔 조별예선에는 선수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면서 그 기세를 이어나가지 못하고 리그에서 6골을 기록하면서 시즌을 마친 바 있습니다.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팀 내에서는 득점왕 알리 마브쿳 (33골) 다음으로 파리스 주므아, 에일톤 알메이다와 함께 두번째로 많은 골을 넣어주었죠. 아챔에서 레오나르도 대신 수비수를 넣었음에도 두 시즌 연속 굴욕적으로 대폭망했던 점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안습...


레오나르도가 아챔에서 뛰지 못했던 이유는 괴랄한 알자지라의 외국인 선수 수집욕 때문이기도 합니다. 외국인 선수 보유 한도 4명을 초과하는 선수를 모아놓고 주체하지 못하는 셈이랄까요. 지난 시즌 하반기 기준 알자지라의 외국인 선수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에일톤 알메이다 (공격수): 한시즌 활약 후 현재 FA

- 무바라크 부숫파 (공격형 미드필더): 한시즌 활약 후 다음 시즌은....?

- 레오나르도 (공격형 미드필더, 윙포워드): 아챔을 제외한 리그 하반기 활약 후 17/18시즌 알나스르로 임대.

- 후앙 카를로스 (중앙 수비수): 리그 전반기와 아챔 조별예선 출전 후 다음 시즌은...?

- 박종우 (수비형 미드필더): 두시즌 활약 후 조만간 이적 예정.

- 미르코 부치니치 (공격수): 데뷔 시즌이었던 14/15시즌 득점왕을 차지한 후 2015년 11월 17일 푸자이라와의 리그컵 조별예선 최종전에서 당한 치명적인 십자인대 부상으로 계약기간 세 시즌 중 절반을 통째로 날려먹었지만, 알자지라는 이례적으로 계약을 해지하지 않고 잔여 계약기간을 지켜주었음.


현재 구단 오피셜은 뜨지 않았지만 박종우를 대체할 라사나 디아라 (전 마르세이유)와 아시안 쿼터 사르도르 라쉬도프, 그리고 로마리뉴 (이상 전 알제이쉬)를 영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서 넘쳐나는 외국인 선수를 어떻게 정리할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사르도르 라쉬도프 (아시안 쿼터, 자유영입): 시즌 첫 오피셜 영입 발표 (7월 16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