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뷰

1) 박종우 풀타임 2어시스트, 권경원 풀타임. 박종우와 권경원의 UAE 리그 코리안 더비로 펼쳐진 8강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샤르자에게 기적적인 대역전승을 거두고 4강에 진출한 알자지라는 예상을 뒤엎고 알자지라 구단 역사상 통산 최다골 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는 주포 알리 마브쿳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리그 우승에 이어 시즌 더블에 도전하던 지난해 대통령컵 준우승팀 알아흘리에 3대2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풀타임을 소화한 박종우는 프리킥 어시스트로 알리 마브쿳의 두번째 골과 전진 스루패스로 알리 마브쿳의 해트트릭을 완성시킨 멀티 어시스트로 알자지라의 결승 진출에 기여했지만,

지난해 대통령컵 결승전에서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한 자책골을 기록했던 권경원은 알리 마브쿳의 첫 두 골에 빌미를 제공한 프리킥을 허용하고 해트트릭 결승골 상황에선 알리 마브쿳을 놓치는 등 팀의 모든 실점에 관여하며 대통령컵과의 악연을 끊지 못한채 시즌을 마무리하며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2) 이명주 1골 120분 풀타임. 알아인은 연장 후반전에 터진 이명주의 결승골에 힘입어 바니야스를 3대2로 꺾고 결승에 진출하여 알자지라와 대통령컵 우승을 겨루게 되었습니다. 알아인은 두 골을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8강 연장전의 주인공 오마르 압둘라흐만을 빼는 여유를 보였다가 후반 인저리 타임 2분만에 동점을 허용하며 쉽게 끝낼 수 있었던 경기를 8강전과 마찬가지로 연장으로 끌고 갔습니다.

120분 풀타임을 소화한 이명주는 양팀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던 연장 후반 디얀프레스 더글라스의 전진 패스로 맞이한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로 연결시키며 팀의 결승 진출을 이끌었습니다.

3) 알자지라는 대통령컵 통산 2회 우승에, 알아인은 통산 7회 우승에 도전합니다. 대통령컵 최다 우승팀은 통산 8회 우승을 차지한 알아흘리와 샤르자의 두 팀입니다.




1. 4강전 결과

알자지라 3:2 알아흘리 (5월 20일 19:45/ 칼리파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자지라

알아흘리

 (전반 15분) 알리 마브쿳

 

 

 (전반 28분) 무사 수 

 (전반 36분) 알리 마브쿳 (박종우 대통령컵 1호 어시스트/ 시즌 1골 3어시스트)

 

 (후반 10분) 알리 마브쿳 (박종우 대통령컵 2호 어시스트/ 시즌 1골 4어시스트)

 

 

 (후반 42분) 무사 수 




알아인 3:2 바니야스 (5월 21일 19:45/ 무함마드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아인

바니야스

 (후반 21분) 무함마드 압둘라흐만

 

 (후반 40분) 아스프릴라 다닐로

 

 

 (후반 45분) 이스학 벨포딜

 

 (후반 47분) 아미르 압둘라흐만

 (연장 후반 7분) 이명주 (대통령컵 1호골/ 시즌 5골 3어시스트)

 




2. 결승전

알자지라 : 알아인 (5월 29일 18:20/ 자이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 아랍_에미리트_연합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