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을지도 모를 걸프지역 가이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TMI 가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728x90
반응형

2022/01/07 2

[2022 슈퍼컵] 알힐랄, 일주일 만에 또다시 2골차를 뒤집으며 슈퍼컵 우승!

0. 리뷰 1) 20/21 시즌 리그 우승팀 알힐랄과 국왕컵 우승팀 알파이살리의 슈퍼컵이 펼쳐졌습니다. 2) 공교롭게도 두 팀은 작년 마지막 경기였던 리그 15라운드에서 맞붙은 이후 일주일만에 새해 첫 경기에서 만나는 리턴 매치를 벌이게 되었습니다. 3) 장현수 풀타임 1경고. 알힐랄은 알파이살리와의 경기에서 일주일 전 리그 경기와 마찬가지로 알파이살리에게 먼저 두 골을 허용한 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은 뒤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4대3 승부차기 승을 거두고 슈퍼컵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승부차기에서는 믿었던 선수들의 잇단 실수 끝에 여섯번째 키커의 슛을 압둘라 알마이유프 골키퍼가 막아내며 역전승을 마무리했습니다. 반면 알파이살리는 일주일 간격으로 펼쳐진 알힐랄과의 2연전에서 나란히 먼저 두 골을 넣고도 극..

[문화] 차량 번호판 하나에 114억? 다른 곳에선 보기드문 UAE의 차량 번호판 경매 문화!

일반적으로 한 자릿수에서 다섯 자릿수까지 있는 UAE 차량 번호판에는 자릿수에 따른 나름의 관습이 있습니다. 1자리 숫자는 UAE의 최고위층, 2~3자리 숫자 번호판은 로얄 패밀리와 그 가족의 차량, 그 외 UAE인들은 4자리, 외국인들은 5자리. 참고로 얼마전 영국 법원에서 거액의 위자료 지급 청구서를 받아들어 화제가 된 두바이 통치자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쉬드 알막툼의 번호판은 두바이 1이고... 우리나라에선 맨시티를 인수한 이후 이 분보다 갑부의 상징으로 더 유명한 대통령부 장관 셰이크 만수르 빈 자이드 알나흐얀의 번호판은 아부다비 5 4 하지만.... 그런데 말입니다... 걸어서 세계 속으로...에서도 이런 내용을 방송한 적이 있는데 (약 7분경부터 시작, 처음 나오는 77번 노란 번호판은 오만 ..

GCC&GU/UAE 2022.01.07
반응형