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뷰

1) 코로나 19로 역시 중단되었던 카타르 리그컵이 지난 2월 중순의 8강전 이후 6개월 반만에 4강전을 치루게 되었습니다. 리그컵 3연패에 도전했던 알가라파는 8강까지 올랐으나 당시 구자철을 비롯한 주전 선수들의 대거 연쇄부상으로 인한 이탈로 인한 공백을 메우지 못하고 알아흘리에게 예상 밖의 패배를 당했었죠.

2020/02/16 - [야!쌀람!풋볼/카타르 리그] - [19/20 OC 8강전] 승부차기 끝에 4강에 진출한 알사드와 알라이얀!

2) 이번 시즌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던 알라이얀은 리그 종료 다음날 이재익을 벨기에 리그의 로얄 앤트워프로 한 시즌 임대이적시켰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재익은 디에고 아귀레 감독의 선수 구상에서 제외되었는지 리그 재개 후 단 1분도 뛰지 못하고 벤치에 앉아있다 19/20시즌을 마감했었습니다.

3) 리그컵 8강전 전날 열린 알코르와 알마르키야의 승강 플레이오프에서는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알코르가 2대0으로 알마르키야를 꺾고 강등을 피해 20/21시즌에도 1부 리그에 잔류하게 되었습니다.

 

4) 알가라파와 더불어 통산 8회 우승으로 리그컵 최다 우승팀인 알라이얀은 알아라비와의 더비전에서 압둘라흐만 알하라지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전반전을 동점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함디 하르바위에게 결승골을 허용하며 1대2로 패했습니다. 연승 가도를 달리던 알라이얀과의 리그 19라운드 경기에서 예상 밖의 무승부를 거둬 알라이얀의 리그 우승 도전을 승점 1점차로 좌절시켰던 알아라비는 리그컵에서는 아예 덜미를 잡아버리며 결승에 선착하여 리그컵 첫 우승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리그 맞대결에서 알라이얀이 승리했었더라면 알두하일을 승점 2점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기에 알라이얀으로서는 더비 상대인 알아라비에게 막혀 리그와 리그컵이 모두 좌절되는 아쉬움을 남긴 시즌이 되었습니다.

5) 정우영 선발, 남태희 결장. 알사드는 이적 후 등번호 18번을 달고 카타르에서 데뷔전을 치룬 산티 카솔라의 결승골과 후반 인저리 타임에 결승행을 자축하는 알리 아피프의 쐐기골에 힘입어 디펜딩 챔피언 알가라파를 제치고 4강전에 진출한 알아흘리를 0대2로 꺾고 결승에 진출해 알아라비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정우영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결승 진출에 기여했고, 남태희는 결장했습니다.

6) 이로써 카타르 리그컵 결승전은 10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는 알사드와 첫 우승에 도전하는 알아라비의 맞대결로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1. 경기 결과

알라이얀 1:2 알아라비 (8월 29일 16:05/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

알라이얀

알아라비

 (전반 28분) 압둘라흐만 알하라지

 

 

 (전반 44분) 압둘아지즈 라쉬드 알안사리 

 

 (후반 12분) 함디 하르바위



알아흘리 0:2 알사드 (8월 29일 19:00/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

알아흘리

알사드

 

 (후반 26분) 산티 카솔라

 

 (후반 46분) 알리 아피프



2. 결승전

알아라비 : 알사드 (미정/ 미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 카타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