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3/01/13 3

[경제] 디리야 프로젝트의 격상으로 본 사우디 국부 펀드 (PIF)의 5대 기가 프로젝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는 지난 9일 사우디 국부펀드 (PIF)가 리야드 외곽에 자리잡은 역사적인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디리야 일대를 개발하는 500억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국부펀드의 다섯번째 기가 프로젝트로 직접 이끌게 되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당초 디리야 게이트 프로젝트라는 메가 프로젝트로 2017년부터 디리야 게이트 개발청 (Diriyah Gate Development Authority/ DAGA)이 개발을 주도해왔지만, 지금부터는 국부펀드가 직접 지원하는 기가 프로젝트로 격상하게 된 것입니다. 리야드 외곽에 자리잡은 디리야 일대는 오늘날 리야드의 교외를 따라 구부러져 와디 하니파의 기슭에서 나뉘어진 오아시스에 주위에 형성된 디리야의 진흙 벽돌 벽은 과거 문화와 상업이 번창했던 사막 도..

GCC&GU/사우디 2023.01.13

[22/23 QSL 9R] 주전 복귀와 함께 2연패 탈출한 알사드, 선두 경쟁 중인 알아라비와 알두하일!

0. 리뷰 1) 알사드는 장기간 카타르 국대에 차출되었던 1군 선수들이 대거 복귀해 이번 시즌들어 처음 출전하는 9라운드를 앞두고 써드 저지를 공개했습니다. 2) 경기 전 프리 매치 인터뷰에 참가한 정우영은 (카타르 주전 선수들이 이탈했을 때 성적이 부진했기에...) 남은 경기에서 모두 이길 필요가 있고, 알라이얀과의 엘클라시코가 그 시작이라고 밝혔습니다. 3) 남태희 풀타임. 알두하일은 움 살랄과의 경기에서 전반 막판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후반 36분 이후 세 골을 몰아넣으면서 마이클 올룽가의 역전 결승골과 쐐기골에 힘입어 3대1로 승리하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남태희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 승리에 일조했습니다. 4) 정우영 풀타임. 카타르 1군 선수들이 처음 리그에 복귀한 알라이얀과의 더비에서 아크람..

[콘서트] 블랙핑크 리야드 콘서트, 8일 앞두고 콘서트장 더 넓은 곳으로 전격 변경!

다가오는 1월 20일 리야드에서 첫 단독 공연을 갖는 블랙핑크의 본 핑크 월드 투어 리야드의 콘서트장이 콘서트 8일 전에 전격 변경되었습니다. 블랙핑크의 리야드와 아부다비 콘서트의 프로모터인 라이브 네이션은 콘서트를 8일 앞둔 12일 오후 긴급 공지를 통해 무르술 파크에서 열리기로 되어있던 블랙핑크의 콘서트장이 당초 예정되었던 무르술 파크에서 불바르 인터내셔널 페스티발 사이트 (Blvd International Festival Site)로 전격 변경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당초 콘서트장으로 발표되엇던 무르술 파크는 사우디 리그 알나스르의 홈구장으로 얼마전 알나스르로 이적한 호날두의 성대한 환영식이 열린 곳으로 주목을 받은 곳이었습니다. 2022.10.29 - [여러가지.../관련 행사들] - [콘서트] 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