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C/GU/UAE2020. 1. 1. 16:43


아부다비 통합교통센터와 라스 알카이마 교통당국은 양 토후국 간 정부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대중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아부다비 통합교통센터의 노력의 일환으로 아부다비와 라스 알카이마를 연결하는 직행버스 서비스를 개설하는 것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현 시점에서 아부다비에서 라스 알카이마로, 혹은 라스 알카이마에서 아부다비로 가기 위해서는 자가운전이나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버스를 이용해서 갈 수도 있기는 하지만, 두바이, 혹은 샤르자에서 갈아타야만 했기에 버스를 이용하기는 너무나도 불편했었습니다. 그나마 샤르자에서 환승할 경우엔 그 자리에서 바로 환승이 가능하지만, 두바이에서 환승할 때는 아부다비-두바이 버스 정거장과 두바이-라스 알카이마 버스 정거장의 위치가 달라 두바이 메트로를 타고 두바이-라스 알카이마 버스 정거장이 있는 유니온역에서 아부다비-두바이 버스 정거장이 있는 알구바이바역 (E100- 아부다비 센트럴 버스 정거장행), 혹은 이븐 바투타역 (E101- 아부다비 센트럴 버스 정거장행 / E102- 무삿파 샤비야 버스 정거장)으로 환승하러 또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버스를 이용할 경우엔 하차한 정거장에서 환승이 가능한 샤르자 경유를 권유하는 편이었습니다.


아부다비와 라스 알카이마를 오가는데 단순 교통비만 따지면 왕복 100디르함 남짓 들지만 (택시를 타면 최소한 편도로만 400디르함 이상...), 시간으로 따지면 그냥 차로 쉬지 않고 가면 2시간 반 정도 걸리지만, 샤르자에서 환승하면 평균 6시간 이상 소요되는 험난한 길이었습니다. (차타고 여섯 시간을 가면 라스 알카이마에서 루와이스를 갈 수 있죠;;;;) 그 번거로움이 끔찍해 UAE 거주 초기에는 버스타고 두바이만 몇 번 다녔다가, 차를 산 다음에나 아부다비를 갔었습니다.

2015/01/10 - [GCC/GU/UAE] - [라스알카이마] 라스 알카이마에서 시외 버스로 두바이 오가기!


이런 상황이니 아부다비-라스 알카이마 직행버스 개통은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상당히 획기적인 소식이죠!


하지만, 일단 아부다비 센트럴 버스 정거장과 라스 알카이마 정거장을 잇는 직행버스는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3일 하루 2회 운행됩니다. 승객이 늘어나고 요구가 많아지면 추가 배차가능성도 높아지겠죠.


 

 운임

1호차

2호차 

라스 알카이마 -> 아부다비

 45디르함

오전 10시

오후 3시 

아부다비 -> 라스 알카이마

 35디르함

오후 2시 반 

저녁 7시 반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중동 | 아랍_에미리트_연합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아랍지역 전문 블로거 둘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