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 리뷰

1) 강등이 확정된 핫타는 잇티하드 칼바와의 경기에서 4대0 대승을 거뒀습니다.

2) 아챔에서 가뿐하게 16강에 진출한 샤르자는 강등권 탈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아즈만과의 경기에서 상대 자책골과 이고르 코로나도의 멀티골을 앞세워 0대3으로 승리를 거두고 2연승을 달리며 패한 아즈만의 강등이 한발 더 가까워졌습니다.

3) 푸자이라는 코르팟칸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얻으며 한 경기를 덜 치룬 가운데 아즈만과 승점차를 없애는데 성공했습니다. 남은 두 경기에서 2연패만 당하지 않으면 잔류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4) 아챔에서는 망했지만 리그에서는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샤밥 알아흘리는 알와슬과의 두바이 더비에서 유스프 자비르의 결승골에 카를로스 에두아르도와 하립 압둘라의 연속골로 3대0 완승을 거두고 3위권 경쟁을 이어갔습니다. 12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던 알와슬은 리그 막판 3연패의 부진에 빠졌습니다.

5) 이명주 결장. 인도에서 아챔 16강행을 확정지은 후 귀국하여 첫 경기를 치룬 알와흐다는 3위권 경쟁에 도전하고 있는 알나스르와의 경기에서 파리스 주므아의 자책골로 선제골을 허용하고, 전반 막판 세바스티안 테갈리에게 추가골을 허용하며 패색이 짙어지는 듯 했지만, 바로 오마르 카르빈이 만회골을 성공시키고 팀 마타브즈가 동점골을 넣으면서 갈길 바쁜 알나스르의 발목을 잡으며 승점을 1점씩 나눠가졌습니다. 이명주는 결장했습니다.

6) 알자지라는 홈에서 열린 알아인과의 더비에서 알리 마브쿳과 밀로스 코사노비치의 추가골을 앞세워 2대0 승리를 거두고 리그 선두를 유지했습니다. 알자지라의 알리 카시프 골키퍼는 동점을 허용할 뻔했던 라바 코조의 페널티킥을 선방해내며 팀의 승리를 지켜내며 우승 도전에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는데 성공했습니다.

7) 창단 이후 첫 우승에 도전하는 바니야스는 패하면 또다시 준우승에 만족해야만 하는 상황에서 만난 다프라와의 경기에서 호아오 페드로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다섯골을 몰아넣으며 0대5 대승을 거두고 알자지라와의 리그 우승 경쟁을 마지막 라운드까지 끌고 가는데 성공했습니다. 10년전인 10/11시즌에는 알자지라와 우승 경쟁을 벌이다 뒷심 부족을 드러내며 준우승에 만족해야만 했던 바니야스는 10년 만의 우승 도전에서 팀 역사상 1부 리그 최다 승점기록을 갱신하는 등 첫 우승을 향한 기세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8) 아챔으로 인해 한 경기를 덜 치룬 알와흐다와 푸자이라를 제외한 나머지 팀들이 최종 라운드 한 경기를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알와흐다가 리그 우승팀과 강등팀을 결정짓는 씬스틸러가 되는 상황입니다. 알와흐다는 최종 라운드에서 바니야스와 맞붙어 알자지라와 바니야스간 우승팀을 결정짓는 시합을 치르게 되며, 리그 종료 후 따로 맞붙는 푸자이라와의 리그 24라운드 경기는 푸자이라와 아즈만의 단두대 매치업이 성사된 최종 라운드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할 경우 푸자이라와의 시즌 마지막 경기는 두 팀 중 강등팀을 결정짓는 시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1. 경기 결과

핫타 4:0 잇티하드 칼바 (5월 7일 21:00/ 함단 빈 라쉬드 알막툼 스타디움)

핫타 잇티하드 칼바
(전반 27분) 미랄 사마르디지치  
(후반 19분) 조나타스 그리스티안  
(후반 24분) 도스톤벡 캄다모프  
(후반 35분) 미랄 사마르디지치  

 

 

아즈만 0:3 샤르자 (5월 7일 21:00/ 라쉬드 빈 사이드 스타디움)

아즈만 샤르자
  (후반 15분) 압둘라흐만 아흐메드 (자책골)
(후반 22분 퇴장) 왈리드 알얌마히  
  (후반 27분) 이고르 코로나도
  (후반 30분) 이고르 코로나도

 

 

코르팟칸 0:0 푸자이라 (5월 7일 21:00/ 사끄르 빈 무함마드 알까시미 스타디움)

코르팟칸 푸자이라

 

 

샤밥 알아흘리 3:0 알와슬 (5월 7일 23:00/ 라쉬드 스타디움)

샤밥 알아흘리 알와슬
(전반 12분) 유스프 자비르  
(전반 30분) 카를로스 에두아르도  
(전반 38분) 하립 압둘라  
  (전반 40분 퇴장) 압둘라흐만 살레

 

 

알와흐다 2:2 알나스르 (5월 7일 23:00/ 알나흐얀 스타디움)

알와흐다 알나스르
  (전반 36분) 파리스 주므아
  (전반 44분) 세바스티안 테갈리
(전반 45분) 오마르 카르빈  
(후반 35분) 팀 마타브즈  

 

 

알자지라 2:0 알아인 (5월 7일 23:00/ 무함마드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자지라 알아인
(전반 33분) 알리 마브쿳  
(후반 35분) 밀로스 코사노비치  

 

 

알다프라 0:5 바니야스 (5월 7일 23:00/ 함단 빈 자이드 스타디움)

알다프라 바니야스
  (전반 12분) 호아오 페드로
  (전반 15분) 가스톤 알바레즈
  (전반 13분) 아미르 압둘라흐만
  (후반 7분) 니콜라스 히메네즈
  (후반 41분) 아흐메드 아부 나무스

 

 

2. 리그 순위

 

반응형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