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2/12/22 4

[문화] 종영 45년 만에 리야드에서 발표된 그렌다이저 신작,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망가 프로덕션!

지난 8월 25일 리야드의 불바르에서는 망가 프로덕션에 의해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작품의 신작 프로젝트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원반수 디자인 공모전과 함께 프로젝트G 발표! 일본에서 1977년 2월 27일 방영되었던 74화 永遠に輝け! 二つの星 (영원히 빛나라! 두 개의 별)을 끝으로 TV아니메가 종영한 이후 (만화로 연재된 리메이크작 그렌다이저 기가가 있기는 했지만...) 애니메이션으로는 후속작이 없었던 그렌다이저의 신작 제작 소식이 프로젝트G라는 이름으로 공식 발표된 것이죠! 이는 사우디 망가 프로덕션이 그렌다이저를 만든 원작자 나가이 고, 지적 재산권을 갖고 있는 다이나믹 플래닝,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토에이 애니메이션 등과 손잡고 만드는 그렌다이저의 정식 신작입니다. 망가 프로덕션은 프로젝트G..

GCC&GU/사우디 2022.12.22

[22/23 APL 11R] 리그 휴식기 후 난조에 빠진 알와흐다, 역전승을 거두고 리그 선두에 도약한 샤밥 알아흘리!

0. 리뷰 1) 11월 12일 이후 40여일 만에 리그가 재개되었습니다. 2) 리그 재개 전 열린 리그컵 8강전에서 2연승을 거두고 리그에서의 부진에서 벗어날 기대감을 모았던 알나스르는 이번 시즌 승리가 없었던 딥바 알푸자이라와의 홈경기에서 이브라힘 사이드에게 허용한 선제골을 만회하지 못하고 결국 0대1로 패해 5연패의 부진을 이어갔습니다. 반면, 7연패에서 허덕이던 딥바 알푸자이라는 리그 11경기 만에 시즌 첫 승을 거두는 감격을 맛봤습니다. 3) 3연승에 도전하던 알와슬과 6연승에 도전하던 샤밥 알아흘리의 두바이 더비에서는 이고르 제수스의 역전 결승골을 앞세운 샤밥 알아흘리가 1대2 승리를 거두고 6연승을 달리며 리그 선두에 올라섰습니다. 4) 알자지라는 알바따이흐와의 원정 경기에서 칼판 무바라크와 ..

[22/23 RSL 9R] 리그 1호골로 난적 알바띤 격파에 기여한 장현수, 안데르송 탈리스카의 해트트릭으로 리그 선두에 오른 알나스르!

0. 리뷰 1) 월드컵 브레이크로 휴식기를 가졌던 사우디 리그가 두 달만에 재개되었습니다. 2)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1차전에서 우승팀 아르헨티나에게 이번 대회 유일한 패배를 안겨주며 파란을 일으켰던 사우디 국대에 차출된 12명의 선수들 중 7명이 크고작은 부상을 입고 팀에 복귀했습니다. 3) 리그 재개를 앞두고 사우디 축구협회 심판위원회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적용했던 실제 경기 시간에 따른 인저리 타임 적용 방식을 도입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월드컵에서 도입된 이 방식이 실제 경기시간을 늘리는데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음이 확인되었기에 이를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사우디 국내 리그에서도 이를 적용하는 것이 앞으로 A매치를 치르게 될 국대선수들이 대비하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사우디 심판에..

[22/23 AC 8강전] 극적으로 4강에 진출한 알자지라! 대통령컵에 이어 리그컵에서도 탈락한 알와흐다!

0. 리뷰 1) 첫 경기인 알나스르와 알다프라의 경기에서는 아딜 타으랍의 멀티골을 앞세운 알나스르가 알다프라를 2대1로 꺾고 손쉽게 4강에 선착했습니다. 2) 1차전을 2대2 무승부로 끝낸 알자지라와 샤밥 알아흘리의 경기에서는 후반 인저리 타임에 터진 아슈라프 벤샤르끼의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후 승부차기에서 알자지라가 5대4 승리를 거두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3) 샤르자는 1차전에서 승리한 코르팟칸과의 경기에서 마르커스 비니셔스의 자책골로 1대1 승부를 가리지 못했지만, 합산 점수에 앞서 4강에 진출해 알자지라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4) 마지막으로 열린 디펜딩 챔피언 알아인과 알와흐다의 경기에서는 수피안 리히미의 동점골로 1대1 승부를 가리지 못했지만, 원정 다득점에 앞선 알아인이 마지막으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