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사우디 리그

[20/21 MBSPL 19R] 극장골을 허용하며 주춤한 알샤밥, 라즈반 루체스쿠 감독 경질 후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알힐랄!

둘라 2021. 2. 19. 04:30
728x90
반응형

0. 리뷰

1) 다막과의 지난 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충격패를 당한 후 인내심이 바닥난 알힐랄 구단은 자신들에게 리그-아시안컵-국왕컵의 3대 대회 우승 트로피를 안겨준 라즈반 루체스쿠 감독과 조건이 공개되지 않은 상호합의 하에 감독계약을 파기하며 경질한 후, 지난 12월 2군 감독에 부임한 로게리오 미칼 감독을 새 감독에 임명했습니다. 라즈반 루체스쿠 감독은 높은 볼 점유율 속에도 상대적으로 골을 넣지 못하며 이겨야 할 경기를 놓치는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며 최근 10경기에서 단 3승 밖에 거두지 못하는 부진으로 여유있게 앞서 나가던 리그 선두 자리를 스스로 내주고 도전자가 된 것이 경질로 이어졌습니다. 2019년 대회에서 알힐랄이 그토록 염원하던 아시아 챔피언 트로피를 가져오고 리그와 국왕컵 우승도 차지하는 첫 기록을 세웠지만, 아챔 2연패를 위한 염원에도 불구하고 카타르에서 선수단 내 코로나 집단확진으로 인한 선수부족으로 16강 진출 직전에 퇴출당했던 여파는 제대로 쉬거나 훈련을 소화하지 못한채 맞이한 시즌이 진행되면서 결국 독으로 돌아왔습니다. 

로게리오 미칼 감독은 지난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에서 네이마르가 주장을 맡았던 브라질 올대를 지도하며 유독 올림픽과는 인연이 없었던 브라질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 우승으로 견인한 바 있습니다. 

로게리오 미칼 감독과 인사를 나누는 장현수

2) 후반기들어 리그 선두에 오르며 5연승에 도전하던 알샤밥과 최근 세차례 맞대결에서 3연패 당했던 알파티흐의 경기에서는 선제골을 실점한 후 후반 인저리 타임에 터진 미첼 브레데의 극장골을 앞세운 알파티흐가 1대2의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알샤밥의 리그 5연승과 자신들의 4연패를 끊는데 성공했습니다. 최근의 흐름을 살리지 못하고 무너진 알샤밥은 2위권 팀들간의 승점차가 좁혀지며 불안한 선두를 이어갔습니다.

3) 최근 6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며 리그 2위로 올라선 알아흘리와 연패를 끊자마자 알힐랄전 대패에 이어 다시 2연패에 빠진 최하위팀 알아인과의 경기에서는 선제골을 허용한 알아흘리가 고전 끝에 패배를 면하는데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알아흘리는 두 경기 연속 무승부. 한편 이번 시즌에 역사상 처음으로 1부 리그에 올라온 알아인은 지난 여름 친선경기를 통해 처음 맞붙은 알아흘리와 지금까지 총 네차례의 맞대결에서 1승 2무 1패의 성적을 거두며 알아흘리에게 만큼은 생각 외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유일한 1승이 알아흘리의 국왕컵 1라운드 광탈을 이끌었었죠.

4) 지난 라운드 알힐랄과의 경기에서 사상 처음 승리를 맛본 다막은 알파이살리와의 경기에서 그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거짓말 같이 2대0으로 완패했습니다.

5) 알잇티하드는 알타아운과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로마리뉴의 동점골에 이어 상대 골키퍼의 자책골에 힘입어 1대2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역전골 상황에서 알타아운의 카시오 안조스 골키퍼는 로우 포스트을 향해 쏜 하마드 알만수르의 슛을 막으려고 몸을 던졌지만, 자신의 손 끝을 지나친 볼이 크로스바를 맞고 튕겨나오다 자신의 발끝에 맞고 들어가는 보기드문 불운을 맞봐야만 했습니다.  

6) 알나스르는 알까디시야와의 경기에서 에디손 펠리페에게 허용한 선제골을 만회하지 못하고 1대0으로 패하며 2연패에 빠졌습니다. 알나스르는 리드 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얻은 페널티킥을 페트로스가 실축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릴 기회를 스스로 차버렸습니다.

7) 장현수 풀타임. 라즈반 루체스쿠 감독 경질 후 지휘봉을 잡은 로게리오 미칼 감독의 첫 경기를 치룬 알힐랄은 알잇티파끄와의 경기에서 바펫팀비 고미스의 멀티골과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한 안드레 카리요의 결승골에 힘입어 경기 종료 직전 VAR로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알잇티파끄에 3대1 승리를 거두고 선두 알샤밥과의 승점차를 2점차로 좁혔습니다. 풀타임을 소화한 장현수는 볼처리 과정에서 핸들링 반칙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VAR 판독을 거쳤지만 다행히 몸통을 맞아 페널티킥을 허용하지 않았지만, 야세르 알샤흐라니는 핸들링 파울이 인정되여 승부에는 영향이 없는 상황이었지만, 클린시트로 마무리할 수 있는 경기를 안타깝게 놓쳤습니다. 두 골을 기록한 바펫팀비 고미스는 14골로 리그 득점 단독 선두에 올라섰습니다. 

 

 

1. 경기 결과

알라이드 1:3 알와흐다 (2월 17일 15:55/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알라이드 알와흐다
(전반 16분) 만수르 알하르비  
  (전반 44분) 안젤모
  (후반 21분) 안젤모
  (후반 49분) 헤르나니

 

 

아브하 1:2 알바띤 (2월 17일 16:05/ 프린스 술탄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아브하 알바띤
  (전반 26분) 파비오 아브루
(전반 39분) 카를로스 스트란드베르그  
  (후반 5분) 라칸 알아나지

 

 

알샤밥 1:2 알파티흐 (2월 17일 18:25/ 프린스 칼리드 빈 술탄 스타디움)

알샤밥 알파티흐
(전반 43분) 크리스타인 구앙카  
  (후반 22분) 크리스티안 쿠에바
  (후반 48분) 미첼 브레데

 

 

알아흘리 1:1 알아인 (2월 17일 20:20/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연습구장)

알아흘리 알아인
  (전반 39분) 필립 브라다리치
(후반 39분) 압둘라흐만 가립  

 

 

알파이살리 2:0 다막 (2월 18일 15:50/ 알마즈마아 시티 스타디움)

알파이살리 다막
(전반 12분) 로마인 아말피타노  
(전반 28분) 훌리오 타바레스  

골 하이라이트 영상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이 링크 주소의 "_"를 검색하지 못하는 관계로 링크 

 

 

알타아운 1:2 알잇티하드 (2월 18일 /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알타아운 알잇티하드
(전반 16분) 압둘라예 사네  
  (후반 4분) 로마리뉴
  (후반 23분) 카시오 안조스 (자책골)

 

 

알까디시야 1:0 알나스르 (2월 18일 18:10/ 프린스 사우드 빈 잘라위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

알까디시야 알나스르
(전반 23분) 에드손 펠리페  
(후반 52분 퇴장) 하마드 알야미  

 

 

알힐랄 3:1 알잇티파끄 (2월 18일 20:20/ 프린스 파이살 빈 파흐드 스타디움)

알힐랄 알잇티파끄
(후반 13분) 바펫팀비 고미스  
(후반 28분) 안드레 카리요  
(후반 35분) 바펫팀비 고미스  
  (후반 52분) 필립 키스

 

 

 

2. 리그 순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