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카타르 리그

[오피셜] 남태희의 레퀴야, 스완지 시티의 중앙 수비수 치코 플로레스 영입!

둘라 2014. 8. 9. 23:30
728x90
반응형



남태희의 레퀴야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영국 프리미어리그 스완지 시티에서 활약하던 스페인 중앙 수비수 치코 플로레스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는 이틀전 카타르 도하에 도착하여 계약을 위한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1987년생인 치코 플로레스는 스페인 하위리그 카디즈 유스 출신으로 카디즈에서 데뷔하여 알메리아, 제노아, 마요르카 (임대)를 거쳐 2012년부터 스완지 시티에서 활약했다가 레퀴야로 이적하게 되었으며, 스완지 시티에서 함께 뛰었던 기성용의 절친으로도 한국팬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스페인 마요르카 임대 시절 팀의 감독으로 만났던 미카엘 라우드럽 감독과 영국 스완지 시티에 이어 카타르 레퀴야에 이르기까지 사제지간의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레퀴야는 지난 3년간 중앙 수비진을 책임졌던 알제리 국대 주장 마지드 부게라가 계약만료로 팀을 떠나게 됨에 따라 (UAE리그 푸자이라로 이적) 이를 메꿀 외국인 중앙 수비수를 물색해왔었습니다. 당초 라우드럽 감독은 구단 측에 프리미어리그의 탑 플레이어를 영입해 줄 것을 요청했지만 허사로 돌아가면서 지난 2011년부터 팀을 옮겨가며 함께 하면서 잘 알고 있는 그를 영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써 레퀴야는 기존에 있던 남태희, 유스프 음사크니, 블라드미르 바이스와 치코 플로레스로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무리했습니다. 치코 플로레스는 현재 오스트리아에서 전지훈련 중인 선수단이 곧 복귀하는대로 팀에 합류한 후 계약에 대해 소개하는 공식 입단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입니다.



한편, 레퀴야는 13일 저녁 홈구장인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알사드와 셰이크 자심컵 결승전을 갖고 14/15시즌을 시작하게 됩니다. 올 시즌 셰이크 자심컵은 예년의 워밍업 성격과 달리 예선전을 생략한 채 "챔피언들의 만남"이라는 타이틀 아래 지난 시즌 리그 챔피언 레퀴야와 에미르컵 챔피언 알사드의 맞대결로 펼쳐지는 카타르 슈퍼컵 형태로 펼쳐집니다. 카타르 축구협회는 이날 수익을 전부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공습으로 고통받고 있는 가자지구 아이들을 위해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