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카타르 리그

[오피셜] 카타르 스타스 리그 승격팀 알라이얀, 입단기자회견 통해 고명진 영입 공식 발표!

둘라 2015. 7. 16. 06:04
728x90
반응형



14/15시즌 카타르 2부 리그인 카타르 가스 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15/16시즌에 1부 스타스 리그로 복귀한 알라이얀은 어제 밤 9시 30분 새벽에 카타르 도하에 도착하여 입단 절차를 마무리하고 계약한 FC서울 출신 미드필더 고명진의 입단 기자회견을 통해 그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계약기간은 당초 연장 가능한 1년으로 알려졌지만, 최종 계약은 연장 가능 옵션이 붙은 2년. 2년간의 활약에 따라 3년차에 계약을 연장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1967년에 창단되어 48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카타르 리그 내 명문 구단이자 많은 팬덤을 갖고 있는 알라이얀은 10/11시즌 조용형의 영입을 시작으로 한국 선수들과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알라이얀에서 뛴 후 프리메라리가의 말라가로 이적시켜 준다는 말로 꼬드겨 영입되었던 조용형은 10/11시즌부터 13/14시즌까지 네 시즌을 뛰었으며, 2부 리그인 카타르 가스 리그로 충격적인 강등을 당한 14/15시즌에는 김경중을 임대 영입한 바 있습니다. 시즌 내내 압도적인 전력차를 과시하며 일찌감치 1부 리그 복귀를 확정지은 알라이얀은 15/16시즌을 앞두고 FC서울에서 뛰던 고명진을 영입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고명진은 알라이얀에서 20번을 달고 뛰게 됩니다. 한편, 지난 시즌 많은 어시스트를 선보이며 알라이얀의 우승에 기여했던 김경중은 현재 J리그 이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라이얀은 지난 시즌 종료 후 일찌감치 1부 리그 복귀를 확정지은 마누엘 히메네즈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2011년 이정수가 뛰던 알사드를 파란만장하게 아챔 우승으로 이끈 조르헤 폿사티 감독으로 교체한 바 있습니다. 마누엘 히메네즈 감독은 지난 겨울 타팀의 오퍼를 물리치고 알라이얀 감독직을 지켰지만, 압도적인 2부 리그 우승을 바탕으로 더블 이상을 노렸던 걸프클럽컵과 에미르컵에서 미끄러지면서 구단의 신뢰를 잃고 결국 교체되고야 말았습니다. 조르헤 폿사티 감독의 부임과 함께 외국인 선수들의 대폭적인 물갈이가 진행 중에 있구요.


조르헤 폿사티 감독은 알사드를 떠났다가 13/14시즌을 앞두고 아챔 우승에 도전했던 알아인 감독으로 부임했지만, 구단 경영진과의 갈등으로 개막 하루 전에 전격 경질되면서 알아인의 시즌 장기 슬럼프의 빌미를 제공한 바 있습니다. 불안한 경기력으로 흔들렸던 알아인을 추스린 것이 지난 시즌 올해의 감독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은 즐라트코 현 감독이었습니다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