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사우디 리그

[2016 국왕컵 4강전] 5일만에 알힐랄을 두번 울린 알아흘리, 알잇티하드를 꺾은 알나스르와 결승에서 맞붙어!

둘라 2016. 5. 2. 02:18
728x90
반응형

0. 리뷰

1) 곽태휘 풀타임. 32년만에 알아흘리의 리그 우승을 확정지은 리그 24라운드 경기에서 역전패 당했던 국왕컵 디펜딩 챔피언 알힐랄은 5일만에 홈에서 국왕컵 결승진출을 놓고 재대결을 펼친 알아흘리와의 경기에서 연장 120분 혈투 끝에 5일전 패배와 같은 똑같은 전개로 역전패 당하며 2년 연속 국왕컵 우승 도전에 실패하고 슈퍼컵과 왕세질컵 우승의 시즌 더블에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반면 알아흘리는 시즌 중 가장 중요한 대회인 리그 우승에 이어 국왕컵 우승의 더블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힐랄은 두 경기 연속으로 전반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넣었지만, 똑같이 알아흘리 공격수를 놓친 곽태휘의 수비 실수로 동점골을 허용하고 똑같이 사우드 카리리가 퇴장당하면서 역전패를 당해 더욱 뼈아픈 패배였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리그에서는 오마르 알소마에게 멀티골을 허용한 반면, 국왕컵에서는 무한나드 아시리에게 멀티골을 허용한 것과 국왕컵에서는 사우드 카리리에다 디가오까지 퇴장당했다는 정도일까요. 곽태휘는 120분을 소화하며 어깨 어시스트로 압둘라 알조리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하며 기분좋게 경기를 시작했지만, 무한나드 아시리를 마크하다 역동작에 걸려 피치에서 넘어지면서 동점골을 허용하며 5일전의 뼈아픈 실수를 재반복하며 경기 흐름을 놓친 것이 아쉬웠습니다. 

2) 5일만에 5시즌 만의 리그 우승과 2년 연속 국왕컵 우승 기회를 알아흘리에게 헌납한 뒤 알힐랄의 구단주 나와프 빈 사아드 왕자는 이에 책임을 지고 시즌이 끝난 후 구단주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비상 이사회 소집을 요청하였으며, 알아흘리에게 잇달아 당한 패배로 우승 도전에서 멀어지며 입지가 좁아진 기오르고스 도니스 감독은 박종우가 뛰고 있는 알자지라 감독직과 연결되고 있어서 시즌이 끝난 후 대개편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많은 알힐랄 서포터즈들은 감독 데뷔 첫 해에 리그 준우승을 차지했지만 구단 이사진의 갑작스런 비상 이사회 소집 끝에 경질당한 사미 알자베르 감독의 저주라며 최근 몇시즌 동안 리그에서 가장 높은 승점을 얻게 해줬던 레전드 사미 알자베르 감독의 복귀를 희망하고 있지만.....

3) 알잇티하드 서포터즈들은 알나스르와의 국왕컵 4강전을 앞두고 팀의 레전드 공격수 무함마드 누르의 복귀를 환영하는 이례적인 티포를 선보였습니다. 현역 선수생활의 황혼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함마드 누르는 지난해 11월 도핑테스트에 걸려 공식적인 스포츠 활동 4년 정지라는 징계를 받아 불명예스러운 강제 현역은퇴 위기에 빠졌다가 항소가 받아들여져 이달 중순 징계가 해지되면서 현역 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된 바 있습니다. 

주인공인 무함마드 누르는 징계의 여파로 경기에 출전할 수는 없었지만 오랜만에 경기장을 찾아 상대팀인 알나스르 선수들과도 인사를 나누며 자신의 복귀를 자축했습니다. 

4) 무함마드 누르의 현역 복귀를 축하하는 가운데 열린 알잇티하드와 알나스르의 경기에서는 지난 두시즌 동안 극강의 모습을 보여줬다가 이번 시즌에 무너졌던 알나스르가 예상을 뒤엎고 홈팀 알잇티하드에 1대3 승리를 거두면서 국왕컵 우승을 통한 내년 아챔 진출권 도전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공교롭게도 알잇티하드에서 션수생활을 시작했다가 팀이 재정위기에 빠졌을 때 팀을 떠나 무함마드 누르와 달리 다시 복귀하지 않았던 나이프 하자지가 골은 기록하지 못했음에도 팀 승리에 결정적인 공헌을 세워 알잇티하드 팬들로서는 더욱 쓰라린 패배였습니다. 




1. 경기 결과

알힐랄 2:3 알아흘리 (4월 29일 20:45/ 킹 파하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알힐랄

알아흘리

 (전반 6분) 압둘라 조리 (곽태휘 리그 1호 어시스트/ 시즌 1어시스트)

 

 

 (후반 13분) 무한나드 아시리

 (후반 27분) 유스프 알살림

 

 

 (후반 32분) 무한나드 아시리 

 (연장 후반 4분 퇴장) 사우드 카리리 

 

 

 (연장 후반 8분) 마르코 안토니오 

 (연장 후반 17분 퇴장) 디가오

 





알잇티하드 1:3 알나스르 (4월 30일 20:45/ 킹 압둘라 스타디움)

알잇티하드

알나스르

 

 (전반 41분) 샤이아 샤라힐리

 

 (후반 16분) 아흐메드 알프라이디

 

 (후반 23분) 이브라힘 갈립

 (후반 47분) 루치안 산마르틴

 





2. 결승전

알아흘리 : 알나스르 (5월 27일 21:00/ 킹 압둘라 스타디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