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사우디 리그

[2025 슈퍼컵 결승전] 알아흘리, 100호골을 넣은 호날두를 좌절시키고 극적으로 9년 만에 슈퍼컵 정상에 올라!

둘라 2025. 8. 23. 23:38
728x90
반응형

0. 리뷰

1) 5년 만에 세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알나스르와 9년 만에 두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알아흘리가 슈퍼컵 결승전에서 우승컵을 놓고 결승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2) 알나스르와 알아흘리의 결승전에서는 정규 시간에는 밀렸지만 승부차기 끝에 에두아르두 멘디 골키퍼의 선방을 앞세운 알아흘리가 알나스르를 3대5 승부차기 승으로 꺾고 극적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아챔에 이어 두 대회 연속 우승의 기염을 토한 알아흘리는 당초 출전자격이 없었지만 알힐랄의 불참으로 얻게된 기회를 살려 슈퍼컵 통산 두번째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경기는 동점골을 넣은 프랑크 케시에가 후반 막판 알나스르의 전방 압박수비에 공을 빼앗기며 마르셀로 브로조비치에게 골을 허용하며 패색이 짙어지는가 싶었지만, 호제르 이바녜스가 극적인 동점골을 넣으면서 승부는 승부차기로 이어졌습니다. 이어진 승부차기에서는 실점을 허용하면서도 알나스르 선수들의 슛방향을 계속해서 제대로 읽었던 에두아르두 멘디 골키퍼가 알나스르의 네번째 키커 압둘라 알카이바리의 슛을 막고 다섯번째 키커 갈레노가 슛을 성공시키면서 역전승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3)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넣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알나스르 입단 이후 통산 100호골을 기록했지만, 팀의 패배로 빛을 바랬습니다.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슈퍼컵 준우승에 그치면서 알나스르에서의 우승 달성은 또다시 실패하며 무관의 설움을 이어갔지만요. 알나스르 입단 후 12번째 대회 무관.

4) 알나스르는 결승전에서 알아흘리를 만났을 경우 준우승에 그치는 지독한 징크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결승전에 알아흘리를 마지막으로 꺾은 건 무려 49년 전이라는군요!

 

 

1. 결승전

알나스르 2:2 알아흘리 (8월 23일 20:00/ 홍콩 스타디움) => PK 3:5

알나스르 알아흘리
(전반 41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전반 51분) 프랑크 케시에
(후반 37분) 마르셀로 브로조비치  
  (후반 44분) 호제르 이바녜스

 

 

 

- 승부차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