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카타르 1부 리그 알샤말, 알라이얀에서 뛰었던 조용형 영입 공식 발표!
(조용형 영입소식을 전한 알샤말 구단 공식 홈페이지. 근데, 왜 사진이 옷피셜은 아닐망정, 알라이얀도 아닌 국대 사진을!!!!!!)
이번 시즌 카타르 리그 승격팀 알샤말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안 쿼터로 알라이얀에서 뛰었던 조용형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은 며칠 전 카타르 리그를 중계하는 알카스 스포츠가 독점으로 보도한 바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1년.
조용형은 계약을 맺기 전 아스페타르 스포츠 병원 (ASPETAR Sports Hospital)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한 후 알샤말과 계약했습니다. 빌라지오 옆 아스파이어 존(Aspire Zone)에 위치한 아스페타르 스포츠 병원은 걸프지역 최초의 스포츠 전문 병원으로 이번 시즌 첼시로 복귀한 드록바도 최근 치료를 받은 바 있습니다. 비록 실패로 끝나긴 했지만 이런 인연을 계기로 드록바의 영입을 추진하던 카타르 클럽들도 있었죠.
조용형은 지난 4시즌간 알라이얀에서 주전 수비수로 활약했으며 구단은 그의 공로를 인정하여 성대한 환송식을 열어준 바 있습니다. ([단신] 알라이얀, 계약해지한 조용형의 송별식 열어! & 레퀴야, 에릭 게레츠 감독 경질 참조) 하지만, 그동안의 끈끈한 관계가 카타르 리그 내 클럽으로의 이적에는 걸림돌이 되어 알샤말과 계약하기 전 구단측에 양해를 구했다는 뒷이야기가 있네요.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걸로 봐서 다음 시즌 1부리그로의 재승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알라이얀 입장에서는 다시 영입하고 싶었을 것 같긴 합니다만...
(알샤말과 계약 후 알와크라와 리그 2라운드 경기를 펼치는 새로운 동료 선수들의 플레이를 참관하고 있는 조용형)
알샤말 구단은 조용형이 팀과 계약한 후 당일에 펼쳐졌던 알와크라와의 2라운드 경기를 참관했으며, 일요일부터 팀 훈련에 합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매치 휴식기간 동안 동료들과 호흡을 맞춘 후 9월 11일 펼쳐질 움 살랄과의 리그 3라운드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새같은 알샤말의 홈구장 알샤말 스타디움)
개막 후 2라운드까지 1무 1패를 기록하며 (그나마 패배도 알와크라 공격수의 다이빙에 속아넘어간 심판의 오심에 의한 페널티킥 실점) 시즌 초반 괜찮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알샤말은 알라이얀에서 4시즌을 풀로 뛴 조용형의 경험과 검증된 실력이 상대적으로 빈약한 선수층과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알라이얀에서 4번을 달고 뛰었던 조용형은 새로운 팀 알샤말에서 등번호 17번을 달고 뛰게 됩니다.
여름 이적시장 마감을 며칠 안 남긴 가운데 이정수 (알사드), 남태희 (레퀴야), 조영철, 한국영 (카타르SC), 신진호 (알사일리야), 조용형 (알샤말) 등 6명의 선수들이 카타르 리그에서 활약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