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2/10/26 3

[단상] 두바이국제공항 입국장이 보여주고 싶은 두바이의 첫 인상

지난 9월 코로나로 인해 2019년 9월 이후 3년 동안 가지 못했던 한국으로 3주간의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한국으로 출국할 때는 익숙한 공항 풍경에 별 감흥이 없었는데, 두바이에 돌아올 때는 출입국 심사대를 지나 입국장으로 나가는 수화물 찾는 통로가 꽤나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작년 엑스포 때문인지 아주 화려하게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었기에 평소에는 무심히 지나치던 이 공간의 풍경을 절로 사진에 담게 되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단순히 화려한 빛이 감싸는 통로...가 아닌, 통로 곳곳에 세운 팝업 매장을 설치해서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여행객들의 시선을 끌어보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이 팝업 매장들의 업종을 보면 두바이가 어떤 곳인지를 보여주는 매장들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선 디벨로퍼의 팝업..

[22/23 APL 7R] 다시 리그 선두에 올라선 샤르자, 리그에서 4연승 달린 알와흐다!

0. 리뷰 1) 알와흐다와 샤르자의 대통령컵 결승전 관계로 7라운드는 4일에 걸쳐 치뤄졌습니다. 2) 하위권 팀들간의 맞대결인 딥바 알푸자이라와 바니야스의 경기에서는 라파엘 엘리아스의 해트트릭을 앞세운 바니야스가 1대4 대승을 거두고 개막전 승리 이후 여섯 경기만에 첫 승을 거뒀습니다. 반면, 딥바 알푸자이라는 4연패. 3) 샤밥 알아흘리는 코르팟칸과의 경기에서 무함마드 주므아 이드의 결승골로 0대1 승리를 거두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4) 알나스르와 디펜딩 챔피언 알아인의 경기에서는 라바 코조의 멀티골을 앞세운 알아인이 1대3으로 승리했습니다. 멀티 결승골을 기록한 라바 코조는 알리 마브쿳과의 득점왕 경쟁에서 처음으로 선두에 올라섰습니다. 하지만 센터백 다니엘 아르볼레다가 경기 도중 당한 아킬레스건 파..

[21/22 대통령컵 결승전] 샤르자, 알와흐다를 꺾고 19년만에 대통령컵 우승!

0. 리뷰 1) 지난 시즌 대통령컵 결승전이 드디어 열리게 되었습니다. 당초 3월 16일에 열릴 계획이었지만 샤르자의 아챔 플옵 출전으로 인해 5월 25일로 미뤄졌다가 월드컵 최종예선과 아챔 일정이 맞물려 가뜩이나 빡빡했던 일정 속에 셰이크 칼리파 빈 자이드 알나흐얀 대통령의 사망에 따라 애도기간 지정으로 인해 경기 일정이 또 밀리면서 리그 최종 26라운드가 5월 26일이 되어서야 끝나는 바람에 대통령컵 결승전이 다음 시즌 중으로 미뤄진 바 있습니다. 2) 5년 만의 통산 세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알와흐다와 19년 만의 통산 아홉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샤르자의 경기에서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비야레알에서 샤르자로 이적한 파코 알카세르의 선제골을 끝까지 잘 지킨 샤르자가 0대1 승리를 거두고 02/23시즌 우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