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19/04/14 3

[18/19 QSL 최종] 한 시즌 리그 100골로 우승을 자축한 알사드, 역전승에도 아챔 무대 진출에 실패한 알라이얀!

0. 리뷰1) 정우영 대기 결장. 여섯 시즌만에 리그 우승을 확정한 알사드는 핫산 알하이도스의 결승골과 아크람 아피프의 멀티골 등을 앞세워 움 살랄에 6대1 대승을 거두면서 리그를 마감했습니다. 알사드는 카타르 리그사를 새로쓴 바그다드 부네자 (39골)과 아크람 아피프 (26골)의 쌍포를 앞세워 리그 22경기에서 100골을 기록하는 괴력을 발휘했습니다. 리그의 경이적인 공격력과 아챔의 빈약한 공격력을 감안해보면 카타르 리그 내 다른 팀들의 수비력이 알사드와 알두하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좁은 선수풀 중 그나마 뛰어난 선수들을 두 팀에 몰아서 집중 육성시켰으니 어쩔 수 없겠지만요. 차비와 정우영은 나란히 벤치에서 대기하며 경기를 지켜봤습니다. 2) 리그 2연패 후 알사..

[18/19 AGL 20R] 나란히 웃은 샤르자, 샤밥 알아흘리, 알자지라, 기록적인 참패를 당한 알아인!

0. 리뷰1) 최하위 딥바 알푸자이라와 12위 푸자이라의 푸자이라 더비에서 딥바 알푸자이라가 후반 막판 터진 야신 바킷의 역전 결승골로 2대1 승리를 거두고 승격팀 푸자이라를 자신들과 함께 강등권인 13위로 끌어내리는 물귀신 신공을 발휘했습니다. 2) 무패 선두 샤르자는 원정 경기에서 선제골을 허용하고도 이고르 코로나도의 멀티 결승골에 힘입어 바니야스에 1대2 역전승을 거두고 리그 우승을 향해 순항하고 있습니다.3) 로돌포 아루아바르레나 감독 부임 이후 강세를 보이고 있는 샤밥 알아흘리는 아흐마드 칼릴의 결승골로 알와슬을 또다시 2대4로 꺾고 4연승을 달리며 어느덧 리그 2위로 올라섰습니다.4) 알자지라는 우천 속에 열린 잇티하드 칼바와의 원정 경기에서 두 골을 먼저 허용하고도 두 골을 만회하며 전반을 ..

[18/19 MBSPL 27R] 알아흘리 2연전의 서전을 장식하며 선두를 탈환한 알힐랄, 알나스르를 2위로 끌어내리고 리그 잔류에 그린 라이트를 켠 알잇티하드!

0. 리뷰1) 젯다에서 리그와 자이드 챔피언스컵 4강 2차전의 2연전을 치루게 된 알아흘리와 알힐랄의 첫 맞대결에서 일찌감치 퇴장당한 유스프 알하르비로 인해 수적우위를 점한 알힐랄이 보티아의 결승골을 끝까지 잘 지켜 0대1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알힐랄은 15/16시즌 막판 리그와 국왕컵 4강전에서 맞붙은 알아흘리와의 2연전에서 곽태휘의 두 경기 연속 수비 실수로 2연패하며 리그 및 국왕컵 우승 도전에 실패했던 아픈 기억에 대한 일차적인 설욕에 성공했습니다. 2) 알힐랄 선수들이 알아흘리와의 자이드 챔피언스컵 4강 2차전을 앞두고 젯다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휴식을 취한 사이 리그 9연승과 네 시즌만의 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알나스르와 리그 잔류를 위해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알잇티하드와의 맞대결에서 경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