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야!쌀람!풋볼/UAE 리그

[오피셜] 알와슬, 제주 유나이티드 중앙수비수 오반석 영입발표!

둘라 2018. 9. 20. 21:31
728x90
반응형


UAE 1부 리그의 알와슬은 방금 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지난 러시아 월드컵 국대이자 제주 유나이티드의 센터백이며 전북 현대의 최철순, FC 서울의 고요한, 포항 스틸러스의 김광석과 함께 K리그 현역 4대 원클럽맨 중 한 명인 오반석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며칠 전부터 현지 소식통들은 카이오 카네도 (공격수), 파비오 리마, 새로 영입한 비니셔스 리마와 로날도 멘데스 (이상 공격형 미드필더)의 브라질 선수로만 외국인 쿼터를 채웠던 알와슬이 로날도 멘데스를 대체할 외국인 수비수를 물색 중으로 그 대상은 한국인 수비수라는 애기가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어제 알와흐다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조차도 로날도 멘데스의 부상에 대한 이야기만 있었을 뿐 잠잠했던 알와슬은 불과 한 시간여 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뜬금없이 한국어 트윗을 날리더니....



곧이어 올린 트윗을 통해 오반석의 영입소식을 발표하며 뜬금없지만 재치있게 영입소식을 전했습니다. 



오반석은 오늘 아침 두바이에 도착하여 메디컬테스트를 통과한 후 알와슬과 이적계약을 마무리했으며, 등번호는 40번을 받게 되었습니다.



두바이를 연고지로 하는 지난 시즌 UAE 리그 준우승팀인 알와슬은 마라도나가 푸자이라 감독으로 축구계에 복귀하기 전 마지막으로 감독을 맡았던 팀이며 최근 1~2년간 아챔 진출과 더불어 한국인 선수 영입설이 여러차례 나왔다가 이제서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알와슬은 오반석의 영입과 함께 재활 중인 로날도 멘데스를 이번 시즌이 종료할 때까지 푸자이라로 임대 보낸다고 발표했습니다.


알와슬은 경기장이 바뀌는 우여곡절 끝에 21일 20시 15분 (현지시간) 바니야스 스타디움에서 임창우의 알와흐다와 리그 3라운드 경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오반석이 데뷔전을 치루게 될 경우 데뷔전부터 코리안 더비로 펼쳐지게 됩니다만, 출전여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