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동여행정보/정보

[교통] 2월 14일부터 라스 알카이마와 두바이 국제공항을 오가는 셔틀버스 운행 개시!

둘라 2018. 2. 12. 23:20
728x90
반응형



라스 알카이마 관광개발청은 2월 14일부터 두바이 국제공항 제1, 3터미널과 동선 밖에 떨어져 있는 리츠칼튼 라스 알카이마 알와디를 제외한 라스 알카이마 내 주요 호텔을 연결하는 새로운 공항셔틀버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월요일 밝혔습니다.


최근 UAE 최고봉에 세계에서 가장 긴 짚라인 자발 자이스 플라이트 ([라스 알카이마] 축구장 28개 길이의 기네스 공인 세계 최장거리 짚라인, 자발 자이스 플라이트 개장! 참조)를 개장하는 등 해변가, 어드벤처 스포츠를 결합한 관광 프로그램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2018년말까지 관광객 100만명 유치를 목표로 삼고 있는 라스 알카이마 관광개발청이 관광객과 거주민들의 이동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두바이 국제공항과 라스 알카이마를 오가는 라스 알카이마 셔틀버스의 편도운임은 20디르함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대중교통으로 간주하여 VAT 면제)으로 현재 두바이 국제공항에서 라스 알카이마까지 오가는 유일한 대중교통수단인 공항 택시를 이용할 경우 최소 200디르함 이상 (편도)을 내야하는 것에 비하면 이동비가 1/10 이상 확 줄어드는 셈입니다. 특히, 두바이와 라스 알카이마를 연결하는 시외버스 요금이 각각 25디르함 (라스 알카이마->두바이)과 20디르함 (두바이->라스 알카이마)인 점을 감안하면 가격대비 경쟁력도 있는 셈입니다. ([라스알카이마] 라스 알카이마에서 시외 버스로 두바이 오가기! 참조) 특히, 라스 알카이마 버스 정류장에 내려서 목적지까지 가는 택시비가 오히려 버스비보다 더 나오니까요. 셔틀버스 내에는 탑승객들을 위해 와이파이, 생수, 지도 등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셔틀버스 운행시간은 출발지에 따라 아래와 같습니다.


1. 두바이->라스 알카이마: 두바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출발하며 매일 오전 6시, 8시, 9시, 그리고 밤 11시, 12시, 1시로 총 6회 운행


2. 라스 알카이마->두바이: 라스 알카이마 내 출발지에 따라 총 3개의 노선으로 나뉘며 매일 새벽 4시와 밤 9~10시 사이 총 2회 운행

1) 나킬 (라스 알카이마 시내) 노선: 


2) 미나 알아랍 & 알함라 빌리지 노선:

3) 알마르잔 아일랜드 노선:


운행시간만 보면 특이하다 싶겠지만, 실제로 여유롭게 다닐 수 있다면 라스 알카이마 거주자가 에미레이츠를 타고 한국을 오갈 경우 택시 대신 40디르함에 셔틀버스를 타고 두바이 국제공항을 오가는 것도 가능해지게 됩니다.


셔틀버스 예약 및 상세한 정보는 http://www.rakshuttl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